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모관운동 방법 및 모관운동 효과,붕어운동 효과 및 붕어운동 방법,합장합척운동 효과

모관운동 방법 및 모관운동 효과,붕어운동 효과 및 붕어운동 방법,합장합척운동 효과

 

풍욕의 효과를 2배로 만들어주는 운동법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운동 방법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드라마에서 천송이가 했었던 모관운동 방법부터 내장지방에 좋은 붕어운동 방법,그리고 개구리 운동이라 불리우는 합장합척운동까지 다양한 운동 방법들이 있는데 우선 이 운동들이 얼마나 효과를 주는지 알아봐야겠죠.모관운동 효과,붕어운동 효과 그리고 합장합척운동 효과 잘 알아두시고 본인이 필요한 운동방법을 선택하시면 될꺼같네요.

 

 

모관운동 효과 '모관운동을 하면 뭐가 좋을까?'

 

 

모관운동 효과 첫번째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팔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관운동 효과 두번째는 혈액이 심장쪽으로 이동하는것을 도와줍니다

모관운동 효과 세번째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기때문에 하지 부종에 좋습니다.무엇보다도 발에 열이 많은 경우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큰데 모관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관운동 효과 네번째는 팔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 임산부에게 효과적입니다.무엇보다도 그냥 누워서 하면 되기에 임산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것이죠.

 

 

모관운동 효과 다섯번째는 혈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혈압이 높은 사람은 10~20 수치가 떨어지며 혈압이 낮은 사람은 정상 수치가 된다고 하네요.

 

 

모관운동 방법 배워보기

 

 

모관운동 방법 첫번째는 평평한 바닥에 베개를 베고 똑바로 누워줍니다.

 

 

모관운동 방법 두번째는 팔과 다리를 심장 위로 높게 들어올려주세요.위의 모습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모관운동 방법 세번째는 2~3분동안 팔과 다리를 앞뒤로 흔들어주면 되는데요.방송에서는 1분30초~2분정도 하루에 2~3번 하는것이 적당하다고 하는데 이게 따라해보면 하다보면 힘들어져요~

 

합장합척운동 효과는 뭐가 있을까?

 

 

합장합척운동은 개구리가 헤엄치는 모양을 닮아 개구리운동이라고 불리우는데요.합장합척운동 효과를 살펴보면 근육과 신경을 강화시켜 남녀 모두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합장합척운동 효과 중에는 허리,골반,허벅지 부위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부인병을 예방하며 산모에게도 좋다고 하는데요.산모의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태아에게 좋은 자극을 주어 순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합장합척운동 첫번째는 허리에 경침을 놓는것인데요.없을 경우 신문지를 꽉 말지 않고 찌그러뜨려서 놓아도 된다고 하네요.

 

 

합장합척운동 두번째는 똑바로 누워서 손은 가슴 위에서 합장하듯이 하고 두 다리도 안으로 굽혀서 발바닥을 맞대주시면 됩니다.

 

 

합장합척운동 세번째는 손바닥을 맞댄 손을 머리 위로 밀면서 발은 아래로 쭉 뻗었다가 다시 손은 가슴까지 발은 몸쪽으로 당겨주기를 반복하면 되는데요.개구리 움직이는 모습과 흡사합니다.

 

 

그렇다면 몇번이나 해야될까요? 방송에서는 300회가 이상적이라고 하는데요.30회부터 차츰 5회씩 늘려서 해보세요그리고 합장 합척 운동이 끝나면 합장한 팔을 위로 올리고 자세를 유지한 채 5~10분 휴식을 취합니다.

 

붕어운동 효과와 붕어운동 방법 배워보자

 

 

이번에 배워볼 운동은 붕어운동입니다.살 빼고 싶은데 나가서 운동하기 귀찮은분들은 붕어운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붕어운동 효과가 정말 놀라운데요.붕어운동을 5분만해도 1만보 걷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헌데 이거 왜 그런말이 나오는지 알겠더라구요.해보면 처음에는 재미있네...하다가 조금 시간이 지나면 힘들어져요..그리고 짧게 하면 상관없지만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운동이 되는것 같더라구요.그래도 방바닥에 누워서 움직여주기만하면 되니 게으른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운동방법인것 같습니다.

 

 

붕어 운동 효과 첫번째는 좌우로 어긋난 척추를 교정해주고 전신의 신경 활동을 강화시켜줍니다.

붕어운동 효과 두번째는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붕어운동 효과 세번째는 체내 축적된 내장 지방이 감소합니다.

 

 

붕어운동 방법 첫번째는 똑바로 누워서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펴고 발끝을 펴주면 됩니다.

 

 

붕어운동 방법 두번째는 두 손을 목 뒤에 깍지를 끼고 엉덩이를 중심축으로 몸을 좌우로 흔들어주세요.이때 어깨폭만큼만 같은 속도로 좌우로 움직여야합니다.괜히 막 몸을 휘두르는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안되는것이죠.이렇게 하루에2~3분 3회 해주시면 됩니다.

 

 

혼자 하기 힘든분들은 옆에서 두 발을 붙잡고 좌우로 흔들어주면 됩니다.붕어운동 방법 배워봤는데요.어렵지 않죠.이번에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 된 운동방법들은 따라하기 쉬운것들인데요.쉽게 정리하자면 모관운동 효과는 혈액순환과 혈압에 좋고 합장합척운동 효과는 여성들에게 좋으며 붕어운동 효과는 내장지방과 척추교정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니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춰서 좋은 운동방법을 선택해서 하시면 도움이 되겠죠~^^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