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작두콩 효능 작두콩 비염,작두콩 부작용,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작두콩 가격,작두콩밥,작두콩가루

작두콩 효능 작두콩 비염,작두콩 부작용,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두콩 가격,작두콩밥,작두콩가루

 

비염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지난번 만물상 비염 강황이 좋다고 하였는데 이번에는 작두콩 비염 효과가 뛰어나다면서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부터 작두콩밥,작두콩가루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작두콩은 일반콩에 비해 크기가 엄청나게 큽니다.그러다보니 작두콩 가격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지금부터 비염에 놀라운 효과를 보여준다는 작두콩차와 작두콩 효능과 절대 먹어서 안되는 사람들을 위하여 작두콩 부작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작투콩 비염 진짜 고칠 수 있을까요?

 

 

 작두콩 비염,작두콩 효능 '작두콩 크기 어마어마한데....'

 

 

작두콩은 콩 중에서 크기로는 가장 으뜸이라고 하는데요.작두콩 크기를 보면 일반 콩과는 차원이 다릅니다.작두콩 사이즈가 엄청나죠.작두콩과 완두콩과 비교한 사진을 보면 확실히 크기 비교가 한눈에 되실꺼예요. 작두콩은 길게는 35cm까지 자란다고 하는데요.작두콩알크기가 서리태와 비교하면 10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작두콩 효능 1.작두콩 비염에 효과적

 

 

작두콩 효능으로는 비염과 축농증 같은 염증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콩 종류별 플라보노이드 함량을 보면 작두콩이 항상화 성분이 많은것이 눈에 띕니다.

 

 

게다가 작두콩 비염에 효과적인 이유는 히스티딘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작두콩에 들어있는 히스티딘 성분은 콧물이 나는것을 억제해준다는데 다른콩보다 무려 3배 이상 많습니다.그러니 비염으로 고생하시는분들은 작두콩을 먹어보라는것이죠.혹시 또 모르죠..정말 작두콩 비염 효과 볼지.....

 

 

작두콩 효능 2.위를 편안하게 해준다

 

-작두콩 효능으로 위에 좋은데요.위 질환때문에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작두콩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두콩 효능 3.딸국질에도 도움이 된다

 

-요즘 피노키오에서 딸국질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작두콩을 먹어야 될 듯 싶네요^^ 작두콩은 딸국질하는것을 멈춰준다고 하니 갑자기 딸국질이 멈추지 않아서 힘들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작두콩 효능 4.콩팥을 튼튼하게 해서 요통을 치료한다
작두콩 효능 5.먹으면 기운이 난다

작두콩 효능 6.혈액순환에 좋다

작두콩 효능 7.어혈제거

작두콩 효능 8.면역력 강화

 

-겨울철 감기 자주 걸리는분들이나 이런저런병으로 고생하는분들 보면 대부분 면역력이 떨어지기때문인데요.작두콩 효능으로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을 주기에 작두콩차 자주 자주 드세요~

 

작두콩 비염,작두콩 효능 좋지만 작두콩 부작용도 있다

 

 

 

작두콩 생으로 먹게 되면 구토나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작두콩 꼭 물에 불려서 익혀드셔야 됩니다.또한 작두콩 너무 많이 먹는것도 좋지 않으므로 작두콩 아침 3알,점심 3알,저녁 3알 이렇게 하루 10알정도만 드세요

 

작두콩 비염 작두콩 효능 뛰어나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작두콩 다양하게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작두콩차 만드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작두콩 비염 효과 좋다고 하는데 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작두콩차로 드시면 될꺼 같네요.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 첫번째는 깨끗하게 씻은 작두콩의 끝 부분을 제거한 후 0.8cm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주세요.작두콩차 만들때 너무 얇게 썰면 덖을때 구수한맛이 떨어지기에 이 정도 두께가 가장 적당합니다.

 

 

 

작두콩은 건조기로 24시간 정도 바짝 말려주세요.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 두번째는 바짝 말린 작두콩을 프라이팬에 5분 정도 덖어줍니다.센 불로 덖을 경우 작두콩이 타버릴 수 있으므로 아주 약한 불에서 덖어주세요.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 세번째는 물 2리터와 작두콩 썰어놓은거 15~20조각을 넣고 보리차 끓이듯이 팔팔 끓여주면 됩니다.

 

 

 

만물상 작두콩차 만드는법 주의사항이 있는데요.작두콩껍질을 오래 담가두면 맛이 신맛으로 변할 수 있기에 작두콩차가 팔팔 끓을때 5~10분 후 껍질은 건져내주세요.그러면 깔끔하고 구수한 작두콩차 완성이 된답니다.

 

작두콩 비염 효과 '작두콩차 효능 뛰어나다는데 어떻게 마셔야 될까?'

 

 

작두콩차 효과 빠른분들은 일주일안에 좋아질 수 있으며 오래 걸리는분들은 6개월 이상 걸린다고 하는데요.작두콩차 마시는법은 식수대용으로 마시면 되고 하루 작두콩차 2리터 정도 수시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맛은 물맛이 달다고 하는데요.보리차보다 더 맛있다고 하네요.

 

만물상 작두콩밥 만드는법은?

 

 

작두콩차 만드는법도 좋지만 작두콩으로 작두콩밥을 만들 수 있는데요.보시면 아시겠지만 작두콩 크기가 엄청나다보니 오히려 밥이 보이지 않네요.작두콩만 보입니다~^^

 

 

작두콩밥을 하려면 작두콩을 10시간 이상 불려야합니다.작두콩 어떻게 보면 비엔나 소세지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만물상 작두콩 가루 만드는법은?

 

 

만들기는 귀찮지만 가장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가루로 만드는것인데요.작두콩 가루 만드는법은 말린 작두콩을 프라이팬에 덖은 뒤 가루로 곱게 갈아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우유 한컵에 작두콩가루 13g을 타서 마시면 좋은 간식이 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꿀을 넣으셔서 조금 단맛을 내게 하는 방법도 좋구요.개인적으로는 미숫가루 타먹는것처럼 타먹으면 좋을꺼 같네요.

 

만물상 작두콩 효능 작두콩 비염 효과를 더 높여주는 것들은?

 

 

 

목련꽃 봉오리가 코막힘과 콧물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껍질채 자른 작두콩 8g과 목련꽃 봉오리 8g을 넣은 후 차로 드시면 됩니다.헌데 목련꽃 봉이 경우 열감 발생의 위험이 있어서 열이 많은 체질 경우에는 수세미를 활용하셔야합니다.

 

작두콩 판매,작두콩 파는곳 '작두콩 가격은 얼마나 될까?'

 

 

작두콩 효능 좋다고 하니 작두콩 가격은 얼마나 되고 작두콩 파는곳은 어디있는지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작두콩차로 바로 먹을 수 있게 파는곳도 있고 작두콩 그 자체로 파는곳도 있으며 콩만 따로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하지만 우리가 필요한것은 작두콩 그 자체죠.작두콩 생과 경우 8kg에 34000원에서 4만원선이네요. kg당 작두콩 가격 차이가 클 꺼 같은데요.작두콩 구입하기전에는 꼭 가격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