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냉풍기 효과 VS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가격 (냉풍기,삼성 실외기 없는 에어컨)

냉풍기 효과 VS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가격 (냉풍기,삼성 실외기 없는 에어컨)

 

요즘 제게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습니다.냉풍기 구입 할까? 아니면 삼성 실외기 없는 에어컨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를 구입할까? 선뜻 어떤걸 선택해야 될지 모르겠더라구요. 원래는 올 여름에 냉풍기 구입할려고 했는데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라고 실외기 없는 에어컨이 새로 등장을 했더라구요.이게 처음에 뭔가? 싶었는데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실외기 없는 에어컨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에어컨이더라구요. 에어컨이 좋긴 하지만 전기료도 많이 나오고 이동 자체가 불가능한데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선풍기처럼 들고 다니면서 사용이 가능한거 있죠.

 

 

냉풍기 효과 VS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실외기 없는 에어컨)

 

 

제가 냉풍기를 구입하려고 했던 이유는 선풍기 경우 시간이 조금 지나면 따뜻한 바람이 나옵니다.그래서 아이스팩을 얹어서 사용해야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거와 비슷한 원리가 냉풍기더라구요.

 

 

헌데 냉풍기도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이유가 소음도 심하고 생각보다 시원하지 않다는 부정적인 냉풍기 효과에 관한 댓글들이 너무 많아서였습니다.차라리 선풍기를 사용하는게 더 좋다는 반응들이 많았거든요.

 

 

그러다가 알게 된 제품이 바로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입니다.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삼성 에어컨과 동일한 원리가 적용이 되었고 주변 온도보다 약 10℃ 정도 낮은 찬 바람이 나온다는것입니다.게다가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실외기 필요없고 들고 왔다갔다하면서 쓸 수 있으니 냉풍기보다 더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삼성전자에서 나온 제품이니 A/S 받는데 지장없을것 같아서 잠시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쪽으로 마음이 움직였는데 문제는 가격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선풍기 VS 냉풍기 VS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가격비교

 

 

선풍기는 5~6만원때에 구입할 수 있고 냉풍기는 저렴한것은 10만원 이하에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10만원에서 18만원 사이더라구요.그렇다면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얼마일까요? 출고가는 59만원인데 얼마전 가장 싸게 구입한분의 얘기를 들어보면 50만원선에서 구입을 하셨더군요.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선풍기의 10배는 비싸고 냉풍기는 2~3대를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기에 순간 지름신 내려 구입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더라구요.게다가 이런 스타일의 제품은 올해 처음 나왔기에 불안한 마음도 들구요.

 

소음 비교 '선풍기,냉풍기,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소음 경우 선풍기는 아무래도 돌아가는 소리에 조금 클 수 있습니다.냉풍기 경우 2개의 제품을 보고 소음을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았어요.신경 쓰일정도는 아니더라구요.그렇다면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소음은 얼마나 될까요?

 

일반 사무실의 소음보다 훨씬 작은 크기의 소음을 자랑하는데요.그래서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공부방,도서관,고시원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합니다.

 

전기세 비교 '선풍기,냉풍기,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실외기 없는 에어컨)'

 

 

많은분들이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전기요금때문입니다. 선풍기 경우 약풍 기준 40w이고 냉풍기는 80w 제품도 있고 110w 제품도 있었고 220w 제품도 있었는데요.어쨌든 에어컨보다는 덜하죠. 그렇다면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는 전기요금이 어느정도 나올까요? 약풍 기준으로 85w라고 합니다. 선풍기 2대 돌리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이렇게 저렇게 따져보면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가 가장 좋은것 같은데 가격 부담이 좀 센 편입니다.그리고 출시 된 지 얼마되지 않았았다는게 저는 가장 큰 걸림돌이 되구요.

 

아무래도 매장 들려서 직접 눈으로 보고 바람 세기부터 직접 들어보고 판단해봐야될꺼 같은데요.냉풍기와 삼성 실외기 없는 에어컨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중 어떤게 더 나아보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