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세발나물 먹는법,세발나물 요리 '세발나물 무침 만드는법 + 세발나물 계란말이'

세발나물 먹는법,세발나물 요리 '세발나물 무침 만드는법 + 세발나물 계란말이'

 

최근 세발나물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세발나물은 갯벌의 잡초라 불리우는데 비타민,엽록소,미네랄 등 겨울철 모자라기 쉬운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무엇보다도 피로회복에 효과적인데요..요즘 자꾸 피곤해서 먹으면 좋을까? 싶어 마트로 달려가 세발나물 5봉지 구입하였습니다.가격은 5봉지에 만원이 조금 안되었는데요.살때에는 양이 많은거 아닌가? 했는데 막상 먹다보니 다 먹었네요.^^

 

 

세발나물 생으로 먹는 방법도 있지만 생으로 먹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그렇다면 세발나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바로 세발나물 무침과 세발나물 계란말이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세발나물 구입과 세발나물 가격은 얼마나 될까?

 

 

이게 바로 세발나물인데요.마트에서 1봉지에 1700~2000원선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이때 주의깊게 봐야 될 것이 있습니다.바로 얼마나 들었냐? 입니다.마트마다 100g당 가격기준이 달라서 구매할때 어떤곳은 한봉지에 200g이 넘게 들어있는것이 있고 또 어떤곳에서는 150g들었는데 2천원 가까이 판매하는곳도 있습니다.그러니 구매하실때에는 100g당 얼마냐? 이걸 꼭 따지세요.안그러면 비싸게 살 수도 있습니다.세발나물이 한번 먹고 말꺼면 상관이 없지만 매일 드실분들은 아무래도 구입해야 되는 양이 많기에 이 점을 꼭 보셔야합니다.제가 세발나물 또 구입하려고 마트 네곳을 들렸었는데 가격차이가 은근히 있더라구요.

 

 

세발나물 먹는법 세발나물 깨끗하게 씻어주거나 살짝 데쳐주세요.

 

 

세발나물은 워낙 깨끗해서 빡빡 씻을 필요없습니다.물로 두어번 씻어주면 되는데요.어떤분들은 세발나물 살짝 물에 데쳐서 드시기도 하는데 굳이 그럴필요없는것 같아요.먹어보니깐 상당히 연하더라구요.억셀꺼 같아보이지만 전혀 그러지 않답니다.게다가 향도 없고 맛도 강하지 않아서 세발나물 자체로만 먹어도 좋지만 이런저런 요리할때 넣어서 먹으면 아주 좋겠더라구요.

 

세발나물 먹는법 첫번째 요리는 세발나물 무침

 

 

첫번째 요리는 세발나물 무침입니다.세발나물 무침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가장 세발나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것 같은데요.세발나물 무침에 들어가는 재료는 파,마늘,고춧가루,통깨,참기름,식초,매실,맛술입니다.한번에 다 넣고 저어주세요.그러면 아주 맛있는 양념장이 완성이 됩니다.

 

 

이제 양념장에 세발나물을 넣고 버무려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먹다보니깐 조금 더 좋은 방법을 찾았습니다.양념장을 잔뜩 만들어놓고 세발나물 먹을때 살짝 양념장을 뿌려서 먹으면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버무려서 먹어도 좋지만 그 날 다 먹을것이 아니라면 양념장 따로 만들어놓고 먹을때마다 양념장 살짝 뿌려서 드시면 더 좋습니다.

 

 

세발나물은 간을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그냥 먹어도 간간해서인지 소금을 전혀 넣을 필요가 없거든요.그래서 세발나물로 소금을 만들어서 먹는 경우도 있는데요.세발나물 소금은 세발나물을 데쳐서 말린후 믹서기에 갈면 끝입니다.그걸 음식 만들때 소금대신 넣어주는것이죠.

 

 

세발나물 생으로 먹으면 아무래도 물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세발나물 무침 만들어서 반찬으로 만들어먹으면 매실의 단맛과 식초의 신맛과 고춧가루의 매운맛이 오묘하게 어울러져서 기가막히답니다.무엇보다도 세발나무 씹는 식감이 되게 좋더라구요.풀이라고 해서 이거 맛없으면 어쩌지? 했는데 누구나 쉽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게 세발나물인것 같습니다.

 

세발나물 먹는법 두번째 요리 세발나물 계란말이

 

 

세발나물 두번째 요리는 세발나물 계란말이입니다. 세발나물 계란말이는 계란만 있으면 됩니다.이것도 마찬가지로 소금 넣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계란을 지단 만들듯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지단은 얇게 만들어야하지만 이건 조금 두께감이 있는게 좋습니다.근데 지단 실패하는분들 보면 대부분 이유가 있습니다.후라이팬을 우선 달궈줘야하는데 바로 기름 붓고 바로 계란을 올리죠.그러면 100% 실패합니다.

 

 

이제 세발나물을 올리면 되는데요.모양 생각할 필요없습니다.그냥 훅 올리시면 됩니다.저는 일부러 세발나물 많이 먹으려고 잔뜩 넣었습니다.

 

 

계란말이 말듯이 말아주시면 되는데요.원래 계란말이 이렇게 말면 안되고 계란이 덜 익은 상태에서 계란 부어가면서 말아줘야하는데 저는 간단하고 쉽게 하는게 가장 좋더라구요.그냥 후라이팬에 계란 둘러서 동그랗게 만들어 준 후 세발나물 올리고 이렇게 접어주시면 됩니다.

 

 

계란말이가 아주 노릇하게 잘 만들어졌는데요.이제 후라이팬에 꺼내서 썰어봐야겠죠.

 

 

이렇게 세발나물 계란말이가 완성되었습니다.모든 요리가 10분이내면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세발나물 요리 꼭 도전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