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음식,비타민b9 음식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효능,비타민b6 음식,비타민b9 효능,비타민b9 음식,비타민b12 효능,비타민b12 음식

 

치매에 비타민b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특히 비타민b6 음식,비타민b 9 음식,비타민b 12 음식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알고 보면 우리가 흔히 먹고 있는 음식들이 바로 비타민b 6.비타민b 9,비타민b 12가 들어있는데요.저 같은 경우도 브로콜리나 해바라기씨앗 이렇게 2가지는 매일 꼭 먹는 편입니다.헌데 이것들이 치매에 도움 되는 아주 휼륭한 음식들이더라구요.


비타민b 효능 (비타민b6 효능,비타민b9 효능,비타민b12 효능)부터 비타민b6 음식,비타민b9 음식,비타민b12 음식들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효능 '신경비타민이라 불리우는 비타민b6 '

 

 

비타민b6는 신경비타민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요.동물성 식품에는 단백질에 결합된 상태로, 식물성 식품에는 당과 결합된 형태로 존재합니다.비타민b6 효능 신경전달 물질의 생산과 세로토닌의 분비에 관여하게 되는데 세로토닌이 증가하면 해마가 활성화 되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효능 우울증과 연관 비타민b6 부작용은?

 

 

비타민b6 효능 우울증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앞에서 세로토닌 증가하게 만들어준다고 했는데 우울증 환자 경우 정상인보다 세로토닌이 떨어진다는것입니다.그러니 우울증을 치료하려면 세로토닌 증가시켜야하는데 비타민b6 효능이 바로 세로토닌 분비에 관여하므로 우울증 극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죠.무엇보다도 비타민b6 부족한 경우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리고 비타민b6 부족하게 될 경우 집중력 장애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효능 폐암을 억제한다?

 

 

비타민b6 효능으로 폐암 억제한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폐암환자 899명과 건강한 사람 1770명 혈액 분석 결과 혈중 비타민b6 농도차이가 무려 56% 났다고 합니다.또한 비타민b6 꾸준히 섭취하면 폐암 발병률이 절반으로 떨어진다고 하네요.

 

비타민b6 효능 - 단백질 소화와 이용에 필수적
비타민b6 효능 - 부신피질 호르몬, 인슐린, 항체, 헤모글로빈 생성
비타민b6 효능 - 호모시스테인 농도 감소
비타민b6 효능 - 항우울
비타민b6 효능 - 이뇨효과

 

비타민b 효능,비타민b6 효능 치매 예방에 좋다는데 비타민b6 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

 

비타민b6 음식 1.닭가슴살

 

 

비타민b6 음식 첫번째는 닭가슴살입니다.비타민b6 닭가슴살은 피로감을 줄여주는 이미다졸다펩티트가 풍부한데요.자양 항피로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을 지탱하고 움직임을 담다하는것이 골격근인데요.4시간 자전거 타기 운동 후 닭 가슴살에 함유 된 항 피로 물질을 투여했더니 섭취하지 않은 사람은 육체피로도가 2배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그런데 닭가슴살 먹기가 힘듭니다.어찌나 살이 퍽퍽한지...닭은 아무리 좋아해도 전 닭가슴살은 별로더라구요.

 

 

비타민b6은 수용성 비타민이기에 물에 의해 손실 될 우려가 높은데요.따라서 비타민b6 음식 닭가슴살은 오븐이나 그릴에 살짝 굽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브로콜리,죽순,토마토와 함께 섭취시에는 비타민b6의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답니다.

 

비타민b6 음식 2. 호두

 

 

비타민b6 음식 두번째는 호두인데요.견과류 중에서도 비타민b6가 가장 풍부하다고 알려졌는데요.1일 비타민b6 필요량이 1.2mg인데 호두 100g에는 비타민b6가 0.58mg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비타민b6 호두는 뇌세포를 보호해주는 콜린과 오메가3가 풍부한데요.치매 예방과 불면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b6 음식 3.해바라기씨

 

 

비타민b6 음식 세번째는 해바라기씨인데요.해바라기씨 추출물이 뇌세포를 보호한다는 연구결과에서도 확인 되듯이 가벼운 기억력 장애와 인지 기능 장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해바라기씨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b6로 동맥경화 예방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비타민b6 음식 해바라기씨 효능으로 심신 안정과 긴장 완화에도 효과가 탁월한데요.마른 해바라기씨보다는 볶은것이 비타민b6가 더 많습니다.

 

 

비타민b6 해바라기씨는 볶아서 바로 섭취하거나 갈아서 드레싱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고 멸치볶음이나 밑반찬 조리시 함께 활용해도 좋습니다.허나 해바라기씨 지방이 많기에 하루에 8g정도만 드세요.

 

비타민b 효능,비타민b9 효능 '치매잡는 비타민b9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비타민b9 의 다른 이름은 엽산인데요.비타민b9 효능은 인지력 감퇴를 막아주고 뇌 발달에 도움을 주기에 비타민b9 섭취는 꼭 하셔야합니다.비타민b9 가 부족하게 되면 임산부의 경우 기형아 출산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무엇보다도 비타민b9 효능은 비타민b12와 결합하게 되었을때 치매를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임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9 효능 빈혈을 예방한다

 

 

비타민b9 효능으로 적혈구를 생성해 빈혈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적혈구가 부족하게 될 경우 기억력 감퇴,인지 기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적혈구 생산은 꼭 필요한데 비타민b9 효능이 바로 이렇게 중요한 적혈구를 생산하는것이죠.

 

비타민b9 효능 - 뇌와 신경기능 유지에 필수적
비타민b9 효능 - 단백질 대사 및 적혈구 형성에 필요
비타민b9 효능 - 호모시스테인 농도 감소

 

비타민b 효능,비타민b9 효능 치매 예방 '비타민b9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비타민b9 음식 1.시금치

 

 

비타민b9 음식 첫번째로는 시금치가 있습니다.비타민b9 효능 노인의 뇌기능 개선과 치매 감소에 효과적인데 시금치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문제는 시금치 경우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는것입니다.하지만 시금치를 1kg이상 먹지 않으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그러나

 

 

또한 시금치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쓴맛을 내고 결석을 유발하는 수산 성분이 휘발된다고 하니 시금치 드실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꺼 같네요.그래도 결석이 잘 생기거나 항응고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시금치를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b9 음식 2. 브로콜리

 

 

비타민b9 음식 두번째는 브로콜리인데요.비타민b9 음식 브로콜리 먹을때 주의하셔야할 것이 있는데요.비타민b9는 열과 물에 약하기에 적은 물에서 짧은 시간내에 조리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그러니 냄비에 물 한 스푼을 넣고 브로콜리 자체의 수분을 이용해 5분간 수증기로 익히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9 음식 3.검은콩

 

 

비타민b9 음식 세번째는 검은콩으로서 검은콩 100g에는 비타민b9가 무려 444g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비타민b9 음식 검은콩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콜레스테롤 저하 및 혈액순환 개선,뇌 활동의 저하를 방지하여 치매 예방 효과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비타민b9 음식 음식 검은콩 효능으로는 약의 독성이나 중금속 등 각종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해독능력이 탁월하며 혈액 정화작용으로 고혈압,고지혈증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12 효능 '치매 예방 가장 중요한 비타민b12 효능 알아보자'

 

 

비타민b12는 체내 흡수율이 낮고 주로 육류와 생선에만 존재하여 결핍되기가 쉬운데요.위염,위궤양 등 위의 질환이 있는 경우 위에서 내적 인자가 분비되지 않아 비타민b12의 흡수가 어렵다고 하네요.

 

 

비타민b12 수치가 낮을수록 인지 기능 저하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는데 비타민b12 결핍 이유로는 크게 비타민b12 음식을 먹을 기회가 적고 비타민b12 식품을 먹어도 체내 흡수율이 적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12 효능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적이다

 

 

비타민b12 효능 아토피 피부염에 좋다고 하는데요.2세에서 12세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비타민b12와 마데노실을 첨가한 것을 2회씩 8주간 도포하였는데 염즌 반응 수치가 내려가고 가려움증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비타민b 효능,비타민b12 효능 신경 조직 회복에 탁월

 

 

비타민b12 효능 염증뿐만 아니라 비타민b12 효능 신경조직을 회복하는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면역 기능에 관여하는 호르몬,효소등을 생성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b12 - 단백질 대사 및 에너지 생성
비타민b12 - DNA합성 및 신경을 싸는 막을 형성하는 데 필요
비타민b12 - 흡연이나 다른 독소를 처리 음주, 항응고제, 통풍 치료제, 제산제, 아스피린, 항생제, 이뇨제, 카페인, 변비치료제, 에스트로겐, 경구피임약, 수면제

 

비타민b12 효능 알아봤으니 비타민b12 음식도 알아보자

 

비타민b12 음식 1.꽁치

 

 

비타민b12 음식 첫번째는 꽁치인데요.꽁치에는 비타민b12가 1일 권장량보다 많이 들어있습니다.게다가 몸에 이로운 DHA EPA 불포화지방산 다량함유하고 있는데 꽁치 속의 불포화지방산은 하루 섭취 권장량의 3.5배나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12 음식 꽁치 이밖에도 혈관 벽의 기름때 제거,탁월한 혈액 정화 능력까지 갖췄으며 당뇨병,암 발생 억제 등 비타민b12 효능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2 음식 2.굴

 

 

최근 치매에 타우린이 함유된 음식들이 좋다는 뉴스가 보도가 되기도 하였는데요.비타민b12 음식 두번째는 바로 굴입니다.생굴 100g에는 타우린 1130mg이 들어있는데요.에너지 음료 한 병의 양이라고 합니다. 비타민b12 음식 굴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뇌에 활성도를 올려주는데요.

 

 

치매때문에 미로를 헤매는 쥐에게 매일 식수에 타우린 30mg 녹여서 투여했더니 3개월 뒤 타우린 먹은 치매 쥐가 미로 탈출에 성공했다고 합니다.즉 타우린 섭취 후 기억력과 연관있는 신경교세포 활성에 도움을 줬다고 볼 수 있는것이죠.

 

 

비타민b12 음식 생굴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레몬을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비타민b12 음식 3.백합조개

 

 

비타민b12 음식 세번째는 백합조개입니다.우선 비타민b12 효능이 신경 재생 효과로 안면마비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데 백합조개에 비타민b12가 풍부하다는것이죠.비타민b12 음식 백합조개는 조개 특유의 비린내도 없고 번거로운 해감도 할 필요가 없는데요.회,구이,탕 등에 다양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비타민b12 음식 백합조개는 들기름과 참기름으로 불포화지방산을 보충하거나 비타민b9가 풍부한 부추,시금치로 흡수율을 상승시켜주면 됩니다.

 

 

비타민b6 효능,비타민b9 효능,비타민b12 효능부터  비타민b6 음식,비타민b9 음식,비타민b12 음식들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음식들이 모두 치매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라고 하니 평소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천연항암제 그라비올라의 놀라운 효능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뱃살빼는 다이어트 방법 '허리둘레를 줄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