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방법 16:8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

간헐적 단식 방법 16:8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수면양말 달리기

 

간헐적 단식,간헐적 다이어트,간헐적 운동법에 대한 인기는 사그러들지가 않는데요.저도 한때 간헐적 단식 16:8 해봤지만 확실히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간헐적 단식 방법이 효과가 좋더라구요.아무래도 아예 굶는것도 아니고 시리얼이나 과일만 먹어야되는게 아니다보니 덜 스트레스도 받구요.또한 타바타 운동법이라고 하는 간헐적 운동법이 있는데 이것 또한 운동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좋은 운동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에브리바디 다이어트편에서 소개 된 간헐적 운동법 수면양말 달리기 방법과 복부운동 방법 어떤것인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이란 무엇이길래?'

 

 

IF 다이어트 즉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 16~24시간 정도 배고픈 상태를 유지하는 식생활 방식을 일컫는데요.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왜 좋으냐?  바로 먹는 즐거움이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단식을 하거나 음식을 조절하게 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느라 닭가슴살만 먹거나 샐러드만 드셔본 분들 아시겠지만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가 더 심해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먹고 싶은건 다 먹을 수 있습니다. 공복 시간만 지켜주시면 되니깐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 16:8'

 

 

방송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는데요.첫번째는 매일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 마음껏 식사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일주일에 5일은 먹고 화요일과 금요일만 24시간 금식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것이 더 나은것 같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 마음껏 먹는 방법이 좋은데요. 제게도 이게 가장 잘 맞더라구요. 최근에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1kg씩 2주했는데 오늘 체중계 올라가 보니 2kg 조금 안되게 빠졌더라구요.별다르게 운동한 것도 없고 음식을 조절한 것도 없고 먹을꺼 다 먹고 대신 저는 16시간 공복만 꼭 지켰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간헐적 단식 방법 16:8 후기 직접 해보니...

 

 

저도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해보았는데요..16시간 공복을 유지한다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더라구요.하지만 일주일정도만 하시면 몸이 적응되는걸 느끼실꺼예요.게다가 예전에는 다이어트 하면 저녁에 너무 배가고파서 잠을 못 자게 되고 뭐가 땡겼는데 간헐적 단식하면서는 저녁에 먹을 생각은 별로 안 나더라구요.오히려 16시간 지키고 내일 맛있게 먹어야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과식하게 되는것도 아닌데요.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다보니 예전 먹는 양에 비해 줄어들었다는게 느껴집니다.그리고 몸무게 변화는 그리 크지 않은것 같은데 옷 입으면 또 느낌이 틀려요..참 묘하죠~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저도 호기심에 따라하고는 있지만 엄청난 감량을 목표로 하고자 한다면 간헐적 단식만으로는 부족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16시간 공복 유지하고 나머지 시간에 먹는다고 해도 이 때 엄청나게 먹거나 엄청난 고칼로리의 식품을 먹는다면 효과를 볼 수 없겠죠.

 

그리고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만능은 아니랍니다. 몸에 받지 않는 사람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거든요.게다가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헐적 단식 방법,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물 마셔도 될까요?

 

 

간헐적 단식,간헐적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중 가끔 물 마셔도 되요? 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물은 당연히 마셔도 됩니다.오히려 물은 충분히 마셔주셔야해요.하지만 간헐적 단식 중 탄산이나 커피는 안됩니다.

 

에브리바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은?

 

 

전문가 추천 간헐적 단식 1.아침 먹고 점식 먹고 저녁은 굶고 다시 아침을 먹고 점심 먹고 이런 방식입니다.

 

 

전문가 추천 간헐적 단식 2.점심과 저녁을 먹고 아침을 굶고 다시 점심 먹고 저녁 먹고 반복하는것이죠.

 

간헐적 단식 방법,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나라별로 다르다?

 

 

 

 

영국 간헐적 단식 방법은 5대은 2 단식법으로 5일은 잘 먹고 2일은 저열량 식단을 먹는 방법입니다.

 

 

미국 간헐적 단식 방법은 24시간 단식법으로 우리의 몸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단식을 하는 24시간 동안 포도당이 모두 소멸하고 그 이후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서 소멸시키기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것입니다

 

 

일본식 간헐적 단식 방법은 니구모 요시노리 박사의 단식법이 잘 알려져있는데요.1일 1식 단식법입니다.한 끼는 마음껏 먹고 두끼는 굶는것이죠.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1일 1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일1식은 일본인 의사 나구모 요시노리가 제안한 식이요법으로 하루에 한끼만 제대로 먹으면서 체중을 조절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으며 많은 연예인들이 1일 1식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는데요.


 


1일1식의 저자인 나구모 요리노리 박사님의 말에 의하면 1일1식을 하게 되면 장수 유전자라 불리는 시르투인이 활성화되고 IGF-1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손상된 세포를 치유한다고 합니다.그렇기에 당뇨병, 치매, 암 등을 예방할 수 있구요..

 
무엇보다도 1일 1식 식단 경우 하루 한끼만큼은 실컷 먹을 수 있기에 먹는걸 참지 못하는분들에게 좋습니다.한끼는 잘 먹고 나머지 2끼만 안 챙겨먹으면 되거든요,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효과는?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어떤것들이 있을까?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1. 꼬르르 소리 한번 나면 내장 지방 연소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2.외모가 젊어진다

 

 

간헐적 단식 방법 효과 3.혈관이 젊어진다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 체질에 따라 단식법이 다르다?

 

 

체질별 간헐적 단신 소음인은 소화기관이 상대적으로 약해 3일내의 짧은 단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질별 단식법으로 태음인은 기본적으로 살이 잘 찌고 땀이 많으므로 단식과 함께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헐적 운동법 또는 타바타 운동법은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의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개발한 운동법으로 말하는데요. 짧은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여 운동이 끝나도 우리 몸이 계속해서 운동하고 있다는 착각을 일으켜 칼로리를 소비하게 만드는것을 말합니다.

 

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 효과 있을까?

 


바로 짧은 시간에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요. 근력과 지구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타바타 같은 고강도 운동을 하면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는 운동을 계속 하는 줄 알고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입니다.

 

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 전 세계적으로 인기

 

 

간헐적 운동법,타바타 운동법 경우 세계적으로 피트니스 트랜드 1위를 차지할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간헐적운동에 관심이 많다는것은 그만큼 효과가 어느정도 입증되었기때문이 아닐까?

 

 

심장병,당뇨,신진대사 장애,노년층,비만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간헐적 운동법 효과를 조사해봤는데 간헐적 운동법이 모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짧은 시간의 운동이 과연 효과 있을까? 싶지만 막상 간헐적운동 결과를 보면 놀랍네요

 

타바타 운동법 '간헐적 운동법 수면 양말 달리기 배워보자'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간헐적 운동법이 있는데요.바로 수면 양말 달리기입니다.

 

 

간헐적 운동법 수면 양말 달리기는 몸도 따뜻해지고 운동도 되는 효과가 있는데요 허벅지,엉덩이,복근까지 운동이 되는 전신운동입니다.

 

 

엉덩이는 낮은 자세 유지하고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 올리는 동작이 포인트인데요.20초 휴식 후 다시 달릭, 총 8세트를 반복하면 된다.

 

 

수면양말 복근운동 경우 누운 상태에서 양발을 당겨 상체를 세워주고 다시 누운 자세로 돌아가기를 10회 반복하면 됩니다.

 

타바타 운동법 '간헐적 운동법 6분 간헐적 운동법 배워보자'

 

 

간헐적 운동 전 스트레칭은 꼭 해주시구요.지금부터 6분 간헐적 운동법 시작해보겠습니다.

 

 

타바타운동법 1단계 엎드려서 다리 앞뒤로 교차하는것인데요.이때 엉덩이가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힘을 주며 발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해야합니다.

 

 

타바타운동법 2단계 무릎을 90도 접었다 펴시면 되는데요.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빼고 무릎이 발과 일직선이 되게 해야합니다.

 

 

타바타운동법 3단계 엎드려서 한쪽 발 올리기인데요.옆구리에 자극이 오도록 팔을 힘껏 올리면 되는데 초보자는 무릎을 끓고 하는게 좋습니다.

 

 

타바타운동법 4단계  누워서 상체 일으키기인데요.누울때 머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천천히 배에 힘을 주면서 내려오면 됩니다.

 

 

타바타운동법 5단계 슈퍼맨 자세로서 발과 손이 땅에 닿지 않도록 하며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높이를 낮게 하여서 실시합니다.

 

 

간헐적 운동법 효과가 이렇게 좋을 줄 몰랐네요.잠깐의 시간을 투자해도 최대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니....한번 간헐적 운동법 열심히 따라해봐야겠습니다.

 

 

단식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닙니다.계속 굶는것이 문제이지 간헐적 단식 방법처럼 16시간 단식하고 8시간은 음식 마음껏 먹으면 몸에도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소화장애 안 좋으신분들은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대로 하시다가 무리가 올 수도 있으니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시고 시도하시는게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