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늙은호박콩나물차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늙은호박콩나물차

 

콩나물 어떻게 드시나요? 콩나물국 끓여서 먹고 콩나물무침 만들어서 먹는데 생각지도 못한 콩나물 활용법이 만물상에서 소개가 되었는데요.바로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와 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 그리고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들기인데요.만드는방법까지 쉬워서 한번은 따라해보고 싶더라구요.아무리 건강에 좋더라도 복잡하고 재료 많이 들어가고 귀찮으면 만들기 싫어지는데 이건 꿀과 설탕만 있으면 된답니다. 지금부터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조청 만드는법)와 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그리고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드는법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 '콩나물조청 왜 좋을까?'

 

 

콩나물과 꿀로 콩나물조청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콩나물 경우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성분이 풍부한데요.이러한 콩나물의 유용성분을 꿀에 추출해 먹는 방식으로 기관지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콩나물조청은 기관지가 안좋거나 목감기에 걸렸을때 먹으면 좋은것이죠.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 '콩나물조청 만드는법 밥솥만 있으면 된다'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 전기밥솥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요.전기밥솥으로 어떻게 콩나물조청 만들지 기대가 되죠~^^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조청 만드는법 1. 전기밥솥에 물기를 뺀 콩나물 300g과 꿀 150g을 넣어주세요.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조청 만드는법 2.전기밥솥에 8시간 이상 숙성시켜주면 되는데요. 더 진하게 드시고 싶은분들은 12시간 숙성하면 됩니다.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조청 만드는법 3.콩나물 건더기는 버려주시고 진액만 보관해줍니다.콩나물청 만들기 되게 쉽죠.그냥 전기밥솥에 콩나물과 꿀 넣고 숙성시키면 되거든요.기관지 좋지 않은분들은 날씨 추워지면 더 힘들어지는데 이렇게 해서 먹으시면 됩니다.

 

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배워보자

 

 

콩나물조청과 달리 콩나물청은 시원한 음료대용으로 드시면 되는데요.콩나물청은 갈증 해소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운동후에 콩나물청을 마시면 좋겠죠.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1.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2.콩나물을 잘게 잘라줍니다.2~3cm크기로 자르시면 됩니다.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3.같은 양의 콩나물과 설탕을 켜켜이 넣어주셔야하는데요.매실 담그는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이때 발효가 잘 되도록 용기의 3분의 1은 비워두셔야하구요.콩나물이 잠기도록 설탕을 채우셔야합니다.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3.이틀이 지나면 한번 섞어주세요.그리고 한달이 지나면 음료처럼 묽어지게 되는데요.그때 콩나물청 마시면 됩니다.

 

만물상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들기 '만물상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겨울철 건강관리법 콩나물과 호박을 이용하는 방법도 소개가 되었는데요.그동안 늙은호박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갔죠.예전에는 늙은호박에 문어 집어넣는것도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늙은호박에 콩나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들기 1.늙은호박은 뚜껑을 잘라서 속을 깨끗하게 파내주세요.이때 많은 양의 콩나물을 넣으려면 깊게 파내주셔야합니다.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들기 2.속을 파낸 호박에 콩나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들기 3.전기밥통에 48시간동안 쪄주면 되는데요. 이런거 찌는것은 쉽지 않은데 문제는 전기세죠. 한두번은 괜찮지만 계속 이렇게 하면 다음달 전기세 요금 보면 깜짝 놀라실꺼예요.제가 예전에 그런 경험이 있거든요.

 

만물상 늙은호박콩나물차 어떻게 먹는것일까?

 

 

이렇게 만들어진 늙은호박콩나물차는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호박속에 생긴 수분을 먹어주는것인데요.보이시나요? 저렇게 물이 나온답니다.그러면 저걸 마시면 되는것이죠. 최근 늙은호박이 몸에 좋다는 얘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요.이렇게도 만들어서 먹을수가 있네요^^

 

 

콩나물 이제는 콩나물국과 콩나물무침만 만들어서 드시지 마시고 몸에 좋은 만물상 콩나물조청 만들기(콩나물조청 만드는법)와 만물상 콩나물청 만들기(콩나물청 만드는법) 그리고 늙은호박콩나물차 만드는법 배워두시고 올 겨울 건강하게 나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