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유산균 만들기,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만물상 유산균 만들기,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유산균 다이어트,바나나유산균요구르트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들기 쉬울까요? 저는 티벳버섯을 이용해서 유산균을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요.만물상 유산균 만들기 보면 우유와 요구르트만으로도 충분히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이 가능하더라구요.게다가 유산균 다이어트로 10kg 감량하였다고 하는데요. 그 비법이 바로 바나나유산균요구르트에 있었습니다.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는 바나나가 들어간다는것 빼고는 큰 차이가 없는데요.바나나 경우 다이어트 식품으로 포만감도 높여주고 변비에도 효과적이죠.그런 바나나가 유산균과 만났으니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을꺼 같아요.그러면 지금부터 만물상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유산균 만들기 마트 가셔서 우유와 플레인 요구르트만 사오시면 됩니다.

 

 

만물상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배양 기준은?'

 

 

유산균 만들었는데 맛이 이상하다...하는분들은 배양이 잘못된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우선 유산균 너무 많이 배양 시키면 시큼한 냄새가 진동을 하게 되는데요.유산균이 묽고 덩어리를 생성하게 됩니다.즉 물과 유청이 생기면 과배양 된 유산균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배양이 덜 된 것은 어떨까요? 배양이 덜 되면 물과 덩어리로 분리가 된답니다.그러니 뭔가 이상하다...싶으면 유산균 배양이 잘못된것이라 할 수 있는것이죠.

 

 

만물상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배워보자'

 

 

집에서 유산균 만들기 재료는 딱 세가지만 있으면 됩니다.플레인 요구트르와 우유 그리고 밀폐용기가 필요한데요.유산균 만들때 밀폐용기 경우 따뜻한 물로만 씻으면 안됩니다.깨끗하게 소독이 되어야하는데요.그렇다고 전자렌지 돌리시는분들 절대 그것도 안됩니다.용기를 5~10분 저도 삶아주시면 되요.그래야지만 유산균이 만들어지거든요.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첫번째는 뜨거운 물에 소독한 밀폐용기를 준비해주세요.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전자렌지 돌리면 안됩니다.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두번째는 용기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소주 1잔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세번째는 우유 500ml를 넣어줍니다.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네번째 유산균이 골고루 분해되도록 저어줘야하는데요.이때 도구는 꼭 플라스틱 도구를 사용하셔야해요.쇠도 안되고 나무도 안됩니다.무조건 플라스틱 숟가락을 사용하셔야해요.

 

 

유산균 만들기-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다섯번째 용기를 잘 덮어서 실온에 하루 정도 두면 완성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유산균은 한번에 다 먹기가 힘든데요.냉장실에서는 유산균 일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냉동실에서는 유산균 6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기간이 상당히 긴데요.유산균이 냉동실에 있을때에는 휴면상태라고 합니다.유산균은 연 해동만으로 살아나기에 냉동실에 넣고 보관해서 먹으면 문제가 없다는것이죠.

 

 

유산균 섭취는 좋은 세균을 번식하게 함으로써 건강과 면역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이제 집에서 쉽게 유산균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만물상 유산균 다이어트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이번에 배워볼것은 10kg 감량 비법 유산균 다이어트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드는법인데요.앞의 유산균 만들기와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다만 유산균 다이어트에는 바나나가 들어간다는것인데요.

 

 

바나나는 포만감도 주고 늘어난 위를 줄이는데도 특효식품이라고 하는데요.유산균 다이어트 비법은 바나나와 유산균을 함께 배양해서 저녁 식사 대용으로 먹는것입니다.

 

 

유산균 다이어트 -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첫번째는 껍질 벗긴 바나나 한개를 믹서에 넣어주세요.

 

 

유산균 다이어트 -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두번째는 우유를 조금 넣고 바나나와 함께 갈아줍니다.

 

 

유산균 다이어트 -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세번째 갈은 바나나를 용기에 넣어주세요.

 

 

유산균 다이어트 -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네번째 미리 배양해둔 유산균을 소주 1컵(50ml)에 우유 200ml를 넣고 섞어줍니다.

 

 

유산균 다이어트 -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기 다섯번째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서 하루동안 배양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인데요.바나나가 들어가니 색상부터 노랗게 변했네요~^^ 이렇게 바나나 유산균 요구르트 만들어서 저녁에 식사대신 먹으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유산균 만들기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오래 먹을 수 있으니 유산균 잔뜩 만들어서 냉장 보관이나 냉동 보관해서 드시면 될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