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박테리아감염 슈퍼박테리아 증상 및 슈퍼박테리아 예방법
웬만한 항생제로 치료가 불가능한 신종 슈퍼박테리아가 인도와 유럽에 이어서 일본에서 발견이 되었는데요. 일본에서는 무려 27명이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슈퍼박테리아감염 으로부터 안전지대는 아닐꺼같은데요.다행이도 아직은 국내에서 감염되었다는 기사는 없네요...
슈퍼박테리아 정체는? |
강력한 항생제에도 죽지않는 박테리아인데요.항생제의 잦은 사용에 의해서 병원균 스스로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서 그 내성이 점차 강해져서 어떤 항생제에도 저항할 수 있게 된 것을 말합니다.한마디로 항생제의 사용이 이 박테리아를 만들게 된 것이라 할 수 있지요.
슈퍼박테리아 감염 증상 |
슈퍼박테리아에 감염이 될 경우에는 패혈증,폐렴등의 증세가 나타나며 어떤 항생제 처방에도 효과를 발휘할 수 없으며 일본에서 발견된 아시네토박터균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10년 동안 급증한 슈퍼박테리아로 면역력이 낮은 환자가 감염될 경우 폐렴 등의 증상을 보이며 사망을 하였습니다.
그나마 면역력이 높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슈퍼박테리아로부터 안전할 수 있지만 암 등에 걸린 중증 환자라면 면역력이 낮은데다가 항생제 치료도 불가능하므로 아무래도 감염이 된다면 치료할 방법이 없어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겠죠.
현재로서는 치료방법도 없고 만약 항생제를 만들어내더라도 이렇게 슈퍼박테리아처럼 괴물 박테리아가 탄생할 수 있으므로 안심해서는 안되는데요.가장 문제는 아무래도 항생제 남용이겠죠.
슈퍼박테리아 예방 '면역력 높여라' |
현재 슈퍼박테리아 예방법으로는 그냥 손을 씻어라......와 면역력을 길러라...이 두가지밖에 없는것 같습니다.특별하게 우리 뭘 한다고 해서 예방할 수 있는게 전혀 아니거든요.
바나나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하나정도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김치는 향균성,소염성,항돌연변이성,항암성등을 통한 질병을 예방하면 면역력 증강 및 종야 증식 억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기도 합니다.예전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려면 무조건 김치를 먹어라..라는 기사를 보기도 했는데요. 꼭 드세요..
버섯은 항암효과가 좋은 버섯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항산화작용을 하고 다당류인 글루칸은 세포의 면역성분을 증가시켜줍니다.게다가 버섯은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섬유질도 풍부하답니다.
콩과 청국장은 심혈관 기능을 높여주는데다가 항암작용에도 탁월합니다.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구요.
이밖에도 현미,마늘.커리.녹차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인데요. 현미밥에 버섯과 청국장 그리고 김치를 먹고 그 다음에 후식으로 커피 마시지 말고 녹차를 드시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이게 바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