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TV편성표,광복절 특선영화,광복절 행사,광복절 태극기 게양법
내일은 8월 15일 광복절인데요.광복절은 우리나라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광복절 태극기 게양법과 광복절 특선영화 리스트 알아두세요~
태극기는 1883년(고종 20) 조선의 국기로 채택되고, 1948년부터 대한민국 국기로 사용되고 있는데요.태극기의 흰색 바탕은 밝음과 순수, 그리고 전통적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우리의 민족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운데의 태극 문양은 음(陰 : 파랑)과 양 (陽 : 빨강)의 조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우주 만물이 음양의 상호 작용에 의해 생성하고 발전한다는 대자연의 진리를 형상화한 것이구요.
네 모서리의 4괘는 음과 양이 서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효(爻 : 음 --, 양 -)의 조합을 통해 구체적으로 나타낸 것이며 그 가운데 건괘 (3)는 우주 만물 중에서 하늘을, 곤괘(6)는 땅을, 감괘(5)는 달과 물 을, 이괘(4)는 해와 불을 상징하며, 각각 정의, 풍요, 생명력, 지혜를 뜻 한다. 이들 4괘는 태극을 중심으로 통일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태극기 게양법은 국경일 및 기념일 또는 조의를 표하는 날에 따라 게양방법이 달라지는데요.광복절은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게양하시면 됩니다.
광복절 특선영화 '다른 채널에서는 뭘 하나?'
OCN은 크게 눈에 띄는 작품들이 없는데요.너무 오래된 작품들이 많네요.하지만 과속스캔들이나 최종병기활 같은 영화는 또 봐도 재미있기는 하더라구요.
엑스맨 특집과 닌자어쌔신이 눈에 들어오는데요.허나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은것은 본 시리즈인 본아이덴티티와 더블타켓입니다.더블타켓은 비록 19세이지만 그렇게 잔인하거나 이상한 장면이 나오는것은 아닌데 등급이 좀 높더라구요. 헌데 이건 진짜 볼만합니다.
엑스맨 이번에 개봉한것은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더 울버린은 보셔도 후회안합니다.그리고 시간때우기로는 언스토퍼블도 괜찮구요.
8월 15일 광복절 행사 어떤것들이 있나?
서울시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 개최
서울시는 광복 68주년을 맞아 기념 타종행사를 개최하는데요.15일 정오 종로 보신각에서 이 같은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김명수 서울시의회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올해의 타종인사로 선정된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후손 등 12명의 인사들이 참여합니다.
이 행사는 1946년부터 실시되어 왔는데요.광복절 타종은 일제 때 구국의 일념으로 독립운동을 펼친 우리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하는 마음과 광복의 정신을 이어받아 온 국민과 함께 68년 전 그날 광복의 함성을 일깨워 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타종행사에 앞서 오전 11시40분부터는 종로구립합창단의 공연과 태극기 나눠주기 행사 등이 열립니다.
경남 창원시에서는...
서울말고도 다른 지역에서도 광복절 행사가 진행이 되는데요.경남 창원시에서 일본군 위안부 명예회복 문화제와 젊은이들이 참여하는 태극기 플래시몹 행사가 열린다고 하네요.오후 6시 용호동 문화의 거리에서 '모여라 외쳐라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의 구성은 애국가 1절을 부르고 태극기를 10여 분간 흔든 뒤 해산하는 것으로 짜여져 있다고 합니다.
강화군에서는...
강화군에서는 오전 9시40분 강화읍 견자산 현충탑에서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오전 10시30분부터 강화문예회관에서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안덕수 국회의원, 구경회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광복회원, 주민, 학생, 군인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공연과 경축식을 거행한다고 합니다.
대구에서는...
대구시는 15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애국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군경,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는데요.경축식장인 문화예술회관 로비와 야외광장에서는 선열들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독립운동과 호국 관련 사진, 나라꽃 무궁화를 전시하며 입구에서는 모니터단 50여 명이 전 가정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합니다.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10분 동구 신암선열공원에서 대구시장, 시의회 의장, 시교육감, 대구지방경찰청장, 보훈단체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참배행사가 개최가 됩니다.
또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생존지사, 보훈단체장, 광복회원, 시민 등이 참여해 '달구벌대종 타종행사'가 열리며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서는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 주관으로 일반시민들과 함께 태극기 탁본뜨기, 태극기 나눠주기, 독립운동사진전 등의 열리며, 오후 8시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는 대구시국악협회 주관으로 '우리가락 우리한마당' 국악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