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국제유가 하락 원인은? 국제유가 급락,주유소 기름값 가격,국제유가 하락 수혜주 한진칼

국제유가 하락 원인은? 국제유가 급락,주유소 기름값 가격,국제유가 하락 수혜주 한진칼

 

국제유가 하락하면서 주유소 기름값 가격 또한 계속 떨어지고 있는데요.국제유가 하락 원인은 최근 수출가격 인하 발표로 볼 수 있는데 앞으로 당분간은 계속 국제유가 급락으로 기름값 하락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는 한진칼이라는 분석이 나왔는데요.국제유가 하락,국제유가 급락 관한 소식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주유소 기름값 가격 앞으로 계속 내릴것으로 보이니 당장 기름 서둘러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아마 국제유가 하락 계속 될 것으로 보아 아마 주유소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더 떨어질 수도 있거든요.

 

 

국제유가 급락 '국제유가 하락 원인은 무엇일까?'

 

 

국제유가 급락,국제유가 하락 원인은 아무래도 11월 27일 열린 총회에서 감산 합의 실패를 꼽을 수 있습니다.즉 미국발 셰일혁명으로 인한 새로운 세계 원유 질서를 막기 위하여 사우디아라비아가 유가를 끌어내려 사우디아라비아 생산비용의 2배에 달하는 미국 셰일가스 생산비용의 경쟁력을 낮추려고 했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14년 미국의 하루 원유 생산량은 1110만배럴로, 하루 1170만배럴을 생산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급락,국제유가 하락으로 유로존 국가 경제 상승 효과 본다

 


국제유가 하락으로 이탈리아와 스페인 등 유로존 국가들이 경제 상승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국내총생산(GDP)이 국제유가가 배럴당 10달러 하락할 때 0.3%포인트 상승하는 효과를 볼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는데요.특히 유로존 주변국 가운데 하나인 스페인 역시 국제유가가 배럴당 80~90달러에서 유지될 경우 연간 GDP가 1% 늘어날 것이라고 외신은 전망하였습니다.

 

국제유가 급락 '국제유가 하락 영향 러시아는 위기에 몰리다'

 


석유 수출국인 러시아는 국제유가 하락으로 인해 위기에 몰릴것으로 보이는데요.현재 러시아 루블화는 연초 이후 달러화에 대해 60% 급락하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러시아 대표 원유인 우랄스의 수출 가격은 올해 배럴당 평균 99달러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이는 종전 추산치인 104달러에서 하향 조정된 것으로서 전문가들은 내년 우랄스 가격이 80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하락 현재 국제유가와 국내유가 자세히 살펴보면...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일 대비 배럴당 0.50달러 오른 67.38달러를 기록한 반면, 런던 석유거래소(ICE) 선물시장에서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배럴당 0.62달러 하락한 69.92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소극적 시장 개입이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되면서 브렌트 유가가 하락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미국 달러화 강세도 브렌트 유가 하락에 일조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두바이산 현물 유가는 전일 대비 배럴당 1.95달러 내린 67.07달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국제유가 하락 '국제유가 급락 주유소 기름값 가격 1500원 진입'

 

 

국제유가 하락하면서 주유소 기름값 가격도 하락하였는데요.최근 휘발유를 리터당 1천 5백 원대에 판매하는 주유소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보통 휘발유를 리터당 1천500원대에 판매하는 주유소는 29곳이었으나 어제 오후 기준으로 77곳까지 늘어났다는것인데요.당분간 국제유가 하락을 계속 될 것으로 보여 주유소 기름값 하락은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인천·경기지역 주유소들이 ℓ당 1천500원대 판매 대열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고 하는데요.기름값 가격 비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제유가 하락,국제유가 급락으로 주유소 기름값 가격 비교는 필수

 

 

기름값이 1500원대로 진입하면서 전국적으로 기름값이 내릴것으로 보이지만 아직은 기름값 가격이 떨어지지 않은곳들도 있을 수 있기에 주유소 기름값 가격은 필수인데요.

 

 

http://www.opinet.co.kr/ 에 들어가면 주유소 기름값 가격 비교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최저가와 최고가 보이는데요.우선 경기도 지역 한번 선택해볼까요?

 

 

경기도 고양을 선택했는데요.주변에 주유소 엄청 많네요.주유소가 아주 빼곡하게 있습니다.과연 어떤 주유소 기름값 가격이 가장 저렴할까요?

 

화면 왼쪽을 보면 설정 편한대로 하시면 원하는 정보만 찾아서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주유소 기름값 가격 고양시는 저렴한게 1597원이네요.

 

 

현재 전국적으로 가장 주유소 기름값 가격이 저렴한 곳은 1577원에서 1579원인데요.아직 1600원 넘는곳이 많으니깐요.기름 넣기전에 주유소 기름값 가격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제유가 급락하다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 한진칼'

 

 

 

하이투자증권은 한진칼에 대해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 말에 따르면 국제유가는 6월 이후 40% 하락했고, 당분간 국제유가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국제유가 하락의 최대 수혜 업종은 영업원가 중 유류비 비중이 매우 큰 항공업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따라서 한진칼의 주력 자회사인 대한항공은 연간 항공유를 3200만배럴 소모하며, 유류할증료를 고려하면 유가가 배럴당 1달러 하락하면 영업이익은 174억원 증가한다고 분석하였습니다.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 한국투자증권이 꼽은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는?

 

 

 

한국투자증권은 국제유가 하락 수혜주로 건자재 종목인 KCC를 비롯해 한샘, 현대산업, 한국토지신탁, 대림산업을 꼽았는데요.특히 건자재 섹터 가운데 KCC를  국제유가 하락 최대 수혜주로 지목하였습니다.

 

 

국제유가하락으로 나라별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데요.한동안 주유소 기름값때문에 가계 생활비 부담이 컸는데 기름값 하락 소식은 오랫만에 들려오는 반가운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