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오래된 현관 타일 바꾸기 '간단한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오래된 현관 타일 바꾸기 '간단한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도배나 장판은 집에서도 쉽게 리모델링이 가능하지만 오래된 현관타일은 닦아도 깨끗해지지 않고 금이 간 곳도 많아 성한 곳이 없는데요.문제는 타일로 다시 갈아 엎으려고 하니 현관 타일 바꾸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하지만 단돈 2~3만원정도면 오래된 현관 타일 바꿀 수 있는데요.간단한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알려드릴께요.^^

 

 

아파트 오래된 현관 타일 바꾸기

 

 

타일처럼 보이지만 타일은 아닙니다.그렇다면 종이일까요? 종이도 아닙니다..겉으로만 봐서는 타일과 흡사해요.딱딱하거든요.허나 유연성이 있어서 구부려진답니다. 요즘 이렇게 접착식 타일로 나오는것들이 있는데 구매하실때 접착식 타일로 검색하시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가격은 얼마나 들까?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타일 한장의 가격이 1300원에서부터 2000원까지 아주 다양하답니다.그러니 우리집 현관 사이즈를 우선 재시고 난 후에 계산을 하셔야겠죠. 저는 배송비 포함해서 2만원선에 구입을 했는데요.30평형 기준으로 했을 경우 2~3만원이면 충분합니다.

 

 

옆면을 보면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고 뒷면에는 스티커처럼 접착력이 있는데요.이게 잘 부러질꺼 같으면서도 잘 부러지지 않더라구요.가위나 칼로 쉽게 자를 수 없을만큼 은근히 두껍답니다.허나 일반 타일에 비하면 당연히 얇겠죠.그러나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현관 타일 바꾸기 원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붙이기전에는 현관 타일을 한번 닦아주는게 좋습니다.모래나 이물질이 없게끔 쓸어주시고 물걸레로 쓰윽 한번 닦아주시고 잠깐 말려줍니다. 그리고 난 후 현관 타일을 붙여주시면 되는데요.뒷 부분에 종이 부분을 떼어내주시고 난 후 바로 타일 위에 붙이면 되는데요.타일 떼어내는것이 아니라 타일 있는 그 상태에서 그냥 붙이는것입니다.위에 덧붙인다고 생각하시고 붙이면 됩니다. 현관 타일 붙이고 난 후에는 마무리로 여기저기 꾹꾹 눌러주는것도 잊지마시구요.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전과 후 모습 비교하기

 

 

왼쪽이 시공전의 현관 바닥 모습이구요.오른쪽이 바뀐 모습인데요.확실히 분위기부터 확 달라지지 않나요? 시퍼렇고 검게 되어버린 바닥 타일이 아주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으로 변신하였습니다.

 

 

타일을 붙이고 난 후에는 가장자리에 실리콘으로 한번 더 해주시면 아주 깔끔하고 좋은데요.실리콘은 3000원선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관 셀프인테리어 타일 하나만 봐도 확 달라지는게 보이는데요.현관 타일 바꾸고 싶은데 비용도 걱정되고 손쉽게 바꾸고자 하는분들은 아파트 현관 바닥 타일 셀프시공 도전해보세요.솜씨 없어도 재주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