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을이겨내자│

식도암 초기증상,식도암 원인과 식도암에 좋은 음식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식도암 원인과 식도암에 좋은 음식

 

식도암은 식도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말하는데요.식도암 증상 및 식도암 초기증상 혹시 나도 해당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식도암 원인 및 식도암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식도암은 전 세계적으로 볼 때 8번째로 흔한 암이자 암 사망원인 중 6번째인 암인데요.술을 자주 드시거나 흡연을 자주 하시는분들은 식도암 증상 조심하셔야할 듯 싶습니다.일반 사람에 비해 3배나 발병확률이 높다고 하거든요.

 

 

 손가락 버튼 누르고 식도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세요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 자가진단해보자.

 

 

식도암 증상은 식도암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는데요.식도암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미 다른 곳으로 전이된 경우가 많습니다.그렇기에 식도암 증상이 나타날때가 되면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 1.음식물 삼키기 힘들어진다.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으로는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연하곤란이며, 90% 이상의 식도암에서 나타납니다. 식도암 증상 처음에는 고형 음식을 삼킬 때에만 불편감을 느끼지만, 점차 부드러운 유동식을 넘길 때에도 어려움을 겪게 되고, 나중에는 물조차 삼킬 수 없게 되어버린답니다.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 2.체중 감소

 

 

또한 식도암 증상으로 체중 감소도 흔히 발생하는데요.식도암 증상 연하통은 연하곤란보다 드물지만 또 하나의 주요한 식도암 증상이라 할 수 있으며. 전형적인 연하통은 지속적이고 둔한 통증이며, 등으로 뻗치는 듯한 증상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식도암 증상,식도암 초기증상 3.그 밖의 증상으로는...

 

 

그외에도 식도암 증상 구토, 출혈, 만성 기침이 나타날 수 있고, 식도암 증상으로 소화액, 음식물, 이물질 등이 기도로 잘못 흡인되어 야기되는 흡인성 폐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도암 증상으로 갑자기 목소리가 쉬었을 경우도 있는데요.평소 크게 말하지 않는편인데도 불구하고 목소리가 쉬었다면 식도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식도암 증상 조심 '식도암 원인으로 어떤것들이 있을까?'

 

 

1.식도암 원인 '음주와 흡연'

 


음주는 식도암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여기에다 담배까지 같이 피우게 된다면 식도암 위험이 배로 늘어나게 되는데요.

 

 

미국 뉴욕 마운트 시나이 의과대학 연구팀은 음주나 흡연을 하나씩만 할 때보다 두 가지를 모두 할 때 식도암 위험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2.식도암 원인 '위식도역류'

 

 

가슴 쓰림을 자주 겪는 사람은 식도암과 후두암 발생률이 78%나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위식도역류는 위산과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되어 올라와 타는 듯 한 가슴 통증이나 가슴 쓰림 현상을 유발하는 것을 말하는데 위식도역류의 가장 큰 원인은 섭취한 음식물이 위로 내려갈 때는 이완되고 내려간 후에는 조여지는 하부식도 괄약근 기능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이런 가슴쓰림 경우 식도암 발생률이 높기에 평상시 관리하셔야하구요.

 

3.식도암 원인 '잘못된 식습관'

 

 

탄수화물 섭취가 많고, 동물성 단백질, 채소, 과일 등이 부족한 식생활을 하는 사람들에서 식도암이 많이 발생하며 비타민 A, C, E, 나이아신 등이 부족해도 식도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도암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식도암에 좋은 음식 1.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좋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대학 연구팀이 55살에서 69살의 성인 12만 명을 대상으로 16년간 연구를 진행한 결과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식도암과 위암에 걸릴 위험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셀레늄은 식사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였는데요..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 새우나 굴, 양파, 버섯, 콩과 같은 음식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식도암에 좋은 음식 2.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으로서 이 영양소들이 우리 몸의 이상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식도암 예방에 좋은 식품인것이죠.

 

식도암에 좋은 음식 3.포도

 

 

포고 경우에는 회복기 환자들에게 좋은 과일로 혈관을 청소하며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하지만 당분이 많기에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식도암에 좋은 음식 4. 알로에

 

 

알로에는 위궤양의 상처와 염증치료에 효과적이며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해주고 피부질환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식도암 뿐만 아니라 당뇨나 심장병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이라는것은 언제 찾아올지 모릅니다.그러니 갑자기 내 몸에 이상증상이 느껴지신다면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특히 식도암 증상처럼 처음에 별게 아닌것 같은것이 나중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몸 건강 항상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