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워드 1급 합격전략-2007년 마지막 실기


<워드 1급 합격전략>

실기 한번에 붙자

2007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워드실기가 내년부터 바뀐다는것
다들 아시나요?
2008년도부터 조금 더 복잡해지니
난 올해 따버릴꺼야..하시는분들은
필기관련 포스트를 보시고 합격하신후에
바로 실기접수하시고 시험 보셔서
올해안으로 따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지난번 필기전략에 이어서 실기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차근차근 하시면 한번에 붙으실꺼예요.

1. 타수를 늘리자.
-책 보니깐 실기는 타자가 200타정도만 되면 된다고 쓰여있더군요..처음에는 저도 300타 나오니깐 괜찮을줄 알았어요.근데 실기에는 영어가 잔뜩 있더군요.영타 40 나오니 아무리 한타가 300나와도 간신히 시간안에 작성하더군요.하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오타입니다..시간이 모자르니 오타를 확인할수가 없어서 채점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채점을 하면 엉망이더라구요.오타 하나당 3점 감점이 된답니다..7개만 틀려도 탈락이죠(실기 합격점수는 80점이상이랍니다).그래서 저같은경우 한컴타자로 영타를 150으로 끌어올렸습니다.그러니 시간이 남더라구요..타자가 느린 분들은 꼭 연습해두세요..시험보면 긴장되어서 더 느려지더라구요.거기다가 주위에 타자소리때문에 정신집중도 안돼고 미치겠더라구요..저는 하나하나 치고 있는데 옆에서는 따다다다다다 이렇게 치고 있으니 조급함도 들구요.절대 방심하면 안된답니다.

2. 실기 시험 보기전에 체크해야 될 것들
-상설에서 보면 파일저장이런거 절대 신경쓸 필요없어요. 마지막에 ESC키 눌르고 저장 버튼만 눌러주면 되거든요..저도 처음에는 이것저것 마구 신경쓰여서 고민했는데..상설이 참 편리하더군요.상설 가시면 연습하라고 얘기합니다..그때 이것저것 확인하시면 되구요.시험 시작하시면 F7버튼 누르시고  용지설정- 다단-쪽윤곽등 단순한 이런것들 설정하시면 된답니다.글자체는 바로 신명조로 되어있어서 신경 안쓰셔도 되요.가끔 Insert키 눌러서 글 수정할때 뒤에 글이 먹히는 경우가 있을꺼예요.그럴때에는 당황하지말고 다시 Insert 키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3. 1문제 요령
-1문제 시험은 20분입니다.이때 작성하실때 글 작성한뒤에 표 만들고 다시 글 작성하고 차트 만들고 들여쓰기하고 표 안에 정렬하는것이런것 꼭 잊지마세요.표정렬할때에는 책에 나와있는데로 꼭 맞춰서 하시구요.그리고 표만들기 할때 글자처럼 취급에 꼭 표시하세요..이걸 표시 안하면 표를 가운데 정렬을 할수가 없답니다...그리고 차트만들때 차트크기 변경되지 않게 유의하시구요..
거기다 중요한 것..들여쓰기는 스페이스바로 하면 클납니다.

4. 2문제 요령
-10분동안 수정해야되죠.가장 먼저 제목부분 도형으로 만드세요-머릿말추가-각주추가-전각기호 바꾸기.이렇게 4개를 한꺼번에 합니다.(순서는 마음대로 하셔도 되요..저같은 경우 이렇게 하거든요).그런다음 첫부분으로 와서 문제지를 보고 하나하나 수정합니다..수정 다 하시면 표에서 셀 색을 지정해주시고 차트에서 글자크기가 12로 되어있는데 10으로 다 바꿔주세요.그리고 각주추가와 마지막에 이메일주소나 주소 있으면 글자를 진하게 만들어주면 된답니다.시간 남으시면 오타있는지 확인하시구요. 띄어쓰기 조심하세요.

5.마지막 실기 요령
-실기는 오늘 못 본것 같으면 또 접수해서 계속 볼 수 있습니다..발표는 2주가 넘게 걸리기때문에 시험 보고 별로이다 싶은 분들 2008년 되면 다시 책 사서 공부해야되고 어려워지니 더 머리 아플테니 지금 실기 보시는분들은 보고 난뒤에 자신이 없다면 다시 접수하세요.만원 아낄려다가 연말이여서 접수도 마감되고 시간도 없고 그러다보면 내년으로 훌쩍 넘어가버리고 실기 다시 준비해야하거든요.만원에 목숨걸지 마시고 자신이 없으면 그냥 볼때 일주일에 2번정도 보시는걸 전 권해드리고 싶어요.괜히 오타나 자질구레한 실수때문에 1점차이로 떨어지면 열받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