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표고버섯 효능,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표고버섯 효능이 뛰어나다는것은 여러 매체에서 표고버섯 소개 되면서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그렇다면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은 무엇이고 표고버섯 보관법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매번 표고버섯 볶으만 먹고 구워서 먹었는데 색다른 표고버섯 요리법은 없을까요? 만물상에서는 표고버섯차 만들기와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등 표고버섯을 이용한 다양한 표고버섯 요리법을 소개해줬는데 개인적으로는 묵을 좋아해서인지 표고버섯묵 만드는법이 가장 끌리더라구요.가장 먼저 표고버섯 효능부터 살펴봐야겠죠.

 

 

만물상 표고버섯 효능 뛰어나 '땅에서 나는 고기 표고버섯'

 

 

표고버섯 효능이 얼마나 뛰어나면  땅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까요? 보통 표고버섯은 참나무에서 자라는데요. 표고버섯은 씹는 맛이 좋죠. 저는 고기 구울때 꼭 한 옆에 표고버섯을 같이 구워서 먹는데요. 씹는 질감이 고기만큼 좋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고기 못 드시는분들은 표고버섯 드시면 나름 비슷한 질감을 느낄수 있기에 표고버섯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무엇보다도 아무래도 육류섭취는 잦을 수록 건강에 좋지 않지만 표고버섯은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되지 않거든요.

 

표고버섯 효능 1.몸속 노폐물 청소

 

 

 

표고버섯 효능 동맥경화나 고지혈증에 좋다고 하는데요.그 이유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기때문이라고 합니다.그래서 표고버섯을 몸 속 노폐물 청소기라고도 하는것이구요.

 

표고버섯 효능 2.함암제로도 사용이 된다?

 

 

표고버섯 효능 항암제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우리나라에는 위암 환자들이 많은데 이때 다당체k가 항암치료제에 사용이 되는데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있다는것이죠.미국 식품의약국에서 10대 항암식품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으며 게다가 일본 버섯연구소에서 쥐를 대상으로 암세포를 이식한 후 표고버섯 분말가루를 많이 줄수록 항암효과가 높다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3.비타민b가 많다.

 

 

표고버섯 효능 비타민b 함유량이 많다고 하는데요.비타민b 효능이 대부분 피로나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그러니 평상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거나 피로하시다면 표고버섯을 먹으면 좋겠죠.

 

표고버섯 효능 비타민b 효능 먹을수록 행복해진다고 하는데요.특히 비타민 b6의 작용을 갖는 피리독신은 행복에 관여하는 세로토닌 물질을 생성하게 된답니다.따라서 비타민b가 풍부한 표고버섯은 천연 행복호르몬입니다.

 

표고버섯 효능 4.셀레늄이 풍부하다

 

 

남자의 생식기능과 면역기능에 중요한것이 셀레늄인데 표고버섯 효능으로는 셀레늄이 풍부하다는것입니다.무엇보다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 표고버섯 효능이 면역력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에 평상시 질병이 자주 걸린다..싶은분들은 면역력 키우기 위해서라도 드시면 좋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5.혈당과 혈압 조절에 좋다

 

 

표고버섯 효능으로 혈당과 혈압조절에 좋다고 하는데요.최근 팽이버섯등 버섯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굳이 비싼 버섯이 아닌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버섯들도 이렇게 효능이 뛰어나답니다.그러니 표고버섯 자주 드시면 좋겠죠?

 

만물상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은?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 몇가지만 기억을 해두시면 되는데요.표고버섯 고르는법 보면서 아 ~ 내가 생각했던것이 잘못된것이구였구나를 깨닫게 되었답니다.앞으로는 표고버섯 고를때에도 신경 써야겠어요.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 첫번째는 갓이 둥글고 예뻐 보이는게 좋은것이 아니라 갓이 크고 널따랗게 펴있는것이 좋습니다.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 두번째는 솜털이 있는것이 있는게 이게 싱싱한 표고버섯이라고 합니다.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 세번째 버섯의 대를 눌렀을때 딱딱하면 잘 마른 표고버섯이라고 합니다.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 네번째 표고버섯 안쪽 주름이 고른것이 좋습니다.

 

만물상 표고버섯 구입후 표고버섯 보관법은?

 

 

표고버섯 보관법은 표고버섯을 많이 구입했을 경우에는 채반에 펼쳐서 보관하는것이 좋고 냉장고보다는 베란다에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표고버섯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물러지기 십상이거든요.게다가 표고버섯이 냄새도 빨아들여서 신문지에 널면 기름 냄새가 날 수 있고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냄새를 빨아들여서 잘못보관했을 경우 맛도 냄새도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만물상 표고버섯차 만들기 '표고버섯차 만드는법은?'

 

 

표고버섯 효능 높이는 표고버섯차 만드는법이 공개가 되었는데 볶아먹기는 했지만 차로는 마셔본적이 없는데  고소한 향이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어떻게 표고버섯차 만드는지 알아봐야겠죠.

 

 

표고버섯차 만들기 첫번째는 썰어 말린 표고버섯을 팬에 덖어주세요.이때 기름 넣는거 아닙니다.

 

 

표고버섯차 만들기 두번쨰는 덖은 표고버섯을 물에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이때 뚜껑을 열고 끓여줍니다.

 

 

표고버섯차 만들기 세번째는 물이 충분히 끓으면 볶은 현미를 넣어줍니다.

 

 

표고버섯차 만들기 네번째 30분~1시간 정도 우린 후에 내용물을 체에 걸러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 회무침 만들기 배워보자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첫번째는 준비된 양념 재료를 믹서에 갈아 2시간 숙성시켜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두번째는 생표고버섯 600g을 소금물에 재빨리 데쳐줍니다.말린거 쓰시는거 아니예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세번째는 데친버섯을 얼음물에 바로 투하시켜주면 됩니다.그리고 손으로 물기를 꼭 짜주세요.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네번째는 물기를 짠 표고버섯 5~6개를 4등분 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다섯번째는 소금에 절여 꼭 짜놓은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여섯번째는 재료와 함께 갈아 만든 소스를 넣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회무침 만들기 일곱번째는 이제 버무리면 끝입니다.

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들기 '표고버섯묵 만드는법은?'

 

 

표고버섯 효능 높이는 표고버섯묵 만드는법도 공개가 되었는데요.이거 되게 신기하더라구요.다양한 묵들을 접했지만 표고버섯을 이용해서 묵을 만든다는것은 처음 봅니다.

 

 

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1.찬물 또는 식힌 표고 우린 물 약 1리터에 한천 가루 한 스푼 반을 넣어주세요.꼭 차가운물에 한천을 녹여야하며 굳히는 용기의 9/10정도로 물의 양을 잡아줘야합니다.

 

 

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두번째는 표고버섯 기둥 끝을 잘라내고 얇게 편 썰어줍니다.

 

 

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세번째 한천 물이 팔팔 끓을때 버섯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이때 거품은 식으면 없어진다고 하니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만물상 표고버섯묵 만드는법 네번째 용기에 끓인 내용물을 담고 굳혀줍니다.겨울 날씨에는 30분이면 굳는다고 하는데요.표고버섯묵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죠.한천과 표고버섯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표고버섯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부터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법과 표고버섯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살짝 익혀서 먹거나 구워서 먹거나 또는 볶아서 먹는 법으로 드셔도 되고 만물상에서 소개해준 표고버섯차나 표고버섯묵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을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