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국화 효능,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추룡주,국화막걸리 만들기,무알콜국화과실주

국화 효능,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추룡주,국화막걸리 만들기,무알콜국화과실주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벌꿀주와 백하수오주 그리고 천마주 담그는법 알아보았는데요.이번에는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과 국화막걸리 만들기입니다..국화 효능이 뛰어나서 많은분들이 국화차로는 많이 마시고 계시지만 국화주는 저도 생각지도 못한것이였는데요.국화로 만드는 국화주 만드는 방법도 쉽고 국화 효능을 더 높이는 방법이더라구요.게다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추룡주부터 술을 드시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방법까지 내몸사용설명서 국화를 이용한 약술 건강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건강법 '국화 효능 알아보자'

 

국화 효능 1.눈 건강에 좋다

 

 

국화 효능 눈 건강에 좋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국화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눈의 신경을 보호하고 활성산소,자외선 청색광을 흡수해줍니다.또한 눈부심 현상이나 물체 번짐 등의 시각장애 완화에도 도움이 되구요.그러니 눈 건강을 위해서 국화를 드시면 좋겠죠?

 

 

국화 효능 2.국화에는 비타민A가 많다

 

 

국화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각막염,결막염 안질환이나 인후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 효능 3.항노화 물질 셀레늄

 

 

토양 산성화로 채소에 셀레늄이 부족한데 국화를 먹음으로써 셀레늄을 섭취하게 되며 이로인해 시신경 보호 및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국화 효능 4.치매 예방

 

 

국화는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국화는 치매 관여 효소 활성 억제로 뛰어난 항산화 활성 능력이 탁월합니다.

 

국화 효능 5.중추신경 진정 효과

 

 

국화는 중추신경 진정 효과가 있어서 우울증,신경쇠약,두통,현기증,불면증,전신무력감 치료에 쓰입니다.불면증 심하면 국화차 먹으라고 하잖아요.다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국화 효능 국화 종류에 따라 다르다

 

 

국화는 종류에 따라 국화 약성이 다르다고 하는데요.하얀색 국화 효능은 두통이나 눈이 충혈되었을때 좋으며 머리를 맑게 해주고 눈 충혈,안구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노란색 국화 효능은 열이 나거나 오한을 동반한 감기에 좋다고 하는데요. 감기 초기에 노란색 국화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들국화 효능은 차가운 성질이 강해서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부스럼,종기 등의 치료에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국화라고 다 같은 국화라고 생각했는데 종류에 따라 이렇게 약성이 다르다니 이제는 건강 상태에 따라 국화를 먹어야겠네요.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은 너무나 간단해서 집에 국화와  담금주만 있으면 쉽게 국화주 담그실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 첫번째는 그늘에서 잘 말린 국화를 준비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 두번째는 국화 80g에 30도 담금주 1000ml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방송에 자막이 국화 막걸리 만드는법으로 나왔는데 잘못 나온것 같네요.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국화막걸리 만들기

 

 

 

국화막걸리 만들기 첫번째는 밥을 되게 해서 고두밥을 지어줍니다.

 

 

국화막걸리 만들기 두번째는 시중에 파는 누룩과 밥을 섞어주세요.

 

 

국화막걸리 만들기 세번째는 말린 국화꽃 우린 물을 꽃과 함께 붓어줍니다.

 

 

국화막걸리 만들기 네번째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두고 3개월정도 발효시켜줘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 방법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법 첫번째는 배는 껍질을 벗기고 사과는 껍질째 씻어서 세로로 8등분을 해줍니다.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법 두번째 국화주는 한소금 끓여서 알코올을 날린후 식혀주세요.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법 세번째는 배와 사과 국화주를 섞고 무가당 탄사수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마트에서 탄산수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탄산 넣는다고 콜라나 사이다 넣으시면 안돼요.

 

 

무알콜국화과실주 만드는법 네번째는 애플민트를 넣고 차게해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시면 알코올 섭취 못하는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추룡주 만들기

 

 

술에 취해 잠든 사람을 일컫는 추룡주는 불면증인 사람에게 좋다고 하는데요.추룡주에 들어가는 표고버섯 경우 풍을 다스리고 가래를 삭이는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당뇨병,비만,변비,골다공증,소화성 궤양,정력쇠약에 탁월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추룡주 만들기 위해서는 맑은 곡주를 준비하셔야하는데요.청주 있으면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그리고 표고버섯도 준비해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추룡주 만들기 첫번째는 냄비에 물을 끓인 후 청주를 잔에 넣고 데워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약술 추룡주 만들기 두번째는 잔에 표고버섯을 넣고 중불로 10분간 끓이면 됩니다.그러면 추룡주가 완성이 되는것입니다.불면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자기전에 한잔 마시면 좋겠죠~

 

 

 

국화 효능부터 내몸사용설명서 국화주 담그는법,추룡주,국화막걸리 만들기,무알콜국화과실주 등 약술 건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술을 좋아하는분들은 어차피 마실 술이라면 약술 드시는게 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