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체질별 운동'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체질별 운동'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이 따로 있는데요.과연 나의 체질에 맞는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으로 어떤것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알아두시고 올 여름에는 다이어트 실패하지 않고 꼭 성공하세요.우선 본인의 체질부터 알아보는게 중요한데요. 아래 내용 보시면서 자신의 체질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두세요.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태양인은?'

 

 

 

체질별 운동,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태양인은 넓은 이마와 인상이 강하고 빛나는 눈매를 자랑하며 상체가 발달하였고 폐는 강하지만 간이 약합니다.대표적인 예로는 나폴레옹을 들 수 있습니다.

 

 

태양인은 더위를 많이 타지는 않으나, 체내에서 열의 발산이 많아 여름에도 손발이 뜨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몸 안으로 기운을 모으는 힘은 약하고, 몸 밖으로 발산하는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땀 많이 흘리는 다이어트 방법은 피해야겠죠. 대신 기공, 무술, 검도 등 심신을 조정하는 운동이 적합하답니다.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태음인은?'

 

 

체질별 운동,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태음인은 고혈압이나 중풍의 위험이 높으며 비만이 될 확률이 높은 체질이라 할 수 있는데요.간기능이 약하고 피로를 쉽게 느끼기도 한답니다.

 

태음인은 평소에도 땀이 많은 편이고 무더위가 시작되면 땀 분비가 왕성해지는데요.태음인은 몸을 움직이기 싫어하는 경우가 많아, 컴퓨터 게임과 같이 한자리에 앉아있는 것을 선호하며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땀을 흘려야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땀을 내는 운동을 해야 하며 등산, 마라톤, 조깅, 수영, 사이클 등 지구성 유산소운동이 건강에 도움 된다. 저녁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며 피부를 통해 노폐물과 열이 빠져나가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소양인은?'

 

 

체질별 운동,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소양인은 소화기 기능은 좋지만 비뇨생식기 기능인 약한 체질인데요. 허리와 무릎도 약하고 눈의 피로도 쉽게 오며 우울 증세와 무기력 증세가 잘 나타난답니다.

 

 

소양인은 인내심을 갖고 운동을 오래하지 못하므로 1주일에 3회, 3달 이상 꾸준히 운동할 것을 권하며 역도, 씨름, 평행봉 등 파워성 근력운동이 좋습니다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 '소음인은?'

 

체질별 운동,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소음인에게는 걷기, 등산, 줄넘기, 자전거 타기 같은 운동이 알맞는데요.발달된 하체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면 효과적이고 평소에 자신감 없고, 우울한 성격마저 개선할 수 있습니다.걷기 운동은 1시간정도 걷는게 좋은데 중, 노년층에서는 이보다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이 지나쳐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평소에도 땀이 적은 소음인인데, 땀을 지나치게 흘리면 더욱 허증인 망양증에 빠지고 더욱 냉증 체질이 되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거든요.

 

올 여름에는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사상체질 다이어트 방법으로 살빼기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