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홍삼 효능,만물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만물상 홍삼 달이는법,레이노증후군 증상,레이노증후군 원인

홍삼 효능,만물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만물상 홍삼 달이는법,레이노증후군 증상,레이노증후군 원인

 

날씨가 추워지면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있습니다.이런분들은 수족냉증을 의심해봐야하는데요.수족냉증의 대표적인 질환 레이노증후군 증상 및 레이노증후군 원인부터 만물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과 홍삼 효능을 좋게 하는 만물상 홍삼 달이는법 배워보도록 할텐데요.홍삼 달이는법 경우 보온밥솥만 있으면 되더라구요. 날씨 춥다고 너무 움추려들면 오히려 건강에 더 안 좋을 수 있으니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족욕이나 반신욕 같은것도 자주 해보세요.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수족냉증 의심

 

 
수족냉증이란 추위를 느끼지 않을 정도의 온도에서 손과 발에 냉기를 느끼는 질환을 일컫는 한의학 용어인데요.현대의학에서는 질환의 증상으로 손과 발이 차가워진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수족냉증 대표적인 질환 레이노증후군 증상

 

 

수족냉증을 가진 환자들 대부분 레이노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레이노증후군이란 과도하게 혈관이 수축하는 질환을 말합니다.레이노증후군의 특징은 피부색깔의 변화를 꼽을 수 있으며 레이노증후군의 원인은 추위,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레이노증후군 증상 1.피부가 창백하게 변하는데요.손 색깔이 이상해진다 싶으면 주의하셔야합니다.
레이노증후군 증상 2.피부가 푸른색으로 변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레이노증후군 증상 3.온도가 따뜻해지면서 혈관 이완으로 빨갛게 변합니다.

 

 

레이노증후군이 심해지면 손끝발끝이 괴사할 수 있으며 드물게는 절단까지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레이노증후군 원인은?

 

 

레이노증후군 원인 1.자가면역질환 이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면역 시스템의 이상으로 오히려 우리 몸을 공격하게 되는것입니다.

 

레이노증후군 원인 2.갑상샘 질환도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갑상샘은 목 앞부분에 위치해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샘호르몬을 만들어내는 나비 모양의 기관으로서 체온을 유지하고 신체 대사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레이노증후군 원인 3.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증

 


레이노증후군 원인 4.추위와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는데요.되도록이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야겠죠.

 

레이노증후군 자가진단법

 

 

1.손끝의 체온을 측정한다

 


2.얼음물에 20초~60초 정도 손을 담근다

 


3.실온에서 10분 기다렸다가 손끝온도를 잰다

 

 

이때 10분 이내에 처음에 쟀던 온도로 회복되어야지만 정상이며 10분이상 걸리면 레이노증후군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만물상 수족냉증 예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수족냉증 예방법 1.장갑을 끼고 양말 신고 옷 두껍게 입는것이 좋은데요.특히 수면양말은 발이 찬 분들에게는 아주 좋습니다..원래 발이 따뜻한 사람이 몸 또한 따뜻하거든요.열은 위로 올라가려는 특성을 갖고 있기에 밑으로 내려 오려 하지 않는답니다.그렇기에 위 순환의 원리에 의해서 발이 따뜻하게 되면 상체는 자동으로 따뜻해지는거죠.

 


수족냉증 예방법 2.조깅같은 운동을 하는게 좋은데요.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게 되면 혈관이 늘어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수족냉증 예방법 3.족욕이나 반신욕을 하는것도 좋습니다.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이 되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그 외에도 두통이 심한분들이나 불면증으로 시달리는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특히 족욕을 하면 노폐물 배출로 인해서 피부도 고와진다고 하는데요.피부때문에 고민인분들은 족욕을 한번 해보세요..족욕을 할 때 물의 온도는 약간 뜨거운 정도가 좋은데요.38~42도가 좋습니다....너무 뜨거운물은 자칫하다가 화상 입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시간은 20~30분정도가 좋은데요...저는 30분이 딱 좋더라구요~

 


수족냉증 예방법 4.육류를 줄이고 오메가3가 많은 견과류나 생선류를 섭취합니다.

 

만물상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만물상 홍삼 효능

 

 

홍삼 효능으로는 다양한 사포닌 함유되어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 생성하며 원기 회복, 면역력 증강, 자양 강장에 도움,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홍삼 효능으로 수족냉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홍삼이 혈관 상태를 개선해서 냉증을 치료하는것인데요.이밖에도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으로는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1.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2.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는 기사도 있었죠.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3.기억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건망증과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4.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므로 자주 피로함을 느끼시는분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5.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6.정력증강은 뭐 말이 필요없겠죠.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7.당뇨병 및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8.골다공증을 예방하며 빈혈도 방지해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9.갱년기 장애에 대한 효과가 있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홍삼 효능 10.불면증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더 알아보자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1.고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고추에 들어있는 풍부한 캡사이신이 장의 수용기를 자극함으로써 손발과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차례로 자극합니다.또한 혈관을 확장시켜 신경계의 양 끝에 따뜻한 감각이 가도록 돕게 만들어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2. 은행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은행잎 추출물은 손발과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혈관손상을 막고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10주간 은행잎 추출물을 매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손발 마비나 통증 발생 정도가 56% 적다는 연구결과도 있었구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3.마늘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마늘은 여드름을 완화하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마늘 특유의 매운 맛과 냄새를 내는 황화합물인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4.로즈마리차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로즈마리 성분도 머리와 손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이밖에도 로즈마리는 노화나 뇌졸중으로 인한 뇌 손상 보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5.계피

 

 

독특한 향과 함께 향신료로 많이 쓰이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계피는 계수나무의 껍질로 몸을 따뜻하게 해줘 손발이 찬 사람,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좋습니다.또한 소화에 도움이 되고 향균 작용을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요.하지만 계피는 그 자체가 따뜻한 성질을 지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 효능 높이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만물상 홍삼 달이는법

 

 

 

홍삼 효능 높이는 만물상 홍삼 달이는법 첫번째는 보온밥솥에 적당량의 홍삼을 넣어주세요.

 

 

홍삼 효능 높이는 만물상 홍삼 달이는법 두번째는 끓는 물을 넣고 보온으로 맞춰줍니다.

 

 

홍삼 효능 높이는 만물상 홍삼 달이는법 세번째는 40~50시간 정도 숙성시켜주세요.이렇게 먹을 경우 홍삼 효과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저희집에도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있는데 날씨만 추워지면 손이나 발끝이 빨갛게 되더라구요.그럴때 몸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신경쓰면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오기는 하지만 이게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한번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평상시 생활습관이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운동 열심히 하시고 몸에 좋은 음식 많이 챙겨드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