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일본 도쿄 빈집 증가,일본 빈집,도쿄 빈집 심각해,일본 도쿄 빈집 원인 저출산 고령화

일본 도쿄 빈집 증가,일본 빈집,도쿄 빈집 심각해,일본 도쿄 빈집 원인 저출산 고령화

 

일본 도쿄 빈집 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일본 도쿄 9채 중 1채가 빈집이라는것인데요.일본 도쿄 빈집 문제가 심각해진 원인으로는 저출산 고령화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도쿄 빈집 가장 큰 이유는 일본 도쿄 빈집 철거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것입니다.게다가 빈집 철거를 해도 세금폭탄이 기다리고 있기에 집주인들은 그냥 내버려두는게 낫다고 판단하다보니 일본 도쿄 빈집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것인데요.일본 도쿄 빈집 관련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빈집,일본 도쿄 빈집 문제 심각하다

 

 

도쿄 시내의 한 빈집인데요. 집주인이 요양시설에 들어간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다보니 무슨 빈집이 흉가처럼 변했네요. 빈집에는 벌레는 들끓고 우범자들이 드나든다고 하는데요.집주인은 떠나면 그만이지만 문제는 주변 이웃입니다.남겨진 이웃들은 빈집때문에 얼마나 불편하겠습니까? 빈집에 벌레 들끓는것은 둘째치고 이상한 사람들이 드나들게 되면 무서워서 다니겠습니까?

 

 

빈집 문제 심각 '일본 도쿄 빈집 9채 중 1채가 빈집인 이유는?'

 

 

일본 도쿄 시내 이렇게 방치된 일본 도쿄 빈집은 81만 여채나 된다고 하는데요.이는 9채중 1채가 빈집이라는것입니다.일본 도쿄 빈집 1968년과 비교해보면 7배나 많아졌네요.

 

 

이렇게 일본 도쿄 빈집이 많아진 이유는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이 되면서부터인데요.왠지 빈집 얘기가 남 얘기가 않네요.앞으로 빈집문제는 우리나라에도 닥칠 문제일꺼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도쿄 빈집 임대용주택이 가장 많다?

  

 

도쿄자치단체 조사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빈집은 임대용 주택이 66%로 가장 많고, 자가 주택(24.5%), 매각용 주택(5.3%), 별장(2%) 순이라고 합니다.

 

일본 빈집,일본 도쿄 빈집 심각 이유 또 있다?

 

 

일본 도쿄 빈집 문제가 심각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빈집 철거 비용이 5천만 원 가까이 드는 데다 설령 철거를 한다 해도 공터로 남겨두면 엄청난 세금 폭탄이 기다리고 있다는것인데요. 빈집 철거 비용 들고 세금 문제 있고 어떤 집주인이 막대한 비용을 들이면서 할까요?

 

일본 도쿄 빈집 '일본 빈집 제도적 결함도 원인이다?'

 

 

일본 정부는 빈집이 늘어나는 것은 제도적 결함에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은 전체 주택 거래량에서 중고 주택이 차지하는 비율이 13%에 불과한데 주택 수요자들이 중고 주택보다 신축 주택을 선호하기 때문에 연간 90만 가구의 주택이 새로 공급되는데, 이런 현상이 빈집 증가를 부추기고 있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 빈집 문제 심각해지자 일본 빈집 대책 내놓다

 

 

일본 도쿄 빈집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자 철거비용을 2천만 원씩이나 보조하고 토지 관련 세금을 10년씩 면제해 주는 지자체까지 등장했는데요.

 

 

빈집 철거 후 토지에 대한 고정자산세의 감세가 아닌 면제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도쿄 빈집 문제는 환경과 치안을 위협하는 심각한 골치거리가 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지자체가 예산 문제 때문에 일본 도쿄 빈집 마땅한 대책도 없습니다.

 

 

일본 도쿄 빈집 세금 면제 시행되고 있지만 그것도 일부 지자체에서만 가능한것이고 전국적으로 일본 도쿄 빈집이 820만 채나 된다고 하는데 누구는 집이 없어서 문제인데 이렇게 빈집이 남아도는게 문제네요.

 

일본 도쿄 빈집 문제 우리나라는 괜찮을까?

 

 

우리나라 전체 농가인구 가운데 65세 이상의 고령 농가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37.3%에 달해 이미 일본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국회 입법조사처가 7일 발표한 ‘농가인구의 고령화 지표 현황과 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기준으로 전체 국내 농가인구 284만7000명 가운데 65세 이상 고령 농가인구는 106만2000명(37.3%)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65세 이상 고령 농가인구 비율은 1990년 11.5%, 2000년 21.7%, 2010년 31.8% 등으로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농가의 고령화는 일본농가의 고령화보다도 훨씬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2013년 처음으로 한국 농가인구의 65세 이상 비율(37.3%)이 일본(36.1%)을 추월하기도 하였습니다.그만큼 우리나라 고령화 속도가 빨리 진행되고 있는데요.일본 도쿄 빈집이 많아지고 있다는것 더 이상 다른나라 얘기라고 생각하면 안될꺼 같네요.우리나라에도 도쿄 일본 빈집 문제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일이니깐요.

 

빈집정보 확인 '현재 우리나라 농어촌 빈집 정보 확인하려면....'

 

 

www.onbid.co.kr 에서는 농어촌 빈집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별도의 로그인이나 인증절차가 필요없이 빈집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 들어가셔서 맨 오른쪽 상단 위에 직거래물건에서 농어촌빈집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빈집 현황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원하는것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빈집현환 확인이 가능합니다.

 

 

빈집 용도 및 소재지 그리고 면적까지 자세한 내용이 있는데요.빈집을 방치했을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빈집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