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는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도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데요.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것이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더라구요.어제는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 의외로 간단하면서도 왜 나는 쭈꾸미볶음 만들면 물 생기는가? 에 대한 팁도 알려줘서 이번주 쭈꾸미 한번 잔뜩 구입해서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대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대로만 하면 물 생기지 않는다?

 

 

쭈꾸미볶음 잘 못 만들면 볶음이 아니라 탕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대로 만든다면 절대 물이 생기지 않습니다.완벽한 쭈꾸미볶음이 탄생하는것이죠.

 

 

게다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비법들을 보면 오히려 잘못된 비법들이 많은데요.쭈꾸미 데치면 안된다고 하지만 쭈꾸미는 살짝 데쳐주면 오히려 더 식감도 좋아지는데요.요리 초보에게는 이런 부분들이 참 난감합니다.따라하다가 망치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거든요.저도 여러번 경험을 해봤구요.글로 배우는게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더라구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 배워보자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본격적으로 배워봐야할텐데요.요즘 쭈꾸미 제철이라고 하잖아요.그래서 쭈꾸미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쭈꾸미 타우린 성분이 많아서 좋은데 예전에 치매에 타우린이 도움이 된다고 떠들썩했던적도 있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 '쭈꾸미 손질부터...'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첫번째 단계는 쭈구미 손질부터 해주셔야하는데요. 쭈꾸미 6마리를 준비하면 되는데요.크기는 19cm정도 500g이면 됩니다. 이게 2인분 기준이더라구요.

 

 

그러니 4인기준으로 한다면 무조건 2배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쭈꾸미는 몸통은 검은빛이 돌면서 빨판은 동글동글하고 가지런한 것을 골라주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쭈꾸미 손질할때에는 꼭 굵은 소금을 이용하셔야하는데요.점액 및 빨판의 개흙과 세균 제거를 위해서 빡빡 씻어줍니다.

 

 

그리고 쭈꾸미를 깨끗한 물에 여러번 씻어주세요.

 

 

이제 쭈꾸미 본격적인 손질을 해야할텐데요.몸통과 머리를 분리하고 다리는 2개씩 4등분을 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를 비워 둔 체에 넣고 무거운것으로 눌러주세요.

 

 

이렇게 3시간동안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운데만 비우시는것입니다..그리고 그 위에 무거운 것 올리고 냉장고에서 3시간 보관하는것인데요.보이시나요? 가운데 비우지 않은것과 비운것의 차이가 이렇게 납니다.그래서 쭈꾸미볶음 만들때 물 생긴다...하는분들은 이 방법을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 '쭈꾸미 데치기 방법은?'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이제는 쭈꾸미 손질도 끝났으니 쭈꾸미를 데쳐야하는데요.많은분들이 쭈꾸미 데치면 질겨진다고 하였는데 오히려 쭈꾸미 단시간에 아주 짧게 데치면 오히려 더 식감이 좋아진다고 합니다.쭈꾸미 몸속에 있는 수분이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아서 볶았을때 질척이지 않고 아주 맛있고 쫄깃한 질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것이죠.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 '양념장 만들기'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비법을 보면 카레가루,다시마가루,표고버섯 가루가 들어가는것이 이 집만의 비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밖에 고추장,다진마늘,참기름,매실액,소금이 들어갑니다.전부 다 넣고 잘 섞어주시면 양념자 만들기 끝입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채소 손질하기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채소는 물이 없는걸 써야한다고 하는데요.대파,양배추,당근을 준비해주시구요.

 

 

대파는 송송 썰어주고 나머지는 채 썰어주면 됩니다.

 

드디어 마지막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들기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쭈꾸미 볶아주셔야하는데요.식용유과 파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고 약한 불로 30초 볶아주세요.저는 예전에 보니 파 넣고 기름에 볶아서 하면 음식이 맛있다고 해서 김치볶음밥 할때에는 꼭 기름에 파 넣고 볶은 후 그 이후에 음식을 만드는데요.확실히 맛의 차이가 있더라구요.

 

 

3초간 데친 쭈꾸미에 양념장과 고춧가루 그리고 설탕을 넣고 센불로 1분간 볶아줍니다.

 

 

손질한 채소를 넣고 다시 1분간 센불로 볶아주세요.

 

 

그리고 약한 불로 줄여서 30초 더 볶아주면 됩니다.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만드는법대로 탄생한 쭈꾸미볶음이 완성되었는데요.비쥬얼부터 예술이죠. 집에서는 쭈꾸미볶음 쉽지 않았는데 이 방법대로 하면 물도 생기지 않고 맛있게 만들어져서 밥 비벼서 먹으면 입맛이 확~돌아오겠습니다.이번주말에는 생생정보통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한번 쭈꾸미볶음 만들어보세요.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