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을이겨내자│

비타민D로 암예방 하는 것도 좋지만 차라리 햇빛을 쬐어보는 것은 어떨까?

비타민D로 암예방 하는 것도 좋지만 차라리 햇빛을 쬐어보는 것은 어떨까?

모든 암환자들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과연 어떤 음식에 비타민D가 있을까요?

비타민D 역할은?

1.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시키며 조직중의 인산을 칼슘과 결합시켜 뼈에 침착시킨다
2.부갑상선의 기능을 원만하게 해주고 갑상선의 기능도 건전하게 해준다
3.구루병.충치.골다공증 예방
4.세포분열을 촉진시키며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5.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결장암 및 유방암을 예방한다

비타민D 부족하거나 과다 섭취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의 주성분이 되는 칼슘과 인의 화합물 인산칼슘이 정상적으로 침착되지 않아 어린이에게는 구루병을 어른에게는 골다공증 또는 골연화증 증세가 생기기 때문에 항구루병성 비타민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또 몸에 좋다고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몸에 축적되어 과다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어떤 음식에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연어 (연어매운탕 끓이는 방법 http://happy-box.tistory.com/1233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참치 (칠리참치볶음만 만들기 http://happy-box.tistory.com/17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 이용한 롤샌드위치 만들기 http://happy-box.tistory.com/18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회덮밥 만들기 http://happy-box.tistory.com/269

그밖에도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등어,계란난황,표고버섯,정어리, 대구간 기름,저지방우유,두유 등이 있지만 비타민D는 햇빛을 쬘때 체내에서 생성되므로 굳이 음식을 먹거나 건강보조제를 통해서 섭취할려고 애를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그러니 하루에 15~20분정도만 햇빛을 쬐주세요.가장 쉽고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