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초석잠 효능,초석잠 부작용, 초석잠차 만들기,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

초석잠 효능,초석잠 부작용,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먹는법,초석잠차 만들기,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

 

초석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예전에 모 프로그램에서 초석잠 효능 뛰어나다고 들어보기는 했는데 아직 초석잠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초석잠 효능 중풍,고혈압 등 뇌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하지만 초석잠 부작용도 있으므로 초석잠 효능 좋다고 무작정 드시면 큰일납니다.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먹는법 초석잠차 만들기와 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까지 다양하게 초석잠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줬는데요.지금부터 초석잠이란 무엇인지 초석잠차 만드는법과 초석잠장아찌 만들기까지 제대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초석잠 구입 및 초석잠 가격 초석잠 파는곳도 알아봐야겠죠.

 

 

뇌졸중 사망자수 여름보다 겨울에 많다

 

 

뇌졸중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이 되면 발병률이 증가하는데다가 뇌졸중은 한번 발생하면 사망 혹은 반신마비와 같은 심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고, 초기 발생시 빠른 처치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뇌졸중 전조증상은 꼭 알아두셔야하는데요.한쪽 얼굴, 팔, 다리에 마비가 생기며 감각이 없어지거나 감각이 떨어진다거나 갑자기 한쪽 눈이 보이지 않거나 시야의 오른쪽 반 혹은 왼쪽 반이 보이지 않는 증상이 보인다면 조심하셔야합니다.내몸사용설명서는 뇌졸중에 도움이 되는 풍을 잡을 수 있는 초석잠에 관해서 다뤘는데요.도대체 초석잠 효능이 뭐길래? 뇌졸중에 좋다는것일까요?

 

 

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효능 1.혈액순환에 좋다

 

 

초석잠 모양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울퉁불퉁한것이 애벌레처럼 생겼는데요.허나 초석잠 맛은 담백하고 독이 없다고 하네요.그리고 초석잠 효능 뭉친 피를 흩어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효능 2.기혈순환을 촉진시킨다

 

 

초석잠 효능 두번째는 기혈순환을 촉진시켜준다는것인데요.초석잠은 중풍,고혈압,호흡기질환,뇌 질환에 특효라고 합니다.그래서 방송에서 뇌출혈로 손상된 뇌세포를 살리는 기적의 식물로 초석잠을 선택한것이구요.

 

여기서 잠깐 도대체 뇌출혈이란 무엇이길래?

 

 

뇌출혈은 뇌혈관 벽이 터지면서 혈관 속 혈액이 뇌세포와 뇌막,뇌 신경안으로 쏟아지는것을 말하는데요.뇌출혈 원인으로는 뇌혈관에 혈전이 쌓여 좁아진 혈관 속 압력이 증가한 경우,뇌혈관 일부가 꽈리 모양이나 풍선처럼 부풀어 혈관 벽이 얇아져 새로운 혈관 내 공간이 형성된 경우가 있습니다.

 

 

뇌출혈을 조심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고혈압,당뇨,고지혈증,비만이라면 뇌출혈 발병이 정상인보다 높다고 하네요.그러니 평상시 건강관리 잘 하셔야됩니다.뇌출혈 전조증상은 전기에 감전된 것 같은 극심한 두통이 있다고 하는데요.혹시라도 갑자기 참기힘든 두통이 생겼다면 병원으로 가서 꼭 진찰받으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효능 3.쳔연 두뇌 영양제

 

 

초석잠 성분을 보면 신경 전달물질 콜린 페닐에타노이드가 많은데요.두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랍니다.또한 부종이나 뇌졸중을 예방하기도 하구요.

 

 

뇌장벽은 인체의 혈액과 뇌 사이에 가로막고 있는 내피세포의 막을 말하는데요.콜린은 뇌장벽을 쉽게 넘나들 수 있답니다.즉 다른 성분은 뇌 장벽에 막혀 뇌까지 흡수되기가 힘들지만 콜린 성분은 쉽게 뇌세포 안으로 흡수 가능하게 만들어주는것이죠.

 

초석잠 효능 4.혈압을 정상수치로 만들어준다

 

 

 초석잠 효능 대표적으로 혈압수치 정상으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일반 혈압강하제 경우 과다복용시 혈압이 비정상적으로 떨어질 수 있지만 초석잠은 과도복용을 해도 정상 혈압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즉 초석잠은 혈압이 정상수치가 되도록 조절해주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보시면 될꺼같네요.

 

 

초석잠 효능 간,심장,지라,허파,콩 팥의 기능을 조화를 이루게 만들어줍니다

 

 

초석잠 효능 타박상과 신경통 그리고 관절염에도 좋습니다.

 

 

초석잠 효능 평소 자주먹게 되면 무병장수한다고 합니다.

 

 

 

초석잠 효능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초석장 효능 여성 질환에도 좋다고 하는데요.생리불순이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은 초석잠을 드시면 됩니다

 


초석잠 효능 콜레스테롤이 쌓이는것을 막아주고 동맥경화 간경화를 개선시켜줍니다. 

 

 

 초석잠 효능 뛰어나지만 초석잠 부작용도 있다? 초석잠 먹는법 알아보자

 

 

초석잠 부작용도 있습니다.초석잠 좋다고 많이 먹게 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초석잠 날 것의 경우에는 50g만 드시고 건조한 것은 10~20g만 드세요.그리고 초석잠 독성은 없지만 임산부는 장기간 복용하면 안되고 체력인 약한분도 초석잠 오랫동안 드시면 안됩니다.그렇다고 초석잠 부작용 문제가 큰 것은 아닙니다.200g이상 먹을 경우 과다 섭취 경우 설사를 할 수 있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먹는법 초석잠차 만들기 '초석잠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초석잠 먹는법으로 초석잠차 만들기배워보도록 할텐데요. 다른 차 만드는법과 마찬가지로 초석잠차 또한 말려서 끓여주시면 되는것입니다.

 

초석잠차 먹는법,초석잠차 만들기 1.초석잠을 3~4일 동안 말려주셔야합니다.

 

 

초석잠차 먹는법,초석잠차 만들기 2.말린 초석잠을 팬에 볶아주세요.이때 기름 두르고 볶는거 아닙니다.

 

 

 초석잠차 먹는법,초석잠차 만들기 3.물 2리터에 볶은 초석잠 30g을 넣고 끓여주시면 초석잠차 완성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초석잠 먹는법 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 '초석잠장아찌 만들기 배워보자'

 

 

생 초석잠을 오래 먹는법으로는 초석잠 장아찌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만드는방법도 간단하고 반찬으로 먹으면 아주 좋겠더라구요.

 

 

 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초석잠장아찌 만들기 첫번째는 씻은 초석잠의 물기를 제거한 후 용기에 넣어주세요.

 

 

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초석잠장아찌 만들기 두번째는 간장,설탕,식초,물을 1:1:1:1 비율로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초석잠장아찌 만들기  세번째는 다 끓인 후 식혀주셔야하는데요.그리고 난 후 초석잠 담은 용기에 붓고 3시간 이상을 숙성시키면 됩니다.초석잠 같이 넣고 끓이는것도 아니고 우선 소스 만들어서 끓인 후 그걸 어느정도 식혀 준 후에 부어주는것입니다.뜨거울때 붓는것이 아니구요.

 

초석잠 구입,초석잠 파는곳은? '초석잠 가격 얼마나 될까?'

 

 

초석잠 구입하려고 찾아보니 초석잠 가격은 1kg기준으로 14000원에서 2만원선이라 할 수 있는데요.초석잠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나가네요.초석잠 파는곳은 옥션이나 지마켓 또는 11번가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생 초석잠뿐만 아니라 말린 초석잠,초석잠 티백,초석잠 가루,초석잠 장아찌 등등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네요.다만 가격은 생 초석잠 가격보다 많이 비싸지만요.

 

 

초석잠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모든 사람에게 초석잠이 다 좋으면 좋겠지만 초석잠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하시구요.초석잠차 만들기,초석잠장아찌 만드는법 잘 알아두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초석잠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세발나물이란?

1시간에 천칼로리를 뺄 수 있다는 줌바댄스 방법 배워보자

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뱃살빼는 다이어트 방법 '허리둘레를 줄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