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대상포진 증상 및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치료법,대상포진 음식

대상포진 증상 및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치료법,대상포진 음식,면역력 키우는 음식

 

대상포진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요.대상포진 초기증상 감기와 비슷해서 내버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대상포진 증상을 그대로 내버려두거나 대상포진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을 경우 평생 통증을 안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대상포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발생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대상포진 어릴 적 수두가 원인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데요.대상포진 치료법 대상포진 음식 및 면역력 키우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증상 감기와 비슷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ㆍ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어릴 때 수두를 일으킨 뒤 무증상으로 신경 주위에 남아 있다가 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이 생기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병을 말합니다.대상포진 전염 될까요? 네 대상포진 전염성이 있습니다.  수두에 비해서는 전염성이 낮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수두를 앓은 경험이 없는 사람, 어린이, 노인, 환자 등과는 격리하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증상 환자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국내 대상포진 환자는 최근 5년 새 40%나 늘어 한 해 환자가 60만 명에 달할정도록 대상포진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 국내에서 대상포진에 가장 많이 걸리는 연령대는 50대로, 연간 환자수가 13만923명에 달했습니다. 다음은 60대(9만4439명)ㆍ40대(9만347명)ㆍ30대(6만4693명) 순서였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날씨가 추워지면서 발생한다고 하지만 한 조사 결과에서는 전체 환자가 4계절(봄 24%, 여름 26%, 가을 25%, 겨울 25%)에 고르게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생기는 질환이며 계절과는 무관하다는 것이죠. 허나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니 그래서 겨울철에 대상포진 증상 보이는 환자가 급증한다고 얘기하는것 같네요.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살펴보면....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1.전신 권태감이나 발열, 오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2.속이 메스껍거나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증상을 감기로 착각하는분들이 많은데요.대상포진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신경 손상으로 대상포진 치료 후에도 수주~수년간 신경통이 계속되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잘 알아두셔야합니다.

 

대상포진 어릴적 수두가 원인이다?

 

 

어린이에게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성인에게는 대상 포진을 일으키게 되는데요.수두를 앓았던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수두 예방 주사를 맞은 사람도 대상 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볍게 낫는 수두와 달리 대상 포진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통증이 평생 지속 되거나 보시는 것처럼 망막 출혈과 뇌염까지 일으킬 수 있다는 겁니다

 

 

최근에 국내에서는 젊은 층에서 대상포진 환자가 늘고 있는 건 어린이 수두 환자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왜 자꾸 대상포진이 수두와 관련이 있느냐? 하시는분들을 위해 더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많은 사람이 어릴 때 수두를 앓고 난 후 낫게 되지만 그렇다고 이 수두 바이러스가 몸에서 완전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랍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우리 몸의 신경 한 구석에 숨죽인 상태로 숨어서 있게 되는데 이렇게 숨어 있던 바이러스는 자신이 숨어 있는 사람의 면역이 강할 때에는 다시 재발하지 않지만 사람의 몸에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고 면역이 떨어지는 상황이 오게 되면 몸 속에 숨어 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해서 우리 몸의 신경을 타고 병을 일으키게 되는것이죠.

 

 

또한 어릴 때와는 달리 바이러스가 재발해서 생기는 대상포진의 경우 전신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얼굴이나 몸통, 또는 팔, 다리 등의 특정 부위에 국한해서 수포(작은 물집)와 통증, 가려움증 등을 동반하는 대상포진을 일으키게 되는것입니다.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 증상 조심 '대상포진 예방법으로 대상포진 예방주사 있다던데...'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증식하여 신경을 따라 피부로 다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대상포진 원인으로 암, 에이즈, 항암치료, 방사선용법, 이식 후 거부반응을 막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장기간 스테로이드 복용하는 경우 면역력이 감소할 수 있고 질병, 사고,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 졌을 때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도 있는데요.가장 좋은 대상포진 예방법으로는 대상포진 예방주사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한번 예방접종을 하면 50~60% 확률로 대상포진의 발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닌데다가 무엇보다도 대상포진 예방주사 한번 맞는다고 되는게 아니라 7년주기로 한번씩 맞아야하는데요.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은 차이는 있지만 대략 16~20만원정도 합니다.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 너무 비싸죠.그래도 50세이상 대상포진 증상 보이는 환자가 많다고 하니 부모님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꼭 맞게 해주세요.

 

대상포진 치료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대상포진 치료법 1.약물치료
- 주요 치료법으로 통증 감소, 우울과 불안 감소, 불면증 감소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항경련제, 국부약제(부착포나 크림) 및 항부정맥제, 진통제, 항우울제, 항바이러스제 등을 사용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2.신경블록
- 통증 때문에 불면 초래한 경우 항우울제와 병용하여 신경블록이 권장되나 대상포진 발생 후 1년 이상된 환자에서는 신경차단 단독으로 장기간 진통효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 국소침윤으로 인한 통증, 가려움증, 작열감 등을 감소하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 체신경이나 교감신경 블록은 일시적인 통증 조절을 위한 치료법입니다.
- 신경파괴블록은 약물이나 다른 여겨 블록 등으로도 통증 감소 되지 않는 경우 알코올이나 페놀 이용해 시행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3.척수자극 : 통증 감소와 일상생활 개선을 위해 시행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4.경피적 신경자극


대상포진 치료법 5.피부동결법 : 과민해진 피부지각의 성질을 다시 변형시키는 방법입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6.레이저조사법

 

대상포진 치료법 7.심리적 치료

 

대상포진 치료법 8.수술
- 신경뿌리절제술, 교감신경절제술, 척수로절개술 등이 있습니다.
- 난치성 통증 치료에 대한 최후의 치료법의 하나이나 항상 성공적이지도 못해 거의 시행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 음식,면역력 키우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1.바나나'

 

 

면역력 키우는 음식으로 바나나가 있는데요.바나나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한개정도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2.김치'

 

 

면역력 키우는 음식 김치는 향균성,소염성,항돌연변이성,항암성등을 통한 질병을 예방하면 면역력 증강 및 종야 증식 억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기도 합니다.예전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려면 무조건 김치를 먹으라는 기사도 본 기억이 있는데 그만큼 좋다는것이겠죠.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3.버섯'

 

 

면역력 키우는 음식으로 버섯이 있습니다.암효과가 좋은 버섯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항산화작용을 하고 다당류인 글루칸은 세포의 면역성분을 증가시켜줍니다.게다가 버섯은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섬유질도 풍부하답니다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4.청국장'

 

 

면역력 키우는 음식 콩과 청국장은 심혈관 기능을 높여주는데다가 항암작용에도 탁월합니다.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구요.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5.채소'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인 토마토, 당근, 호박 시금치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면서 혈액이 잘 흐르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6.양파'

 

 

면역력 키우는 음식 양파는 몸안의 피를 정화해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또한 대상포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건강을 찾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 음식 '면역력 키우는 음식 7.홍삼'

 

 

면역력 키우는 음식 홍삼에는 말라노이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트레스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또한 혈관성 질환이나 신경성 질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대상포진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난다는데 대상포진 예방법으로는?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조심 예방하려면 1.햇빛을 쬐자

 

 

햇빛을 적당하게 쐬주는 것이 좋은데요.그렇다고 너무 오랫동안 햇빛을 보면 탈진할 수 있으니 미련하게 그러면 절대 안되구요.하루에 30분정도만 쐬면 좋습니다. 그러면 비타민D가 충분히 보충이 되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암예방까지 한답니다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조심 예방하려면 2.따뜻한 차 마시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지만 면역력을 높일수 있으므로 시원한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를 드세요.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 조심 예방하려면 3.피해야 될 것들이 있다?

 

 

면역력 높여주는데 방해가 되는것들은 피하셔야하는데요. 스트레스,흡연,음주 그리고 설탕처럼 단 음식은 좋지가 않으며 운동부족과 수면부족도 면역력 높이는데 방해요소랍니다..

 

 

그러니 운동도 적당히 하시고 잠도 6~7시간은 푹 자고 아침에 모닝커피 대신 녹차 한 잔 마시면서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기에 평소 면역력을 키워줘야하는데요.대상포진 음식,면역력 키우는 음식 잘 챙겨드시고 항상 햇빛쐬고 일주일에 운동 3번정도는 꼭 해주시면 면역력이 떨어지지는 않을꺼예요.그리고 스트레스는 꼭 피하셔야하며 과음 과로 절대 하지마세요.나이 많다고 걸리는것이 아니라 요즘은 젊은 사람도 대상포진 걸리기가 쉽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