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쓴메밀 당뇨,쓴메밀 효능,쓴메밀 씨앗 구입,쓴메밀차 만드는법,내몸사용설명서 메밀 효능,메밀부작용

쓴메밀 당뇨,쓴메밀 효능,쓴메밀 씨앗 구입,쓴메밀차 만드는법,내몸사용설명서 메밀 효능,메밀부작용

 

쓴메밀이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메밀은 많이 들어봤지만 쓴메밀이라니....조금 생소한데요.쓴메밀 당뇨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쓴메밀 효능부터 당뇨잡는 쓴메밀차 만드는법과 쓴메밀 씨앗 구입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메밀 효능과 메밀 부작용도 이번기회에 제대로 알아두세요..저는 메밀차 자주 마시는편인데 이것도 체질에 따라 마시면 안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우선 당뇨에 효과적인 쓴메밀 제대로 알아봐야겠죠.

 

 

쓴메밀 효능 '쓴메밀 당뇨에 효과적이라는데 쓴메밀이란?'

 

 

쓴메밀은 중국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메밀 품종 중 하나로서 껍질이 검은색이여서 쓴메밀은 흑메밀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메밀차는 자주 마시는편이지만 쓴메밀은 저는 이번에 처음 들어봅니다.어쨌든 쓴메밀 색상은 일반 메밀 색상과 차이가 있죠.일반 메밀이 노란 빛이라면 쓴메밀은 흙색처럼 보이네요.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 '혹시 나도 당뇨병 아닌가?'

 

 

2012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라고 할 만큼 당뇨병 문제가 심각한데요.평소 소변량이 남들보다 많거나 또는 갈증이 자주 나고 수분 섭취량이 많은 경우라면 당뇨병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당뇨병 경우 무엇보다도 합병증이 정말 무서운데요.방송에서 나왔던 분의 얘기를 들어보면 당뇨 합병증으로 시력저하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쓴메밀 효능 쓴메밀 당뇨 효과적 '메밀 VS 쓴메밀 차이점을 알아보자'

 

 

확실히 색상에서부터 쓴메밀과 메밀 차이가 크죠.

 

 

특히 일반메밀은 길고 뾰족하지만 쓴메밀은 둥글고 홈이 피어있다고 합니다.게다가 쓴메밀 꽃도 보면 차이가 크죠~

 

내몸사용설명서 메밀 효능,쓴메밀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쓴메밀 당뇨에 뛰어나다는것은 알겠는데 그렇다면 메밀 효능은 이것말고도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찬 성질의 메밀이 췌장의 열을 내려 원활한 호르몬 분비를 도와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2.혈관 벽을 강화시켜주며 합병증 발병을 감소시킵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3.위와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4.위를 실하게 만들어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5.루틴 성분이 가장 많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루틴은 혈관 내벽을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 내벽의 저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6.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7.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8.뇌출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9.이뇨작용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0.성인병 치료에 탁월합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1.기운을 돋아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2.정신을 맑게해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3.오장의 찌꺼기를 없애줍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4.머리에 부스럼이 생기거나 피부에 생긴 종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쓴메밀 효능,메밀 효능 15.메밀로 만든베개는 가볍고 부서지지 않으며 통풍이 잘 되어 서늘하고 습하지 않아서, 열기를 식히고 풍증을 없앱니다.

 

쓴메밀 효능 '쓴메밀과 일반메밀 루틴 성분을 비교해보면...'

 

 

그런데 일반메밀과 쓴메밀 루틴 성분을 비교해보면 쓴메밀이 일반메밀보다 루틴 성분이 무려 74배나 많다고 하는데요.7배도 아니고 74배라면 어마어마한 차이네요.

 

 

당뇨병에 걸린 비만쥐에서 쓴메밀싹 추출물을 2주간 먹이고 혈당 변화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결과를 보면 쓴메밀이 얼마나 효과적인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려 76% 감소한것인데요.

 

 

쓴메밀이 영양소를 흡수시켜 인슐린의 과다 분비를 저해하는 역할을 한 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메밀 효능,쓴메밀 효능 '쓴메밀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쓴메밀차 만드는법은 일반 메밀차 티백이나 메밀차 끓여먹는것과 달리 복잡합니다.저는 메밀차는 티백으로 많이 마시는편인데 쓴메밀차는 과정이 너무 귀찮네요..저처럼 귀찮은거 딱 질색인 사람들은 쓴메밀차 만드는게 힘들겠습니다.

 

 

쓴메밀차 만드는법 첫번째는 메밀쌀을 냄비에 넣고 30초가 쪄내주세요. 이때 물에 담그는것이 아니라 증기로 쪄 내는것입니다.

 

 

쓴메밀차 만드는법 두번째는 중불에 쪄낸 메밀을 식힌 후 볶아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근데 이 과정을 9번 반복해야지만 메밀 독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한마디로 독성을 제거해야지만 쓴메밀차 마실 수 있다는것인데요. 메밀차 티백은 뜨거운물만 부어주면 먹을 수 있지만 쓴메밀차 만드는법 쉽지가 않네요.

 

쓴메밀 효능 뛰어난데...메밀을 무와 함께 먹으면 좋다

 

 

메밀은 무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그러보면 메밀요리 먹을때면 무가 항상 있었던것 같습니다.동치미메밀국수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겨울철에는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땀구멍을 비롯한 혈관이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요.그러다보니 몸 내부의 열이 올라가게 됩니다.헌데 동치미메밀국수 경우에는 몸 내부의 열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것이죠.

 

 

동치미메밀국수 만드는법 1. 소고기 양지머리를 푹 고아낸 후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동치미메밀국수 만드는법 2.식초,간장과 설탕으로 양념 후 동치미 국물과 섞어주면 되는데요.동치미 국물 10 육수 5 비율이 가장 적당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메밀 효능 뛰어나지만 메밀 부작용도 있으니 조심하자

 

 

성질이 차가운 메밀 경우 음식으로 한두번 섭취하는것은 문제없지만 속이 냉하고 잦은 설사와 복통을 느끼는 사람은 오래 장복하면 안됩니다.무엇보다도 메밀은 열이 많은 양인에게는 좋지만 비장이 약한 소음인은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러니 메밀 좋다고 해서 무작정 드시는것보다는 메밀 부작용도 있으니 자신의 체질이 소음이라면 드시지 않는게 낫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메밀 '쓴메밀 씨앗 구입 방법은?'

 

 

 

메밀 효능,쓴메밀 효능부터 메밀 먹으면 안되는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쓴메밀이라고 검색하면 봉평 쓴메밀씨앗이 보일꺼예요.1kg에 14000원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쓴메밀 씨앗 구입은 옥션,인터파크,쥐마켓 모두 가능하구요.저는 그냥 일반메밀 구입해서 먹는데 앞으로는 무조건 구매해도 쓴메밀 구입해야겠습니다.

 

쓴메밀 구입 하이팜 http://www.hi-farm.com/shop/shopbrand.html

 

 

하이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쓴메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쓴메밀차부터 쓴메밀차 티백 그리고 쓴메밀나물까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쓴메밀차 티백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쓴메밀 독성 제거해서 어떻게 먹나 걱정했는데 이렇게 쓴메밀 관련 제품들이 팔고 있네요.

 

쓴메밀 구입 팔도 다이렉트 http://www.8dodirect.com/Front/Product/?url=Category&cate_no=ASAJ0000

 

 

 

쓴메밀 파는곳이 또 있는데요.팔도 다이렉트라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도 쓴메밀차와 쓴메밀 티백 그리고 쓴메밀 씨앗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