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담뱃값 흡연율 '담뱃값 7천원으로 올리면 흡연률 20% 떨어진다?'

담뱃값 흡연율 '담뱃값 7천원으로 올리면 흡연률 20% 떨어진다?'

 

담뱃값이 5천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더니만 12일 보건사회연구원의 '담배규제기본협약 추진의 성과제고를 위한 정책과제'보고서에 따르면 담뱃값을 7000원으로 인상하도 담뱃값 포장제한 등 비가격규제를 해야 성인 남성의 흡연률이 20%까지 감소할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지난번 담뱃값이 5천원으로 인상된다고 했을때에도 많은분들이 두배나 올라간 가격때문에 황당했을텐데 이제는 담 배 한 값에 7000원을 줘고 구입해야 될 지경에 이르렀네요.

 

개인적으로 정부의 흡연률을 2020년까지 29%로 떨어뜨린다는 목표는 좋은데 이렇게 가격만 마구 치솟게 한 다음에 흡연률을 낮춘다면 이것도 부작용이 있을까봐 걱정이 되네요.우리나라 흡연율은 성인남성은 48.3% 성인 여성은 6.3%라고 하는데요. 담뱃값이 많이 인상이 된다면 과연 금연하는분들은 많아지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리스처럼 담배값 인상 후 밀수담배의 시장 규모가 커져 가짜담배가 판을 치게 될까봐 그게 참 걱정이네요.

 

하지만 아직은 확정이 된 것은 아니고 계속 가격에 대한 얘기만 나올뿐이니 계속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그리고 현재 담배를 피시는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조금씩 줄여보시고 아예 끊어보는것도 좋겠죠. 이러다가 1만원이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담배의 대표적인 유해성분 알아보자

 

시안화칼륨-청산가리,사형가스실에서 사용되는 독극물

일산화탄소-연탄 가스 중독의 주범,자동차 매연,동맥경화의 원인

우레탄-최면제로 사용

페놀-석탄산,소독제

벤조피렌-강력한 발암물지

폴로늄201-방사선

아세톤-페인트 제거제

피렌-발암물질

비소-흰 개미의 독,발암물질

나프탈렌-좀약

카드뮴-자동차 배터리 사용,발암물질

나프틸아민-방부제

디메틸니트로사민-발암물질

암모니아-바닥 청소제

메탄올-로켓원료

니코틴-살충제.제초제

타르- 각종 독성물질과 40여종 발암물질 함유,폐질환 유발

부탄-라이터 연료

포름알데히드-매운맛,최루탄에 사용

 

담뱃값 흡연율

 

이것들이 모두 담배 한 개비에 들어있는 것들이랍니다. 도대체 발암물질만 몇 가지가 들어있는지...이것도 제가 다 찾은게 아니라는 사실이 더 놀라울뿐입니다.그만큼 담배는 좋은게 하나도 없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나의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라도 끊기 힘들지만 노력은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