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이자할부 중단 18일부터 카드 무이자 할부 중단 또? 근데 VIP카드는 괜찮다?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중단이 오늘 18일부터 시행이되는데요.한 때 이거 중단하고해서 말이 많아 다시 안한다고 하더니만 이제 또 무이자할부 중단한다고 하니 답답할 노릇이네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곳은 어디?
18일부터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곳은 카드 매출 1천억 원이 넘는 대형 사업장인데요.여기에는 대형마트와 백화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이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항공사와 면세점,통신사,보험사도 무이자 할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무이자 할부 받을 수 없을까?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자체 제휴 카드는 앞으로도 쭈욱 무이자 할부가 되는데요.이 때 카드에 따라서 이달 말까지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KB국민카드와 BC 씨티카드가 롯데마트에서는 BC카드가 2월말까지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백화점도 KB국민카드와 BC카드는 무이자 할부가 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해야할꺼 같은분들은 BC카드와 씨티카드 이용하시면 됩니다.아니면 가장 좋은 방법은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백화점 제휴카드 하나쯤은 다들 갖고 계실텐데요.백화점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여전히 3개월 무이자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없는분들은 다른 카드가 무이자할부가 안되기때문에 백화점 제휴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이자할부 중단? VIP카드는 된다는데?
이게 가장 말도 안돼는 얘기인데요.VIP 카드 회원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데요.무이자 할부라는것이 큰 물건 살 때 한번에 지불할 수 없어서 나눠서 내며 금액 부담을 최소화하는것인데 어째 VIP만 무이자 할부가 된다는 것인지 조금 이해가 가지를 않네요.
도대체 VIP카드 회원은 어떻게 하면 되길래?
10년 이상 카드를 쓰면서 연간 최소 사용액이 1000~2000만원은 되어야지만 받을 수 있는 것이 VIP카드인데요.롯데카드는 연간 이용액이 2천만원 이상이며 국민카드는 2천 4백만원 이상이 VIP 카드 회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이나 가구처럼 고가의 상품을 구입 할 때에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이제는 물건 하나 사는것도 큰 부담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