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인터넷│

PC주치의 전문가가 다 해주는 1대1 원격서비스

전문가가 다 해주는 1대1 원격서비스 PC주치의

1.V3 365 프로그램 설치, 최적화
2.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사용법 안내
3.PC문제 해결, 악성코드 치료, PC 성능 향상
4.기타 주변기기(프린터, 디카, 네비게이션 등) 활용법 안내
5.윈도우 OS 장애 사항 점검
6.지원 시간 : 평일 오전 9시~밤 11시까지. 토,일, 공휴일 제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에 원격지원요청을 클릭해주세요.로그인창이 뜨면 로그인을 해주고 원격지원예약을 클릭하면 커다란 창이 하나 뜹니다. 1시간 간격으로 시간이 나오고 예약가능시간과 예약이 불가능한 시간이 보입니다.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하시고 기본적인 전화번호와 컴퓨터사양 그리고 문제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기입하고 확인을 누르면 끝입니다. 전 최근에 컴퓨터와 인터넷이 많이 느려진 것 같아서 그냥 간단하게 컴퓨터와 인터넷이 느려요.라고 적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9일 3시로 예약을 했는데 그 전에 문자가 한통 오더라구요.원격서비스 예약날이라고 하며 예약시간에 담당자가 연락을 해준다는 문자였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가 조금 넘어서 휴대폰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에 주소를 하나 불러주며 코드를 넣으라고 해서 하라는대로 하니깐 컴퓨터 하단에 원격지원중이라는 글씨가 표시되고 마우스가 마구 움직이길래 저도 모르게 따라 움직였는데 저처럼 마우스 마구 건들이지말고 그냥 놔두세요.^^

원격지원이라는 걸 받아본적도 없고 무턱대고 호기심에 신청했는데 전화받으면서 일일이 하나하나 설정하고 따라해야한다는 인식이 강해서인지 주위의 사람들도 다 보내버리고 조용하게 전화받을 환경을 만들어놨는데 제 생각과는 완전히 달랐습니다.접속코드 넣고 그 다음부터는 제가 할일이 없더라구요.알아서 제 컴퓨터를 이것저것 설정하시고 확인하시는데 전 그냥 제 컴퓨터 지켜보기만 했답니다.

워낙 컴퓨터에 관해서 그냥 단순히 프로그램 설치하고 포맷할줄만 알지 그 이상은 건드리지 않고 내버려뒀기에 그동안 컴퓨터가 말썽인데도 불구하고 최근에 불만제로 보면서 컴퓨터 A/S관련해서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는 걸 보고는 컴퓨터 맡기기가 두려웠습니다.

그런데 PC주치의는 제 컴퓨터 어떤 부분을 건들이고 확인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몇가지는 제가 보면서 적어놓고 배울 수 있으니깐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보안 관련해서 걱정도 되고 전화상담으로는 뭐라고 하는지 도대체 이해가 가지 않아 상담원도 답답하고 나도 답답하고 그랬는데 PC주치의는 그냥 전 처음부터 끝까지 접속코드 넣은거 말고는 한일이 없었습니다.

제 컴퓨터가 말썽이 많았는지 생각보다 오래 걸렸는데요. 저도 모르는 걸 하나 짚어주시더라구요. 제 컴퓨터가 윈도우가 잘못설치되었다구요. 작업관리자 성능에서 CPU 그래프가 2개 보여야하는데 1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요.그래서 그 말듣고 어제 밤새도록 다시 재설치해버렸습니다.

그리고 재설치 한뒤 확인을 해보니깐 정상적으로 2개가 보이고 인터넷이 상당히 빨라졌더라구요. 예전에는 네이버에 들어가면 화면이 한꺼번에 뜨는게 아니라 분할되어서 뜨곤 했었거든요. 제 블로그에 들어가도 본문 먼저 뜨고 한참 뒤에 사이드바가 뜨곤 했는데 이제는 아주 잘 뜨네요. 비록 고생은 했지만 문제점은 해결되었고 오늘 이것저것 프로그램 깔아서 사용해보니깐 상담원이 문제점이 무엇인지 잘 알려주신 것 같습니다.

PC주치의... 누군가가 내 컴퓨터를 들여다보는 것 같아서 처음에는 겁이 나기도 했지만 A/S 맡겨서 불안해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편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다는 것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PC주치의 큰 장점은 아무래도 젊은 층보다는 나이가 있는 분들이 프로그램 깔때나 문제점이 발생했는데 해결하지 못할때 이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