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공무원연금 개혁 서두르자,9급 공무원 연봉,9급 공무원 월급

공무원연금 개혁 서두르자,9급 공무원 연봉,9급 공무원 월급,공무원연금관리공단 축소

 

공무원연금 개혁 논란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2014년에 공무원연금 개혁 될 것처럼 보였지만 공무원노조의 반발과 제대로 된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이 나오지 않고 난항을 겪다가 결국 올해 4월에 공무원연금 개혁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요.공무원연금 개혁은 공무원연금 적자문제의 심각성때문에 제기가 되었고 그 이후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들이 나왔지만 공무원연금 개혁이라기보다는 공무원연금 개악이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문제가 많았습니다.최근 2015년 공무원 봉급표가 공개가 되면서 9급 공무원 연봉이나 9급 공무원 월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현재 공개 된 9급 공무원 월급은 기본수당인것이고 추가수당이 더 있습니다.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현재 공무원연금 개혁 진행 상황을 보면 공무원연금개혁 특위가 이번 주 본격 가동됩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이번주부터

 

 

여야는 금주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회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구성을 마무리하기 위해 논의를 이어갔으나, 아직 위원 명단조차 확정짓지 못하는 등 협의에 난항을 겪고 있는데요.여야 간 쟁점이 많아 쉽지 않을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특위 위원 명단 조차 공식 발표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여야간 쟁점은?

 

 

공무원연금 개혁의 경우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 대타협 기구를 먼저 가동하자는 쪽인 반면, 새누리당은 연금 개혁 특위와 동시 가동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위원 인선을 마쳤지만, 새정치연합은 아직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위원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서두르자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점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공무원연금으로 나라재정이 무너지게 되면 이어서 의료보험, 실업수당, 빈곤기금 등 사회안전망 전체가 무너지게 된다며 공무원연금 개혁 서두르자...라고 밝혔는데요.김무성 대표의 말에 따르면 지금처럼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저부담·고연금 방식의 연금제도를 그대로 방치하는 것은 미래세대의 신용카드를 현재 기성세대가 미리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것입니다.

 

 

이 말도 분명 맞습니다.공무원연금 개혁을 서두르지 않으면 당장은 여기저기서 메꿀 수 있을지 몰라도 메꾸는것이 언젠가는 한계가 오게 될꺼고 만약 터지게 된다면 그 감당은 미래세대의 몫이 될 수밖에 없으니깐요.다만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제대로 된 걸 내놓아야한다는것입니다.지금까지 공개된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내용으로는 공무원들의 마음을 돌릴 수도 없을테니깐요.

 

공무원연금 개혁으로 명퇴 급증

 

 

작년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으로 인하여 명퇴가 급증하고 있는데요.아무래도 교사 명퇴 급증 가장 큰 이유는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불안감때문일 수 있는데요.공무원연금 개혁 관련 내용들이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데 공무원연금 개혁전에 하루라도 빨리 명퇴 신청을 하는게 낫다고 판단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불안감에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2월1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 860명, 중등 1040명 등 모두 1900명의 교사가 2015년 2월 말 명퇴를 신청한 것으라 나타났는데요. 이는 지난 2014년 8월 말 신청자 1558명보다 342명이 많은 역대 최다 규모라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고위직 공무원연금이 문제다

 

 

공무원연금 개혁 저는 고위직 공무원연금이 문제라고 보고 있는데요.항상 뉴스를 보면 공무원연금 수령액이 300만원 가까이 된다? 이런식으로 얘기하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공무원연금 수령액이 많은 경우는 고위직 공무원경우에만 해당이 되는 얘기인데요. 하위직 공무원연금 깎아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고위직 공무원은 공무원연금이 500만원 600만원이나 되는데 여기서 손을 봐야지 왜 자꾸 아래쪽을 건드리려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공무원 봉급 인상 내용을 봐도 그렇습니다. 공무원 봉급이 평균 3.8% 오른다고 하지만 고위직 공무원은 임금 상승률이 5%대에 달할것으로 보여지고 있거든요.지난해 임금 동결했기에 이번에 상승률이 높아졌다고 하지만 어쨌든 예산 편성 기준이 실제 수령액이 아니라 인상분을 포함한 임금이 되기 때문에 내년 고위직들의 임금은 5%대 후반까지 오르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 논란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지만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에 고위직 공무원 연금이나 고위직 공무원 봉급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꺼 같네요. 공무원연금 개혁 잔뿌리보다는 굵은 뿌리를 뽑아야죠.

 

9급 공무원연봉,9급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

 

 

2015년 공무원 보수 인상으로 인하여 9급 공무원연봉과 9급공무원 월급이 인상이 되는데요. 2014년 9급 공무원 월급보다 3.8% 인상이 됩니다.

  

 

2015년 공무원 봉급표입니다.9급 공무원 월급 경우 1282800원이며 9급 공무원 연봉은 15,393,600으로 나오지만 이는 기본수당입니다.여기에 추가적으로 지급되는 수당이 있기에 공무원 월급표에 각종 수당을 더해야 제대로 된 공무원 월급이 나오게 되는것이죠.

 

 

2015 소방공무원봉급표,2015 경찰공무원봉급표

 

2015 교육공무원봉급표

공무원연금 개혁 국민연금과 비교하는데 ...

 

 

국민연금 평균수령액이 84만원인 반면에 올해 공무원연금 월 평균 수령액은 219만원으로 국민연금보다 2.6배 많은것으로 알려지면서 공무원연금과 국민연금 비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무원 경우 매달 월급에서 떼는 연금 납입액 비율을 보면 공무원(7%)이 국민연금 가입자(4.5%)보다 높기에 받는 연금이 큽니다.게다가 퇴직금이 일반 직장인보다 적기 때문에 연금으로 대신 보상해주는 측면도 있구요. 무엇보다도 국민연금과 형평성만을 따지는게 아니라 월급에서 공제되는 비율과 퇴직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따져야하는것도 있습니다.같은 조건에 누가 더 받느냐? 덜 받느냐? 가 아니라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은 엄연히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내는것도 다르고 받을때에도 다르고 그렇기에 공무원연금이 더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것이죠.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축소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조직개편을 단행하여 4개부서가 축소가 되었는데요.공무원연금관리공단은  기존 3본부 12실, 1연구소, 2단, 1센터에서 3본부 10실, 1연구소, 1단으로 16개 부서에서 12개 부서로 조직을 축소하였습니다.공무원연금관리공단의 축소는 조직 슬림화 및 효율성을 강화하고 공단 본부가 제주로 이전하더라도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작고도 강한 조직체계를 마련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하지만 공노총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축소가 아닌 해체를 요구한 상태이고 임직원들의 직무유기를 밝힐 수 있게 역량을 총동원하여 투쟁을 전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