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피부┘

여름철 피부 조치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세요

여름철 피부 조치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세요


자외선도 파장범위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자외선A-파장은 길고 에너지가 낮으며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게 한다.
자외선B-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높으며 피부를 검게 만든다.

자외선 차단제는 지속시간이 최근 12시간동안 유지가 된다는 제품도 있지만 날씨가 더우면 땀을 흘리고 그로 인해서 지워지기때문에 땀을 자주 흘리는 분들은 3~4시간에 한번씩 덧발라 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효과 높게 바르기

얼굴만 바르지 마시고 목 뒤나 팔다리 어깨처럼 노출이 있는 곳도 꼼꼼하게 발라주시구요. 붉은 피부를 갖고 있거나 자신의 피부가 쉽게 붉어진다 하는 분들은 차단지수가 25~30이 적당합니다. 숫자는 클수록 효과는 좋지만 피부에는 별로 좋지가 않거든요.또한 너무 적게 발라도 소용이 없으므로 충분히 발라주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나가기전에 꼭 바르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가 햇빛에 타지말라고 바르기도 하지만 잔주름, 기미, 주근깨,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므로 나가기전에는 꼭 바르는게 좋은데요.하지만 모든 자외선차단제가 좋은것은 아닙니다.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크림 고르는 방법

-가장 먼저 SPF를 확인하세요.SPF는 자외선 차단의 지속 시간을 나타내는 지수로서 SPF 15정도면 자외선 B를 93% 차단해주거든요.

그러나 SPF만 확인하면 안된답니다.자외선A를 차단하는 제품인지도 알아봐야하거든요.그럼 어떻게 알아봐야될까요? 제품을 보면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제품은 PA로 표시되며 선크림을 도포하지 않은 부위에 비해 도포한 부위에서 색소 침착이 시작되는 시간의 비율을 의미합니다.이때 +는 2-4, ++는 4-8, +++는 8배 이상으로 + 표시가 많을수록 그 차단 지수가 높은 것이죠.제가 구입한 제품을 보면 SPF47 PA++ 입니다.이정도면 왠만한 자외선은 거뜬하답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가 제품마다 살짝 다르지만 구입할때 피부에 잘 스며드는게 좋습니다. 이것저것 저도 많이 써봤는데 흡수력이 느리거나 유분이 많은 제품은 바르면 상당히 부담스럽더라구요.번들거리는 느낌도 심하고 피부에 남아있는 듯해서 불쾌한 기분을 주거든요.그러니 사용전에 미리 테스트를 한번 해보는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를 때 주의사항

1.야외에서 1시간 이상 있을 경우 SPF25이상 PA++ 혹은 PA+++ 정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메이크업을 한다면 스킨, 로션, 세럼, 크림, 자외선차단제,메이크업베이스 순으로 사용하세요.
3.비오는 날, 흐린 날, 겨울철에도 꼭 사용해야합니다.특히 스키장에서 자외선차단제는 필수입니다.
4.2-3시간 마다 덧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그러나 여성분들은 화장을 한 상태이기때문에 덧바르기가 힘들답니다.이럴때에는 가장 좋은게 팩트같은거 구입할때 자외선차단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요즘 왠만한 팩트는 대부분 자외선차단이 되어있거든요.
5.자외선 차단제에 함유된 자외선 산란 성분이 피부 건조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보습 케어를 꼼꼼히 해준 뒤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이 따사로운 4월 봄나들이 하기 딱 좋은데요.무방비로 외출하지마시고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고 나가세요.지금은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나서 20대 후반이 되고 30대 초반이 되면 하얗던 얼굴이 얼룩질수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