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흑미의 효능,흑미 가격,흑미밥 짓는법,흑미차 만드는법,흑미부꾸미 만들기,만물상 흑미경단 만드는법

흑미의 효능,흑미 가격,흑미밥 짓는법,흑미차 만드는법,흑미부꾸미 만들기,만물상 흑미경단 만드는법

 

흑미의 효능을 보면 흑미 당뇨와 뇌졸중에 좋다고 하는데요.잡곡밥 지을때 율무나 현미 그리고 귀리는 넣지만 흑미를 넣어볼 생각은 해보지 못했는데 흑미의 효능 보니 앞으로는 흑미도 넣고 밥을 지어야겠습니다.만물상 흑미경단 만드는법부터 흑미부꾸기 만들기 그리고 흑미의 효능을 높여주는 흑미밥 짓는법과 흑미차 만드는법 알아두시고 혹시라도 집안에 당뇨환자나 뇌졸중 환자가 계신다면 흑미를 이용해서 흑미차,흑미밥 만들어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흑미 가격은 4kg에 1만원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흑미의 효능 당뇨와 뇌졸중에 좋다

 

 

흑미의 효능 당뇨와 뇌졸중 치료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방송에 나온 살림 9단의 어머니께서 당뇨와 뇌졸중으로 고생하셨는데 흑미차와 흑미밥을 드시면서 좋아지셨다고 합니다.흑미밥 짓는법과 흑미차 만드는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흑미의 효능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흑미의 효능 항상환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혈관의 지방을 산화시키는 이상지질혈증을 완화해주고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는 혈관내피 산화를 억제합니다. 흑미에 함유된 안토시안은 항산화 효과가 좋아 피부의 노화를 막고 젊음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것이죠. 안토시안 색소는 물에 잘 녹기 때문에 흑미를 조리할 때는 물에 오래 불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흑미의 효능 감마오리자놀 성분

 

 

흑미의 효능을 보면 강력한 항산화제인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백미보다 5~6배나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폐경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근육략을 증가시켜주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흑미의 효능 흑미껍질에는 비타민E

 

 

흑미의 껍질은 비타민 E의 보고라 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 E 역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무력화시킵니다.. 면역계를 강화시켜주며 세포가 큰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는것이죠.비타민 E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심장병 발병 위험이 낮게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비타민 E는 여성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만물상 흑미밥 짓는법 배워보자

 

 

 

만물상 흑미밥 짓는법 첫번째는 흑미와 검은콩을 7:3 비율로 씻어서 하루 전날 불려주세요.백미 밥의 물이 손등 위 정도라면 흑미는 백미밥보다는 물을 조금 더 많이 넣어야합니다.

 

 

흑미밥 짓는법 두번째는 흑미밥 1인분당 1/3 작은 술 정도의 죽염을 넣어주세요.

 

 

만물상 흑미밥 짓는법 세번째 다음날 불린 흑미와 서리태로 밥을 지어줍니다.

 

 

만물상 흑미밥 짓는법 네번째는 흑미밥 1인분당 들기름 0.5~1큰술을 넣고 밥을 저어주세요.

 

만물상 흑미차 만드는법 '흑미차 만들기 배워보자'

 

 

 

흑미차 만들기,흑미차 만드는법 첫번쨰는 물에 씻은 흑미를 물기가 있는 채로 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흑미차 만들기,흑미차 만드는법 두번째 물기와 수증기가 사라지면 불 세기를 약불로 줄입니다.그러면 팝콘처럼 팡팡 터지게 되는데요.

 

 

흑미차 만들기,흑미차 만드는법 세번째 흑미의 반 정도가 팝콘처럼 터지면 그때 불을 끄면 됩니다.

 

 

흑미차 만들기,흑미차 만드는법 네번째 흑미와 끓는 물을 1:8 비율로 섞어서 5분간 우려내주세요. 그러면 검은빛으로 우러납니다.

 

 

흑미차 만들기,흑미차 만드는법 다섯번째 우러난 흑미차를 채를 이용해 물만 걸러주면 됩니다. 흑미차는 따뜻한 상태로 마셔야 좋다고 하네요.

 

만물상 흑미부꾸미 만들기 '흑미부꾸미 만드는법 배워보자' 

 

 

 

 

흑미부꾸미 만들기 첫번째는 물에 씻은 흑미를 바짝 말려주세요.

 

 

 흑미부꾸미 만들기 두번째는 흑미를 믹서 또는 분쇄기에 넣고 갈아줍니다.흑미를 갈아 가루로 만들게 되면 흑미의 영양소를 보다 완벽하게 소화 흡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흑미부꾸미 만들기 세번째는 조금전에 만들어놓은 흑미 가루에 물을 부어가면서 질게 반죽해주세요. 

 

 

흑미부꾸미 만들기 네번째는 한 스푼의 죽염을 반죽에 첨가해줍니다. 

 

 

흑미부꾸미 만들기 다섯번째는 숟가락으로 반죽을 떠서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지집니다.

 

 

흑미부꾸미 만들기 여섯번쨰는 잘 구워진 흑미 부꾸미 반죽에 참나물 잎을 올려주세요.

 

 

흑미부꾸미 만들기 일곱번째는 완성된 흑미 부꾸미에 들기름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들기름을 발라주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흑미부꾸미 만드는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흑미가루로 만들어서 이렇게 평상시 간식으로 해먹어도 좋을꺼 같네요.

 

만물상 흑미경단 만드는법 '흑미경단 만들기 배워보자'

 

 

 

 

흑미경단 만드는법 첫번째는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흑미경단 만드는법 두번째는 끓인 물을 흑미 가루에 부어서 잘 섞어주세요.반죽은 흑미부꾸미와 달리 되직하게 만들어야합니다.

 

 

흑미경단 만드는법 세번째는 덜어낸 반죽을 손으로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흑미경단 만드는법 네번째 동그랗게 빚은 반죽으로 흑미 가루에 굴려주시면 됩니다.

 

 

흑미경단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잘 빚은 반죽을 끓는 물에 넣어 익히면 되는데요. 안토시아닌이 우러나와 보라색으로 물이 변하게 됩니다. 이 물은 버리지마시고 국이나 찌개 등 요리할때 활용하거나 차로 즐겨도 좋습니다.

 

 

흑미경단 만드는법 여섯번째 동그란 반죽이 위로 떠오르면 체로 건져내주세요.

 

 

흑미경단 만드는법 일곱번째 카스텔라 가루나 콩가루에 동그란 반죽을 굴려줍니다.

 

흑미 보관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나?

 

 

쌀 보관하다보면 어느순간 벌레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흑미는 페트병에 모두 넣어 보관하는것이 좋은데 이때 페트병 속을 젓가락으로 찔러주면 공기층이 많이 없어지게 된답니다.공기층을 없애줘야 쌀벌레가 생기지 않게 되는것이죠.그리고 난 후 뚜껑을 닫아 집에서 가장 시원한 곳에 보관하시면 되는데요.여름철에는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그리고 놀라운 tip 하나 물에 담갔을때 물 위에 뜨는것은 벌레 먹은 쌀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쌀벌레가 생겼다면 한번 물에 담가보시길 바랍니다.

 

흑미 가격 얼마나 될까? 자세히 흑미 가격 알아보자

 

 

흑미 가격은 4~5kg이 1만원정도 합니다.10kg이 2만원이 좀 넘겠죠.백미 10kg 가격과 별 차이가 없네요.현미도 이 정도 가격인데 그런것보면 율무가 정말 비싼것 같아요.율무는 수입산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그나마 귀리 경우에는 국내산은 비싸지만 수입산은 저렴하구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