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시간제 보육 서비스,시간제 보육 신청방법,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비용,시간제 보육 시설 가격

시간제 보육 서비스,시간제 보육 신청방법,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비용,시간제 보육 시설 가격

 

시간제 보육제도,시간제 보육 서비스가 오는 28일부터 실시가 되는데요.시간제 보육 서비스는 무엇이고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비용 및 시간제 보육 시설 가격 그리고 시간제 보육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는지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 키우시는분들은 시간제 보육이란 무엇인지 잘 알아두시고 좋을 듯 싶은데요.특히 시간제 보육제도 이용요금이 저렴해서 부담도 조금은 줄어들수 있습니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 실시,시간제 보육제도 28일부터

 

 

이달 말부터 필요한 시간만 자녀를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시간제 보육제도가 시범 운영이 되는데요.보건복지부는 오는 28일부터 시간제 보육반 시범사업을 전국 14개 시·도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집 등 71개 기관에서 차례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시간제 보육이란?

 

 

시간제 보육이란 종일제 어린이집 등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지정 어린이집 등에서 시간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실제 이용한 만큼 보육료를 내는 제도를 말하는데요.원하는 시간만 아이를 맡길 수 있고 그 시간에 맞춰 계산을 해서 요금을 내는것입니다.



시간제 보육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어 시간선택제 근로자와 같이 단시간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가구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전업주부 경우에도 무슨일이 있거나 바쁠때 시간제 보육을 이용하면 덜 힘들겠죠.아이를 데리고 갈 수 없는곳들도 있잖아요.

 

시간제 보육 서비스 실시 '시간제 보육제도 이용요금은?'

 

 

시간당 보육료 단가는 시간당 4000원이지만 종일 보육료, 유아학비 등을 지원받고 있지 않은 시간선택제 근로자 가구는 정부의 추가지원을 받아 월 80시간 내에서 시간당 1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전업주부 경우에는  양육수당을 신청하면 월 40시간 내에서 시간당 2000원의 시간제 보육반 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시간제 보육료는 한 시간에 4000원. 맞벌이 가구는 월 8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1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맞벌이 가구가 아니면 월 4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 실시 '시간제 보육 신청 이용방법은?'

 

 

시간제 보육반을 이용하려면 최초 이용 때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에 영유아를 등록하고, 온라인(PC·모바일)이나 전화(☎1661-9361)로 사전에 예약하거나 당일 전화로 긴급 신청해 편리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시간제 보육 시설 턱없이 부족했는데 시간제 보육 서비스 실시로 많은분들이 조금은 부담을 줄었으면 좋겠네요,시간제 보육 어린이집,시간제 보육제도 이용요금 잘 알아두시고 꼭 시간제 보육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