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치매 예방 박수 치기 건강법,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주먹박수,합장박수)

내몸사용설명서 치매 예방 박수 치기 건강법,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주먹박수,합장박수)

 

내몸사용설명서 치매 예방으로 박수 치기 건강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박수치기만으로도 치매를 예방할 수 있고 뇌 건강까지 좋아진다고 하는데 그게 정말 가능할까요? 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프로젝트 2주만에 놀라운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 뇌 건강은 20대부터 관리하는게 좋다고 하니 지금부터 주먹박수,합장박수,손등박수 등 다양한 내몸사용설명서 박수 치기 건강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부터는 뇌세포 감소와 노화가 시작이 되기에 40대부터는 뇌 관리가 필요하답니다.위의 사진을 보면 20~40대에는 뇌세포 성숙되지만 40대 이후가 되면 뇌세포가 떨어지게 되는게 한 눈에 비교가 되실꺼예요.

 

 

특히 이 사진을 보면 뇌의 가운데 빈 공간이 뇌실이 눌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매 전조증상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기억장애로 물건이나 약손을 자주 잊어버리게 됩니다.
2.언어장애와 계산력 장애로 이름이나 단어가 생각나지 않고 은행업무가 보기 힘들어집니다.
3.지남력 장애로 자주 가던 길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4.인격장애로 화를 잘 내고 감정 조절이 안됩니다.

 

뇌세포를 자극하면 뇌를 살릴 수 있다

 

 

뇌세포를 자극하면 뇌 기능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뇌세포 자극이 되면 신경세포 연결망이 촘촘해지고 사고력과 통찰력이 향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박수가 좋은것이 말초~심장 부위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는것이죠.특히 혈류량 증가로 인해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지면 뇌 기능이 향상이 되는것입니다.하지만 일시적인 박수는 효과가 없습니다.규칙적이고 반복적인 박수치기를 해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인데 그렇다면 지금부터 어떻게 박수치기 하는게 좋은지 배워볼까요?

 

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합장박수 치는 법'

 

 

전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합장박수는 양발과 양손을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굽혀주면 됩니다.

 

 

박수를 힘차게 치면 생기는 반동으로 온몸을 흔들어주면 박수를 치면 되는데요.혈액순환개선에 아주 효과적인 박수 치기 건강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주먹박수 치는 법'

 

 

주먹박수 치매예방에 좋은 박수법인데요.주먹을 쥔 후 양 손가락이 맞닿을 수 있도록 박수를 치는데요.

 

 

초보자들은 한쪽 손은 주먹을 쥐고 반대편 손은 쫙 펴준 후 양쪽 손을 번갈아 가면서 박수를 치면 됩니다.근데 박수 무조건 세게 친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닌데다가 약한분들은 뼈가 골절 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힘 줘가면서 세게 치시지 마세요.

 

내몸사용설명서 박수치기 '손등박수,목뒤박수,손목박수 치는법'

 

 

손등박수는 허리디스크 예방에 좋은데요. 한쪽 손등을 다른 한 손으로 때려주는데요.이걸 번갈아가면서 하면 됩니다. 저는 한번 세게 쳐봤더니 손등이 빨갛게 되어버렸네요..ㅠㅠ

 

 

목뒤박수는 얼굴 앞에서 한번 목 뒤쪽에서 한번씩 박수를 쳐주면 되는데요. 효과도 2배 자극도 2배라고 하네요.근데 이건 좀 하다보면 힘드네요.

 

 

손목박수는 손바닥 끝 부분만 댄 채로 박수를 치면 됩니다. 이것도 아주 간단하죠.가끔 너무 빨리 치다보니 어긋나게 맞을때도 있지만 TV보거나 잠깐씩 쉴 때 해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방송에서는 치매로 고생하신 할머니께서 박수치기 방법으로 많이 호전되었다고 나왔는데요. 암보다 더 무서운 치매 예방을 위해서 평상시 박수 치기 한번 해보세요.그냥 치기만 하면 되잖아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