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혈액형 다이어트 ' 혈액형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

혈액형 다이어트 ' 혈액형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

 

혈액형 다이어트혈액형 다이어트

혈액형별 다이어트 누가?  

미국의 피터J.다다모 박사가 1997년 혈액형에 따른 식사에 관한 책을 내고 뉴스위크지 등에 소개되면서 관심을 끌었는데요.다다모 박사의 주장에 의하면 소화가 잘 안되고 체내에 남아 대사 진행을 방해하는 식품속의 단백질 레크틴의 반응이 혈액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식품도 혈액형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내성적인 A형은 걷기 운동을...  

혈액형 다이어트혈액형 다이어트 - A형

A형은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A형이 좋더군요.가끔 꽁해지기도 하고 소심한 복수를 꿈꾸는 혈액형이지만 B형의 욱하는 성격을 받아 줄 수 있는게 A형이거든요.또한 A형은 융통성이 뛰어나서 모든것을 척척 해내가는 스타일이기에 꼼꼼한분들이 많지요.

A형은 탄수화물이 좋은데요.육류를 멀리하고 식물성 단백질인 두유나 곡물로 단백질을 보충하며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A형에게 맞는 운동은 다름사람과 함께하기보다는 혼자서 하는 걷기운동이나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이랍니다.

자유분방한 B형은 활동적인 운동을...  

혈액형 다이어트혈액형 다이어트 - B형

B형의 성격은 자기멋대로이고 싸가지 없다는 소리를 잘 들으며 집중력이 강하고 두뇌회전도 빠릅니다. B형은 화가나면 물불안가리는 성격을 갖고 있으며 때론 독한데요.몸을 망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멀리하는게 좋습니다.

B형은 생선류와 야채를 같이 먹는게 좋으며 옥수수,땅콩,들깨 같은 신진대사를 낮추는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B형의 운동법은 활동적인 것이 좋은데요.농구와 테니스,에어로빅이 좋습니다.

대인관계가 좋은 o형은 등산을...  

혈액형 다이어트혈액형 다이어트 -O형

o형은 리더쉽 타입으로 의리파이며 정에 약하답니다.한번 화가 나면 오래가므로 o형이 화나면 풀어주기 힘들답니다. 하고 싶은 말은 꼭 하는 타입이고 오버가 심한 혈액형입니다.

o형은 고기에 대한 소화력이 좋으므로 고기를 먹어도 좋은데요. 예전에 고기다이어트가 유행이였는데 o형에게는 괜찮을듯 싶네요.o형은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빨리 먹는 경향도 있고 과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그러므로 우유등의 유제품은 피하고 항상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o형의 운동법은 단기적으로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운동이 효과적이며 조깅.수영.등산.자전거 타기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제 주변에 o형이 여자분이 등산으로 6개월만에 20kg을 감량했답니다.그거 보면 맞는것 같기도 하네요

이성적인 AB형은 네멋대로?  


 

혈액형 다이어트혈액형 다이어트 -AB형

AB형은 계산적인 혈액형입니다. 계획성도 뛰어나고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뭐든지 따지는걸 좋아하는데요. 어떤면에서는 AB형이 상대하기 힘든 혈액형일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잘 해주기때문에 친해지면 좋은 혈액형이기도 합니다.

AB형은 채소위주나 잡곡밥 현미 같은 한식위주로 먹는것이 좋은데요.밀가루 음식과 곡류도 AB형에게 좋으며 레몬이나 키위 같은 신 과일도 좋습니다.하지만 메밀,옥수수,버터,후추는 피해주세요.

AB형의 운동법은 격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요. 걷기도 좋고 스텝퍼를 이용해서 집에서 운동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