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2014 단풍시기 단풍구경 좋은 곳 2014 설악산 단풍시기,단풍 절정 시기,올해 단풍시기

2014 단풍시기 단풍구경 좋은 곳 2014 설악산 단풍시기,단풍 절정 시기,올해 단풍시기

 

올해 단풍시기(2014 단풍시기)가 조금은 늦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평년보다 1일에서 4일 정도 단풍시기가 늦어지면서 2014 설악산 단풍시기는 10월 18일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단풍시기 및  단풍 절정기는 언제이고 설악산 말고 단풍구경 좋은 곳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그리고 단풍구경할때 가장 중요한 등산 안전 수칙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단풍시기 '2014 설악산 단풍시기 언제?'

 

 

기상청의 올해 단풍시기,2014 단풍시기를 살펴보면 올해 첫 단풍은 평년보다 다소 늦을 것으로 전망되며 단풍 절정 시기도 평년보다 늦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붉게 물든 가을산을 보고 싶었던분들은 계획을 조금 미루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일부러 시간내서 단풍구경하러 갔는데 시작도 하지 않았으면 실망감이 크겠죠.


올해 단풍시기에 따르면 첫 단풍은 이달 28일 설악산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중부지방과 지리산에서는 다음달 3~18일 사이, 남부지방에서는 다음달 14~27일 사이에 첫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단풍시기(2014 단풍시기) 단풍 절정 시기는?

 

 

올해 단풍시기,예상 단풍 절정 시기는 설악산·오대산 다음달 18~19일이며 중부지방·지리산 다음달 25~30일 그리고 남부지방 다음달 28일~11월11일 정도라 하는데요. 그렇다면  첫 단풍 시기와 단풍 절정 시기는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것일까요?

 

 

기상청에 따르면  산 전체로 볼 때 꼭대기에서 아래로 20퍼센트 정도 물들었을 때를 첫 단풍이라고 하며, 산의 80퍼센트가 단풍이 드는 시기를 단풍 절정 시기로 일컫습니다.그러니 제대로 된 단풍 구경을 하고 싶은분들은 단풍 절정 시기에 구경하시면 됩니다.


단풍구경 좋은 곳 2014 설악산 단풍시기(설악산 올해 단풍시기) 

 

 

올해 단풍시기를 보면 가장 빠르게 첫 단풍을 볼 수 있는것은 바로 금강산인데요.금강산 단풍시기는 9월 26일입니다.그리고 설악산이 이틀 뒤인 28일에 첫 단풍을 볼 수 있구요.개인적으로는 설악산 봉정암 이곳도 좋지만 내장산 내장사가 정말 한번쯤은 가봐야되는 곳 같습니다. 멋진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거든요.또한 이 곳 말고도 좋은 곳들이 많은데요.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을 원한다면 경북 신성계곡 추천해드리고 싶네요.데이트 코스로는 최고거든요.

 

단풍구경 좋은 곳 설악산 단풍 구경 코스 살펴보자

 

 

설악산 국립공원은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북서쪽의 마등령, 미시령으로 이어지는 설악산맥, 서쪽의 귀때기청 대승령으로 이어지는 서북주능, 북동쪽의 화채봉 칠성봉으로 이어지는 화채능선 등 3개의 주능선으로 크게 지형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 대청봉 코스 오색코스

 

- 남설악탐방지원센터에서 대청봉까지 가장 빠르게 오르는 최단거리 코스(편도 5.0km, 4시간 소요)
- 오색-설악폭포-대청봉-설악폭포-오색(왕복10km, 8시간 소요)

 

 

설악산 대청봉 코스 백담코스

 

백담사에서 대청봉을 지나 소공원까지 내설악과 외설악을 즐길 수 있는 코스

(1박 2일 코스, 23.9km, 12시간 10분 소요)

 

 

설악산 대청봉 코스 한계령 코스

 

- 한계령-서북능선-대청봉-비선대-소공원 코스 (19.3km, 11시간 40분 소요)
- 해발 1,004m에 위치하고 있는 고갯마루 한계령 코스

 

 

설악산 대청봉 코스 설악동 코스

 

- 소공원-비선대-희운각-대청봉-설악폭포-오색코스(16km, 10시간 20분소요)
- 설악산의 절경을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는 탐방코스
- 소공원에서 대청까지, 또 오색까지 이어지는 대표코스 중 하나

 

설악산 대청봉 코스 공룡능선코스

 

소공원과 비선대를 지나 금강굴부터 시작하여 오색으로 하산하는 탐방코스

(편도 19.1km, 14시간 소요)

 

 

설악산 대청봉 쉬운 코스가 아닙니다.초보자분들은 준비를 잘하셔야합니다.특히 운동 평소에 전혀 하지 않는분들은 어느정도 체력 키우셔야지만 가능해요.본인도 힘들지만 옆에 사람한테 폐 끼치게 됩니다.

 

가을 단풍 구경 안전하게 걷는 방법은?

 

 

1. 등산화 바닥 전체로 지면을 밟고 안전하게 걸으며 발걸음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산행중 휴식은 15분에서 20분정도 걷고 5분정도 쉰 다음에 시간을 늘려서 30분정도 걷고 다시 5분간 휴식하고 그리고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1시간 걷고 10분간 휴식하는게 좋습니다



2.물은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게 좋으며 휴식 중간에는 항상 점검을 하세요.무엇보다도 운동화 끈이 풀어져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014 단풍시기,단풍구경 가을산 안전 수칙은

 

 

-산행은 아침일찍 시작하고 해지기 한두시간 전에 마쳐라.
-하루산행은 8시간 정도로 하고 체력의 3할은 항상 비축 하여라
-일행중 가장 약한사람을 기준으로 산행하라.
-산에서 무게는 적이다. 가급적 30Kg이상은 지지 마라.
-배낭을 잘 꾸리고 손에는 절대 물건을 들지 마라.
-등산화만은 발에 잘맞고 좋은 것을 신어라.
-산행중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말고 조금씩 자주 먹어라.
-산에는 아는 길도 지도를 봐라.
-길을 잘못 들었다고 판단되면 빨리 돌아서라.

 

 

2014 단풍시기 단풍구경 좋은 곳 설악산 단풍시기,단풍 절정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아직은 가을이라고 하기에는 날씨가 조금 덥게 느껴지지만 다음주만 되면 곧 예쁘게 물든 단풍을 구경할 수 있게 되는데요.허나 가장 중요한것은 안전입니다.괜히 단풍 구경하러갔다가 다치는 일 없게끔 안전수칙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