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사자발쑥 효능,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사자발쑥환 만들기

사자발쑥 효능,내몸사용설명서하체보온 건강법,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사자발쑥환 만들기

 

장수의 비밀이 하체에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하체보온 건강법으로 하체보온음식,하체보온식품으로 사자발쑥이 좋다고 하는데요.저는 사자발쑥이라는것은 처음 들어봅니다.이름 정말 특이하죠.사자발쑥 효능 피로에도 좋고 몸이 가벼워진다고 하는데요.특히 내몸사용설명서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사자발쑥환 만들기 방법이 가장 인상적이더라구요.지방간 동맥경화에 좋은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알아보기전에 우선 사자발쑥 효능 및 사자발쑥 부작용 부분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도대체 이 독특한 이름의 사자발쑥 정체는 뭘까요?

 

 

하체보온 건강법 '장수하려면 하체가 따뜻해야한다?'

 

 

한의학에서의 하체는 배꼽 기준으로 아래 부위에 해당이 되는데요.하체 건강법의 핵심은 아랫배로서 몸의 열기가 오래 지속이 되려면 하체부터 따뜻해야한다는것입니다.즉 하체 보온하게 되면 전신 온도 상승하게 되고 지속적인 보온이 가능하다는것이죠.

 

 

하체보온건강법 '하체보온음식,하체보온식품 사자발쑥 정체는?'

 

 

사자발쑥은 사자의 발 모양을 닮아 사자발쑥이라고 하는데요.저는 처음에 사자발쑥 이름 듣고 사자 발 쑥 내민 모양이여서 그런건가? 했는데 제 상상이 맞아떨어졌네요.^^ 사자발쑥은 줄기가 굵고 보랏빛이 섞인 흰색으로 모양이 각이 지면서 하늘 쪽으로 오므라진 형태를 말합니다.사자발쑥 효능이 좋은것은 알겠는데 사자발쑥 부작용은 없을까요? 사자발쑥 부작용 관련 얘기는 방송에 나오지 않아서 찾아봤는데 사자발쑥 부작용에 관련 된 얘기는 전혀 없네요.

 

쑥의 성질에 대하여 알아보자

 

 

쑥은 종류에 따라 성질이 다른데요.황해쑥과 사자발쑥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지만 인진쑥과 개똥쑥은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하체보온 건강법 '사자발쑥 효능 어떤점들이 좋을까?'

 

 

사자발쑥 효능 1.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2.신진대사 촉진시켜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3.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4.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사자발쑥 효능 5.인체의 불필요한 지방 성분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6.동맥경화와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7.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며 설사 및 복통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8.하혈을 멎게 하고 임신에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9.사자발쑥 식초 경우 현미를 사용해서 만드는데요. 식초가 들어가면서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소화 흡수 및 항산화 작용 효과가 더 커진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사자발쑥 식초 만들기 배워보자'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첫번째는 현미 누룩 한말 18리터를 준비합니다.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두번째는 쑥 효소 1.8리터를 넣어주세요.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세번째는 물 한말 18리터를 또 넣어줍니다.이때 식촉에 넣은 물은 쑥 삶은 물을 사용하시면 되구요.6개월 이상 숙성을 시켜줘야합니다.

 

사자발쑥 효능 높이는 사자발쑥 식초 만드는법 간단한데 사자발쑥 식초 먹는 방법은?

 

 

사자발쑥 식초 만드셨다면 6개월후부터 사자발쑥 식초 드시면 되는데요.사자발쑥 식초 20cc에 물 250cc를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 아침 저녁 이렇게  두번씩 먹으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하체보온건강법 사자발쑥환 만들기 '사자발쑥환 만드는법 배워보자'

 

 

 

사자발쑥환 만들기,사자발쑥환 만드는법 1. 채취한 쑥을 말려주세요.

 

 

사자발쑥환 만들기,사자발쑥환 만드는법 2.말린 쑥을 곱게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줍니다.

 

 

사자발쑥환 만들기,사자발쑥환 만드는법 3.찹쌀풀과 쑥가루를 섞어 동그랗게 빚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자발쑥환은 크기에 따라 5~6알 또는 10~20알씩 식후에 먹으면 되는데요.이렇게 먹게 되면 소화도 원활해지고 아랫배도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쑥의 경우 생것으로 먹으면 비교적 찬 성질이여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몸이 차가운 사람은 오래 말려 따뜻한 성질의 쑥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또한 오래 말린것일수록 효능이 높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하체보온건강법 '사자발쑥 뜸으로 뜨면 어떨까?'

 

 

사자발쑥 뜸으로 뜨면 효과가 더 좋을까요? 우선 찬 성질인 개똥쑥과 인진쑥 경우 온열 기능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사자발쑥 경우에는 뜸 뜨기 적합하다고 하네요.다만 오래 말려 묵힌것으로 뜸을 사용하셔야합니다.그리고 쑥뜸 경우 밀폐된 공간에서 할 경우 분진 흡인 및 간질성 폐렴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환기 된 곳에서 하셔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하체보온 건강법 사자발쑥 차로 마시자

 

 

가정에서 가장 오래 먹는 방법은 사자발쑥 차로 마시는것인데요.사자발쑥 탄닌 성분이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하며 피부노화,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자발쑥 효능 좋지만 쑥이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다

 

 

쑥에도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바로 길거리에 있는 쑥 경우 해당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꼭 재배된 약쑥만 섭취하셔야합니다.길거리,도로변에 자란 쑥은 간과 신장에 독성을 유발할 수 있거든요.괜히 쑥이다..하고 뜯어서 집에서 먹으면 안된다는것이죠.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천연항암제 그라비올라 효능 및 그라비올라 재배방법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치매예방음식 강황 효능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