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총백의 효능,감기예방음식,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총백운증,총백찜질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총백의 효능,감기예방음식,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총백운증,총백찜질

 

환절기에 가장 신경써야하는것이 바로 감기인데요.한의학에서 감기란 차가움에 몸이 상했다라고 정의내리는데요.감기예방음식 총백의 효능이 생각보다 놀라운데요.총백으로 만드는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부터 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 그리고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총백운증,총백찜질 방법까지 한의원에서 알려주는 감기 잡는 비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먹는 감기약은 효과는 있는것일까? 

 


감기약은 단순하게 열이나면 열을 없애는 해열제를 쓰거나 기침이 나면 진해제를 쓴다거나 콧물이 나면 콧물을 없애는 항히스타민제를 쓰는데 이는 근본적인 병을 없애는것이 아니라 감기의 증상만을 없앤다는것입니다.그렇기에 감기를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해선 감기약보다는 몸을 다스려 회복력을 높이는게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주와 고춧가루 과연 효과는 있을까?

 

 

많은분들이 소주에 고춧가루 타서 드시는분들 계시죠.과연 감기에 효과가 있을까요? 초기감기에는 소주를 먹으면 몸의 온도를 높여 효과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감기 경우 숨어있는 복병이 많죠.편도염,인두염 중이염등의 질병들이 있기에 몸온도를 높이기 위해 소주를 먹으면 오히려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예방음식 '만물상 총백의 효능'

 

 

 

감기예방음식으로 총백이라는것이 있는데요.총백은 대파의 흰부분을 말합니다. 사진을 보면 초록색 부분은 총청 그리고 흰부분은 총백 마지막 뿌리는 총수입니다.

 

 

감기예방음식 총백의 효능은 초기 감기에 좋은데요.총백물을 만들어서 먹으면 몸에 열이 나거나 으슬으슬할때 효과적입니다.하지만 감기가 심해져서 기침이 심할때에는 부족하다고 하네요


총백의 효능 두번째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물질인 유황성분은 물론 코를 뚫어주는 매운 아리아 성분으로 감기에 특효입니다.무엇보다도 총백을 먹으면 땀이 나는데 땀이 나면 열이 떨어지게 되겠죠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 첫번째는 적당량의 물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 두번째는 5~7개의 자른 총백과 한 줌 정도의 엿기름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 세번째는 약한불에 5~10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감기예방음식 총백의 효능,총백 활용법 '총백운증'

 

 

감기....특히 코감기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은데요.코감기에 좋은 총백 활용법으로 총백훈증이 있습니다.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코감기를 잡아준다고 하는데요.코감기로 고통받고 계신분들이나 비염때문에 힘들어하는분들에게 좋을꺼 같네요.

 

 

총백훈증 방법 첫번째는 주전자에 1/2정도 차게 물을 넣어주세요.

 

 

총백훈증 방법 두번째는 물이 끓을때 말린 쑥을 넣어줍니다.

 

 

총백훈증 방법 세번째는 말린 쑥을 끓인 후 나중에 파 뿌리를 넣고 더 끓이면 되는데요.쑥과 파 뿌리를 같이 끓이는것이 아니라 쑥 먼저 끓인 후에 파 뿌리를 넣고 끓이는것입니다.

 

 

도대체 총백훈증 뭐가 좋냐? 바로 훈증으로 코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습기로 인해 수분 보충하게 되는데요.훈증요법은 촉촉해지면 따뜻해지게 만드는데 아주 효과적이라는것입니다.

 

 

집에서 쉽게 훈증하는 방법으로는 그릇에 물을 떠 놓고 공기차단용 수건을 덮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꼭 수건을 덮으셔야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머그잔과 페트병 윗부분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어떤 방법이든 상관없으니 편한대로 하시면 되는데요.총백훈증 경우 두번이상 사용하지 마세요.향과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총백의 효능 총백 활용법 '만물상 총백찜질 하는 방법은?'

 

 

이번에는 총백찜질 하는 방법입니다.이건 진짜 생각지도 못한 방법인데요.파뿌리와 생강을 이용해서 찜질을 하는것입니다.

 

 

총백찜질 방법 첫번째는 파뿌리와 생강을 함께 다져주세요.

 

 

총백찜질 방법 두번째는 다진 재료를 거즈에 넣어 대추혈에 부착해주시면 되는데요.

 

 

대추혈은 고개를 숙였을때 가장 높게 튀어나온 척추의 바로 위 움푹 파인 부분이라고 합니다. 어떤 위치인지 아시겠나요? 이 위치에 총백찜질을 붙여주면 되는것입니다.총백찜질은 하루 한 시간만 하시면 적당하다고 하네요.

 

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 '감기예방도 되고 감기 치료도 된다'

 

 

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 첫번째는 물 600ml에 생강 3개와 대추 7~10개를 넣고 1시간 끓여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총백탕 만드는법 두번째는 큰 파 뿌리 3~5개를 넣고 5~10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감기 예방에도 좋고 감기 치료에도 좋은 만물상 총백탕이 완성이 되는것입니다.그런데 대추 없다고 대추 안 넣는분들 대추는 꼭 넣으셔야해요.파 같은 경우 파만 먹었을 경우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이 방법대로 그대로 따라하셔야합니다

 

 

감기는 초반에 잡아야합니다.그대로 내버려두고 감기가 심해졌을 경우 코감기와 기침때문에 고생하게 되는데요.만물상 총백물 만드는법,총백탕 만드는법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감기가 온 것 같다....할 때 재빠르게 감기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