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에 먹기 좋은 닭 요리 '양념치킨 오븐구이 집에서 만들어보자'
홈쇼핑 방송을 보고 물건을 질렀다가 후회한 경험이 있어서 절대 홈쇼핑에서는 물건을 지르지 않습니다.헌데 그런 저에게 해피콜 직화오븐은 오븐이 없던 저로서는 이런 획기적인 상품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너무나도 마음에 들더군요. 크기도 그렇게 큰 편이 아니여서 오븐처럼 공간을 차지하지도 않을테고 무슨 전골냄비 같은 모양이 아무네다 넣어도 쑥쑥 들어갈꺼 같더라구요.또한 뚜껑이 있는 오븐이여서 생선 구울때 생선 냄새도 안 날꺼같구요.
결국은 방송을 보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10000원짜리 쿠폰을 받고 적립금 넣고 이것저것해서 5만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오븐의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하니깐 왠지 싸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배송은 3일정도 걸렸고 커다란 박스 하나가 도착했습니다.사은품으로 장갑 하나 더 주고 빵 자르는 칼과 레시피가 적힌 아주 얇은 책이 하나 들어있었습니다
처음에 이 제품을 구입할때 고민을 참 많이했습니다.해피콜 직화오븐도 인기가 있었지만 대부분 키친아트 직화오븐을 구입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브랜드 인지도 때문이겠죠.게다가 저도 키친아트는 항상 믿고 구입하니깐 거기에 살짝 끌렸는데 해피콜 직화오븐에 한가지가 더 있었습니다. 바로 불기둥이죠.저게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불이 순환이 되게끔 한다니깐 키친아트 보다 좋아보이는거있죠. 그래서 그 불기둥때문에 해피콜을 구입했습니다.
빨간색 뚜껑은 안은 투명하게 되어있어서 음식이 익어가는지 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손잡이가 위에 달려있습니다.대부분 옆에 달려있는데 이건 손잡이가 독특하게 접혀서 위로 달려있더라구요
세번째 사진 보면 받침대 같은것이 보일꺼예요.항상 음식을 만들때 여기에 물을 살짝 넣어주셔야합니다.그리고 그 위에 구멍이 쑹쑹 달려있는 받침대를 넣고 고기나 음식들 얹어서 구워주면 되는데요. 받침대가 작은것이 하나 더 있는데 저것은 국물이 있는 요리나 스파게티 아니면 빵 구울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구멍이 쑹쑹 뚫린 받침대 위에 또 하나를 얹어서 사용하는것이죠.
조립해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죠. 조금 큰 후라인팬에 뚜껑을 닫은 모습과 비슷한데요. 싱크대 밑에 넣을려고 하니깐 조금 부피감이 있어서 그런지 공간 차지를 살짝 합니다. 제 생각과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래도 오븐보다는 가볍고 작은데다가 아무때나 넣었다가 집어넣었다가 사용할 수 있으니 그 점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
직화오븐으로는 빵 굽는것부터 삼겹살.생선.치킨.피자.스파게티...안되는게 없는데요. 저는 닭 한마리 사다가 오븐치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양념소스 만들어준 후에 재워준 다음에 허브솔트 같은 제품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실패한것이 너무 단시간 재워서 그런지 색깔이 제대로 안나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나도 잘 구워졌는데요. 불 조절이 그리 쉽지가 않은데다가 이거 하는 40분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도대체 어떤불에 맞춰야될지 애매모호하더라구요.결국 어떤부분은 살짝 타기도 했는데요. 처음에 만들때에는 불조절 신경을 쓰셔야될꺼예요. 아니면 옆에서 타나? 안 타나? 지켜보는게 좋습니다. 제가 이거 만들기전에 찰깨빵 만들어봤는데 태워먹었거든요...^^
그러니 여기서 말하는 약불이 집집마다 다르기때문에 그건 직접 알아내야됩니다. 홈쇼핑에서는 음식이 타지 않다고 말하지만 그건 역시 아니더라구요.
기름기가 쫙 빠진데다가 살은 상당히 촉촉합니다. 생각보다 맛은 좋더라구요. 굽네치킨과 비슷한 맛이라고 할까요? 집에서 이게 가능할꺼라 생각은 못했는데 얼추 비슷하게 맛은 나옵니다.
양념을 발라서 구워주면 시켜먹는 양념치킨 맛 저리가라인데요. 역시나 전 불조절 실패로 또 살짝 태워먹었습니다. 소스는 지난번 떡꼬치 양념장으로 했는데 살짝 부족해요.아무래도 양념치킨 소스맛은 연구해야되나봅니다. 그래도 맛은 있으니깐 앞으로는 비싸게 사다먹는것보다는 그냥 닭 한마리 사다가 이렇게 구워먹으면 될꺼같네요.
조만간 삼겹살이나 다른 고기도 사다가 시도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