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봄맞이 청소 노하우,봄맞이 대청소,옷장정리노하우,집안 대청소,대청소하는법

봄맞이 청소 노하우,봄맞이 대청소,옷장정리노하우,집안 대청소,대청소하는법

 

청소 막상 하려면 귀찮지만 집에 돌아다니고 있을 먼지와 세균을 생각하면 꼭 해야겠죠.봄맞이 청소 노하우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이번주 주말에 한번 말끔하게 청소해보세요.

 

봄맞이 청소 노하우 집안 환기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30분씩 하루 3회가 좋지만 오전 10시이후 오후 9시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할때는 가구의 문까지 모두 열어젖혀주세요.
-신발장과 싱크대 문도 여는 것 잊지말아주세요.
-환기팬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난방용품을 가동할때는 매시간 5분정도는 환기를 시키는게 좋습니다
-공기청정기의 필터는 6개월에 한번씩 갈아주는 것이 좋고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가 중요한데 겨울철 온도는 20~22도가 적당하답니다.
-먼지 없애는데 효과적인 진공청소기의 필터나 먼지봉투는 자주 갈아주세요.
-바닥에 남은 먼지는 물걸레질을 해서 없애는게 좋습니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 베개에 세균이 득실득실 베개 관리법

 

베개 속에는 천식과 폐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 세균이 최고 16종류나 발견되었답니다.

사람이 자는 동안 땀을 흘리는데 이러한 수분은 베개를 축축하게 만들어 진드기며 곰팡이 균 등 각종 미생물이 서식하기에 적당한 조건을 만든답니다.그렇기에 환기를 시키지 않고 가습기와 난방으로 실내 습도와 온도를 높이는 겨울철에는 세균 번식을 더 활발하게 만든다는 것이죠.게다가 비염과 천식을 일으키는 집 먼지 진드기는 비듬을 먹고 살기 때문에 특히 베개에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자외선에 의한 건조와 살균 작용


-일주일에 1번씩 1회 30분이상 햇볕을 쬐면 좋은데요.빛이 강한 오후2~4시가 가장 좋으며 베개를 말일 때에는 베갯잇을 벗긴 후에 방향을 돌려가며 골고루 말립니다.그러나 흐린날에는 절대 안된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1분이상 방망이로 두드려라

 

-먼지와 비듬, 해충의 사체 등 각종 이물질을 없애기 위해서는 방망이로 베개 솜을 털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약하게 오래 하기 보다 힘차게 때려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천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직접 털지 말고, 바람이 부는 날도 피해주세요.

 

 

봄맞이 청소 노하우 이불 압축팩을 이용해서 공간 활용하자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이불압축팩은 장롱이나 옷장 공간이 없는분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인데요.이불압축을 하기 위해서는 이불압축팩과 청소기....딱 두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저 동그란 부위에 청소기를 갖다대고 전원버튼 누르면 됩니다.그리고 이 때 그냥 가만히 있지는 마시고 한 사람이 이불을 발로 꾹꾹 눌러주세요...누르고 누르다보면 완전 딱딱해지는데 더 이상 줄어들꺼같지 않다...싶으면 청소기를 빼면 끝입니다 .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이건 부피가 그리 크지 않은것이기에 심하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두꺼운 이불을 넣었을때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답니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봄맞이 대청소

 

이렇게 두꺼운 겨울 이불......괜히 공간 차지만 하는것들인데요..이런것들을 이불압축팩을 이용해보세요.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봄맞이 대청소

 

제가 열심히 밟아준 덕분에 확실히 줄어들었네요.이불 말고도 옷이나 베개 같은것도 압축 가능하고 요즘은 어떤걸 넣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니 공간이 적어서 고민인분들은 압축팩을 이용해서 공간을 늘려보세요.

 

 

봄맞이 청소 노하우 옷장정리

 

1.옷을 소재별로 구분하는것이 좋은데요.이때 걸어놓을 수 있는 것과 접어놓아도 좋은 것으로 분류하세요

 

2.옷걸이는 한쪽 방향으로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3.겨울옷은 세탁소 비닐을 덮은채 걸어두면 좋지 않은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대로 두는데 이렇게 둘 경우에는 환기가 안되어서 소재가 손상이 될 수 있답니다

 

4.옷을 걸어놓을때에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소재에 따라 옷걸이 걸어야 되고 걸지 말아야 되는 것이 있는데요. 니트나 저지유는 어깨가 튀어나올 수 있기때문에 세탁소 옷걸이에 절대 걸면 안됩니다.그러니 부드럽고 두꺼운 옷걸이에 걸어주셔야 합니다.

 

5.책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티셔츠 같은 경우 옷장에 하나하나 걸어주기보다는 책장을 이용해서 셔츠나 니트 청바지등을 소재와 컬러 디자인별로 구분해놓으면 찾기도 쉽습니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 속옷 정리 방법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팬티-좌우를 안으로 접은후에 아래에서 위로 또르르 말아서 접은 후 작은서랍이나 플라스틱 박스에 세워서 정리하면 좋은데요. 속옷 정리의 포인트는 칸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속옷 정리함도 있기에 이런걸 이용하면 쉽게 정리하실 수 있을꺼예요.

브래지어-컵이 있는것이라면 컵이 망가지지 않게끔 나란히 세워두면 컵이 망가지지도 않고 모양도 유지되면서 꺼내기도 편하답니다.

양말- 양말은 좌우 한켤레를 겹쳐서 반으로 접은 후에 한 쪽 양말의 발목을 뒤집으면서 전체를 감싸는 방법으로 하면 깻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둘둘 말아서 보관하는 방법보다 보기에도 좋답니다.

 

집먼지 진드기가 걱정이 된다면...

 

-집먼지 진드기는 기관지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등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생긴 모습은 거미와 비슷하지만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정도록 아주 작답니다.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잦은 환기가 중요한데요.집안의 온도는 15도 이하 습도는 5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스팀청소기를 이용해서 소독하는 방법도 있는데요.너무 자주하는 경우는 안 좋다고 하니 적당하게 하세요.

1.60도 이상 뜨거운 물에 세탁한다
2.이불은 개지말고 2~3시간 펴놓고 환기시킨다
3.실외에 널어서 일광소독을 하면서 도구를 이용해 진드기를 털어낸다
4.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5.청소는 창문을 열고 한다
6.천으로 된 제품보다는 나무로 된 제품을 이용한다

 

봄맞이 청소 노하우 식초 하나로 해결하자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1.남자들 양복에 밴 냄새때문에 코가 썩을때가 있는데요.저도 아빠 회식하고 들어오시면 술냄새와 담배냄새..그리고 다양한 냄새들이 복합적으로 나서 집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그 냄새에 질식하겠더라구요.그런데 식초와 물을 1 : 10로 희석한 물을 뿌리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말리면 이 냄새가 싹 가신답니다

 

2.도대체 어떻게 붙여졌는지 알 수 없는 껌이 언제나 말썽이지요.특히 애들 많은 집에서는 카펫이나 커튼에 껌이 붙어있어서 떼어내기 정말 힘이 든답니다.가뜩이나 오래된 껌일수록 더욱 힘들지요.이럴때 껌에 식초를 뿌린 뒤 10~15분쯤 놓아두면 껌이 부드러워지고 끈적끈적한 기가 사라져 손으로 뚝뚝 떼어낼 수 있답니다.그러나 식초를 뿌리기 전에 떼려고 문지르면 얼룩이 번지므로 주의하세요.


3.흰양말을 오래 신으면 이게 흰색인지 회색인지 검은색인지 구분이 안간답니다.이런경우에는 흰 양말을 삶을 때 식초를 1컵 부으면 식초가 산소계 표백제 작용을 하여 처음처럼 하얗게 되지요.

 

봄맞이 청소 노하우 베이킹 소다로 집안을 더 깨끗하게...

 

봄맞이 청소 노하우,집안청소 노하우,옷장정리방법,속옷정리방법 비법 공개

 

식초가 세탁할때 도움이 된다면 베이킹소다는 집안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준답니다.쓰레기통에 악취가 심하면 베이킹소다를 살짝 뿌려주면 냄새 해결이 되며 도마같은 경우 주방세제와 섞어서 사용하면 도마에 베어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바닥에 난 자국을 쉽게 지워주며 벽이나 가구에 생긴 자국도 말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