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현대증권 구조조정 이유,현대증권 희망퇴직,현대증권 임원 사표,증권사 구조조정

현대증권 구조조정 이유,현대증권 희망퇴직,현대증권 임원 사표,증권사 구조조정

 

현대증권 구조조정 돌입으로 현대증권 임원 사표 및 현대증권 희망퇴직 실시되는데요.현대증권은 28일 오전 긴급 전체 임원회의를 열고, 임원 일괄사표 제출과 직원들의 희망퇴직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현대증권 구조조정에 대한 현대증권 희망퇴직은 다음주에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현대증권 구조조정 이유는?

 

 

 

현대증권은 매년 1000억원 이상의 비용절감 노력을 주문받았고 대규모 인건비 절감을 위해 최소 500여명 이상의 희망퇴직이 필요하다는 외부전문기관의 경영진단 결과를 받기도 하였는데요.

 

회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현대증권 희망퇴직 실시는 노조가 이미 공표한 조합원들 대상의 설문조사 결과 약 80%가 인원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며 “희망퇴직의 규모나 보상조건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현재 지속되고 있는 적자 등의 경영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근로자대표인 노동조합과 성실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현대증권 구조조정을 통해 위기상황을 극복하면서 기업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현대증권은 전면적인 구조조정으로 어려운 증권업황에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증권 구조조정,현대증권 임원 사표,현대증권 희망퇴직 실시

 

 

현대증권 구조조정을 통해  임원 일괄사표 제출과 직원들의 자발적 희망퇴직이 실시가 되는데 현재 현대증권 희망퇴직 규모와 보상조건은 정해진게 없습니다.

 

현대증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의 경영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근로자 대표인 노동조합과 성실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증권 구조조정 '무분별한 증권사 구조조정 정부 개입 필요'

 

 

1월부터 5월까지 보험과 증권사에서 단행된 구조조정 규모는 2천100명에 달하며 지난해 진행된 구조조정과 은행부문을 더하면 전체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증권사 구조조정이 심각한것은 그동안 공급이 너무 과도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과 펀드거래가 줄며 거래대금이 급감하는 상황에서 증권사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한것이죠.

 

게다가 증시 거래대금 급감과 업체간 수수료 치킨게임으로 실적도 좋지 않다보니 지난해 국내 62개 증권사들은 10년 만에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회사별로 보면 전체 62개 증권사 중 34개가 흑자를 기록했지만 28개사는 적자가 발생한것이죠.

 

 

어쩔수 없는 선택이 구조조정이지만 문제점들이 많습니다. 구조조정이 경영상 근거를 갖추지 못한 데다, 노사 간 협약까지 어겨 가며 진행되고 있다는 점인데요.특히 희망퇴직을 빌린 구조조정 방식도 문제로 지적이 되었습니다.인위적인 방식으로 희망퇴직을 요구하고 있다는것인데요.그렇기에 무분별한 구조조정에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것인데요.허나 정부가 개입한다고 해서 달라지는게 있을까요?

 

현대증권 구조조정,증권사 구조조정 계속 된다?

 

 

현대증권 구조조정 돌입으로 현대증권 희망퇴직,현대증권 임원 사표가 실시가 되면서 또 한번의 칼바람이 예상되고 있는데 이게 끝이 아니라는것입니다.

 

국내 대형 증권사들의 명예퇴직 및 지점 통폐합이 예정돼 있고, 중소형사들의 구조조정 가능성이 높아 올해 말까지 임직원 수와 지점 감소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