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향수를 뿌리는 방법, 피부 타입별 향수 사용법,향수 보관법,오래된 향수 재활용법

향수를 뿌리는 방법, 피부 타입별 향수 사용법,향수 보관법

향수를 뿌리는 곳이 따로 있다는 것 아시나요? 향수를 마구잡이식으로 여기저기 뿌려대면 냄새만 지독할뿐 사람들에게 피해만 주게되죠.길거리를 지나다가 누군가와 스쳤을때 좋은 향기가 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지독한 향수 냄새를 풀풀 풍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할때 내 옆에 앉은 사람이 향수를 지독하게 뿌린 경우에는 머리가 다 아플지경이랍니다. 게다가 남자들은 독한 향수보다는 은은한것을 더 좋아한답니다.그러니 여자분들 독하다고 다 좋은것은 아니고 많이 뿌린다고 좋은것은 아니랍니다.

그러니 향수를 뿌릴때에는 제대로 된 곳에 뿌려 은은하게 향을 지속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큼한 향이여서 10대와 20대가 쓰기에 좋은 향수랍니다.본품과 달리 미니어쳐여서 모양이 살짝 다릅니다)

1.향수 맥박이 뛰는 곳에 뿌려야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
-향수는 깨끗한 몸에 뿌려야지만 좋답니다.며칠동안 목욕도 안하고 땀냄새 풀풀 풍기는데 향수를 뿌리면 쓰레기통 냄새 저리가라 할 정도이니 청결한 몸 상태에서 옷을 입기전 손목과 귀 뒤,가슴 안쪽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뿌려주세요.

2.피부 타입별 향수 사용법
-지성피부는 가벼운 향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건성피부는 지성피부보다 향이 오래가지 않으므로 사용전에 오일이나 로션을 바른 후 뿌려주세요.

3.향수보관법
-향수의 수명은 3년이며 직사광선에 민감하므로 햇볕이 들지 않고 온도 변화가 심하지 않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오래도록 좋은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4.향수를 절대 뿌려서는 안되는 곳
-가끔 겨드랑이에 향수를 뿌리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렇게 땀이 많이 나는 부위게 향수를 뿌릴 경우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그러니 그런 부분들은 피해서 뿌려주세요. 무엇보다도 땀이 많이 나는분들은 자칫하다가는 냄새가 섞여서 옆의 사람에게 피해 주기 쉽상입니다.이밖에도 팔꿈치안쪽이나 무릎부분도 절대 뿌려서는 안되는 부분이니깐 기억해두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브리즈와 비슷해보이죠.요즘 제가 격하게 아끼는 제품인데요.향도 좋고 가격도 많이 저렴하답니다)

오래된 향수 재활용하자

향수의 보존 기간은 제조일로부터 약 2년정도이지만 향수의 종류에 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기본적으로 개봉후 6개월~1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네요.오래된 향수는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냥 놔두기에는 공간만 차지할뿐 애물단지가 되어버리는데 이제부터 버리지마시고 재활용해보세요.

1.분무기에다가 물을 넣고 향수 몇방울 넣어서 희석시킨후에 옷 다릴때에나 커튼에 뿌려보세요.물과 희석시키면 향이 옅어져서 부담스럽지 않는데다가 전 커튼에 자주 뿌려주는데 창문 열어놓으면 바람이 살짝 들어와서 커튼이 휘날릴때마다 향기가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2.접시에 솜을 깔아놓은 후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그리고 향수를 몇방울 떨어뜨리면 집안 곳곳 은은한 향기가 퍼진답니다.다만 독한 향수는 거실이다 방보다는 화장실이 좋습니다.

3.화장솜에 향수를 몇방울 떨어뜨린 후에 옷장이나 장농속에 넣어보세요.

4.스타킹이나 속옷에 살짝 뿌리는 방법도 있는데요.개인적으로는 퓨어에스쁘아가 가장 마음에 든다는...이 향이 독하지도 않고 산뜻하면서 달콤해서 너무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