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신용카드 해외 사용 발급, 방법 및 사고발생시 대처방법

신용카드 해외 사용 발급, 방법 및 사고발생시 대처방법

해외여행시 현금이 갑작스럽게 필요하게 되면 앞이 캄캄하지요. 국내에서는 어떤 곳을 가더라도 쉽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었지만 해외에서의 환전은 수수료에서 큰 편차가 있는데다가 환전소를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거든요.그렇기에 그런 상황이 닥치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바로 비자카드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드는 현금에 비해 보관이 편리하며 분실 위험도 적은데다가 분실이나 도난시 신속하게 신고하면 그 피해액을 최소화할 수가 있거든요.

게다가 카드 뒷면에 본인의 자필 서명을 확실히 기입하시면 분실이나 도난시 ‘개인 서명 확인 절차’로 부정 사용 발생 부분이 있더라도 금전적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외에 나갈때 해당국가의 화폐는 필요한 만큼 챙기시고 카드를 해외신용카드 비자카드를 사용하면 여러모로 편리하고 불안감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겠죠. 해외에 나가면 소매치기를 당했을 경우 찾을 방도가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힘이 들거든요.

비자카드의 장점
1.세계 최대의 전자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결제처리서비스와 지불결제 플랫폼을 제공
2.ATM 네트워크인 비자/플러스(Visa/Plus)는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현지 통화로 현금 서비스를 제공
3.ATM기에서 24시간 현금출금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외카드사용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로고를 찾아서 카드를 넣고 비밀번호 입력하고 원하는 거래를 선택한 후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금액을 정한후 뽑으시면 된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영어에 약한 분들은 알면서도 뭐가 뭔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고 제대로 배워두세요.

분실 또는 도난 당했을 경우
1.국내에 있는 경우
 카드 발급사에 즉시 연락하여 분실이나 도난을 신고하고 교체 카드를 발급 받으세요.
 카드 발급사의 이름, 고객서비스 전화번호, Visa 카드번호를 카드와 별도로 보관하기 바랍니다.
 
2.해외 여행중인 경우
 여행 출발 전에 여행지의 무료 긴급전화번호를 메모하고 카드와 별도로 소지하기 바랍니다.
 Visa의 전세계 무료 전화번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Visa 글로벌 고객 지원센터에 즉시 연락하세요.

해외여행중 사고발생시 대처방법

1.여권분실
-가까운 경찰서에서 POLICE REPORT(분실증명 확인서)를 받습니다
-현지 공관(한국 영사관)에 가서 다음과 같은 서류를 발급 받습니다.

사진,여권 분실증명서,여권번호와 발행 년/월/ 일.여행 증명서(Travel Certificate) .입국 증명서(입국 증명이 되지 않으면 출국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음)

이 경우 다음 여행국의 VISA 관련 사항도 확인하여 VISA가 필요할 시는 현지에서다음 여행국의 VISA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여권 분실로 인한 입국 확인(입국 STAMP)을 위해 사전에 또는 공항에서 출국 시 입국 STAMP를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2.항공권분실

-해당 항공사의 현지 사무실로 가서 항공권 분실에 대한 Lost Ticket Reissue를 신청해야 하며, 이때 항공사는 항공권 발권지인 서울 사무실로 전문을 보내 Reissue Authorization을 현지에서 받게 됩니다.

항공권 번호,발권 년월일,구간

* 전문 신청 및 AUTH 확인 해당 항공사의 예약기록을 통해 하며 재발급 비용은 티켓1장당 US$50 이다. 현지에서 항공권을 새로 구입하는 방법도 있으며, 귀국 후에 분실 항공권에 대한 발급확인서를 받고 새로 구입한 항공권의 승객용 티켓과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항공사 (본사)에 가면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으나 이때 소요되는 기간은 약 3개월 정도입니다.

3.여행자수표분실

-현지 여행자 수표 발행처에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하고 절차를 알아보며,분실 증명 확인서(Police Report)가 필요한 경우에는 현지 경찰서에 신고하여 받도록 하는데요 대개의 경우 REFUND CLAIM 사무소가 각 나라별로 한도시에 일원화되어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분실 경위, 장소, 수표 번호 등을 정확히 신고하고 나서 24시간 후에 희망 지역의 은행 또는 수표 발행처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표에는 반드시 여행자의 서명이 돼 있어야 하며 정확한 수표 번호를 알고있어야 하므로 여행자 수표 지참 시에는 반드시 서명과 수표 번호를 별도로 기재하여 지참하여야 합니다

카드 관련글....

신용카드VS체크카드VS현금 결제 어떤게 좋을까?
교통카드 잔액 환불 방법 알아보자
카드지갑 편하기도 하지만 불편하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