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정시지원전략,2015 수능 정시 배치표,대학 정시모집 배치표,대학정시배치표,유웨이 정시배치표

정시지원전략,2015 수능 정시 배치표,대학 정시모집 배치표,대학정시배치표,유웨이 정시배치표

 

수능 끝난지 얼마 되지도 않은것 같은데 벌써 수능성적표가 나오고 여기저기 2015 수능 정시 배치표가 나오고 있는데요.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확인할때에는 한 사이트만 이용하지 마시고 여러 사이트 대학 정시 배치표를 확인하고 비교하셔야합니다.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100% 정확한것이 아니고 상황은 달라질 수 있기에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너무 믿으면 안됩니다. 메가스터디 정시배치표부터 진학사 정시배치표 및 유웨이 정시배치표가 공개가 되었죠.2015 수능 정시 배치표 알아보기전에 대학 정시모집 정시지원전략부터 확인해볼까요?

 

 

수능 정시 배치표 '2015 수능은 물수능이였다는데 정시모집 2015 정시지원전략은?'

 

 

 

2015수능은 물수능이라고 할만큼 쉬웠는데요.수능이 쉬워지면서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 눈치작전이 치열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점수 차가 작고 합격 가능성을 예측하기도 어려워 하향 지원이 뚜렷할 것이라는 게 입시 전문가들의 진단입니다.

 

 

수능 정시 배치표,19일부터 정시모집 접수 시작 '정시지원전략은 어떻게?'

 

 

정시지원전략 첫번째는 영역별 반영 비율이 다른 만큼 성적을 잘 분석해 가·나·다군 3번의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특히 상위권 대학들은 가군과 나군에 집중돼 있어 서울에 있는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한 군데는 합격한다는 생각으로 전략을 세우는것이 중요한데요.

 

 

졸업생의 경우는 위험부담이 크니까 안정지원 2개, 소신지원 하나로 가주고 재학생의 경우는 좀 나으니까 소신지원 하나, 안정지원 하나, 적정지원 하나 해서 지원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능 정시 배치표,대학 정시모집 '정시지원전략 주의해야할점은 또 뭐가 있나?'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 대학들은 대학별로 자체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한다는 것도 참고해야 하는데요.수시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맞추지 못해 불합격할 경우 정시로 인원이 이월되기 때문에 지원하는 대학등의 최종 모집인원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진학사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2015 대학 정시모집에서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 서울 주요 대학 경영대에 지원하려면 대학수학능력시험 표준점수 기준으로 517점 이상을 받아야 된다는 입시 전문 업체들의 분석인데요.

7개 대학 점수를 분석을 하면 서울대 530점, 연세대·고려대 529점, 서강대·성균관대 526점, 중앙대 519점, 경희대 517점 순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의대는 527점 이상이어야 되며 진학사가 5개 대학 점수를 산출한 결과 지원 가능 점수는 서울대가 529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이어 연세대 528점, 고려대·성균관대·가천대 527점 순입니다.

 

 

다른곳과 달리 진학사 수능 정시 배치표 확인은 로그인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메가스터디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메가스터디 사이트 들어가면 원하는 대학을 선택하면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메가스터디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는 백분위기준과 표준점수 기준 2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가톨릭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경희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이화여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홍익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한양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한국외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단국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성균관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대학 정시모집 배치표 '정시모집 동국대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2015 수능 정시 배치표 '유웨이 정시배치표'

 

 

유웨이 정시배치표 따르면 서울대학교 정시 배치점수는 최저 513점(간호대학)에서 최고 529점(경영대학)으로 분포되고 연세대학교 정시 배치점수는 최저 508점(간호학과)에서 최고 527점(경영학과, 의예과)에 분포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습니다.고려대학교 정시배치점수는  최저 507점(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에서 최고 527점(경영대학)에 분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시모집 유웨이 정시배치표  '서울대 수능 정시 배치표'

 

 

정시모집 유웨이 정시배치표 '연세대 수능 정시 배치표'

 

 

정시모집 유웨이 정시배치표  '고려대 수능 정시 배치표'

 

 

수능은 끝이 났지만 정시라는 큰 벽이 앞에 가로 막고 있는데요. 정시모집 무조건 안정지원하는것보다는 하나는 꼭 소신지원하시길 바랍니다.그래야지만 나중에 후회 하지 않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