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화장대 정리하는 방법 '지저분한 화장대는 이제 그만'

화장대 정리하는 방법 '지저분한 화장대는 이제 그만'

여기저기서 굴러들어오는 화장품때문에 제 화장대는 늘 정신이 없습니다.그래서 극단의 조치를 하나 취했죠.화장대 위에는 아무것도 올려놓지말고 수납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자였습니다.그런데 그러고 나니깐 보기에도 깔끔해보이고 지저분하지 않더군요.대신 수납공간들이 빽빽하게 차서 조금은 정신이 없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장대 위치가 침대옆에서 살짝 바뀌었죠.어제 하루종일 화장대 들고 옮겨다녔는데 방이 전체적으로 보이는쪽을 향해 두니깐 거울때문에 집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방이 작은분들은 한번 화장대 배치를 이리저리 해보세요.)

1.종류별로 수납하자
-화장대를 열면 앞부분에 가장 큰 수납공간이 있고 칸칸이 되어있는데요.아이섀도우,마스카라,아이라이너,립스틱,립글로스 등을 종류별로 넣어보세요.대부분의 화장대는 칸이 많이 나눠져있는데요.그걸 잘 활용하면 깨끗하게 정리가 됩니다.만약 칸이 적으면 길다란것은 길다란것끼리 모으는 것도 방법입니다(마스카라,아이라이너는 같이 넣어보세요.아이 메이크업 종류이기때문에 그렇게 구분하는것도 방법입니다)

2.오래된 화장품은 버려라
-대부분 여성분들이 화장품에 미련을 갖습니다.그래서 계속 쌓고 쌓고 그러다보니 화장대가 정신이 없어지는것인데요.이럴때에는 과감하게 오래된 화장품부터 버려보세요.그리고 나면 화장대가 가벼워지실꺼예요.

3.샘플은 박스를 이용해서 모으자
-샘플 받아놓기는 했는데 처치하기 곤란합니다. 우선 오래된것은 먼저 버려주고 남은것들은 종류별로 구분해서 작은 박스를 구해놓고 거기서 종이 한장을 이용해서 또 칸을 나눠줍니다.그리고 스킨,로션,에센스 이렇게 분류해서 넣어주면 찾기도 편하고 쓰기도 편합니다

4.화장대 옆 공간을 이용하자
-제 사진을 보면 아무것도 없지만 화장대 공간이 부족하다면 옆부분에 수납용 주머니나 아니면 수납할 수 있는 것을 구입해서 부착해주시면 좋습니다.그리고 여기에 안 들어가는 것들을 집어넣으면 좋은데요.대신 보이는 공간이니깐 빗이나 자주 쓰는 제품들을 넣어주고 화장대에는 안 쓰는걸 넣어줍니다

여기서 잠깐......립스틱,립밤,립글로스 차이는 뭘까요?

여성용 화장품 종류도 참 많죠..보기에는 다 비슷해보이는데 말이예요. 우선 립밤 립글로스 차이는 립밤은 단단한 고체형이라는 점입니다.

립글로스는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제품인데 립스틱만큼은 아니지만 살짝 색이 나지요.게다가 립글로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칙칙해지는 립스틱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든 제품이랍니다.

립밤-입술 손상을 예방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립 케어 제품
립스틱-입술에 색을 입히는것으로 파우더 성분이 들어갑니다
립글로스-립스틱과 비승한 기능이지만 액체 형태로 광택을 내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더더더 쉽게 얘기하자면 립밤은 입술 보호용이고 립글로스는 입술 보호가 목적이 아니라 예쁘게 보이기 위해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