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김장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주부들이 가장 힘들어하는것이 바로 배추김치 담그는것인데요.생생정보통 배추김지 황금레시피 공개가 되었습니다.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나올꺼 같았는데 드디어 나왔네요.아마 기다리고 계셨던분들 많으실꺼예요.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1.배추 3포기 준비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첫번째는 배추 3포기를 준비한 후 겉잎을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주세요.배추 무게가 들어서 2kg정도 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2.배추 절이는 물 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두번째는 배추를 절여야하는데 물 4000cc에 소금 800g 을 넣어야하는데 이때 소금 4컵 분량은 물에 넣고 1/2은 웃소금으로 사용합니다.무조건 물에 다 넣는거 아니예요.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3.배추 절이는 방법은?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세번째는 배추는 목욕시키듯이 소금물을 끼얹어야하며 상온에서 7시간을 절여주는데요.2시간마다 배추의 위치를 바꿔줘야합니다. 그리고 절인 배추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2시간 정도 물기를 빼주세요.저희집은 물에 담갔다가 빼는데 이게 나쁜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그냥 물에 담갔다가 빼면 먹을때 배추가 물러진다고 합니다.그러니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4.육수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네번째 육수 만들기 비법은 무 5조각,파 2개,양파껍질,대추10개,그리고 물 1200cc를 넣은 후 센불에서 20분간 끓여주시면 됩니다.그럼 이렇게 육수가 완성이 되는데요.저희집은 한번도 육수를 만들어서 한 적이 없는것 같아요.워낙 무 생채를 많이 넣다보니 그걸로 충분해서 안 넣었는데 올해는 이 방법을 한번 따라해봐야겠습니다.허나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면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꺼 같아요.자기 입맛에 맞으면 그게 최고죠~

 

 

육수 만들기 이게 끝이 아닙니다.여기에 찹쌀 200g과 밥 한공기를 넣어서 풀을 만들어주세요.밥을 넣은것과 넣지 않은것의 차이가 크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찹쌀풀을 만들어 김장하면 부드러운 맛의 김치를 만들 수 있고 여기에 밥을 섞어서 넣으면 풍미와 깊은 맛이 어우러지는 김치가 탄생한다는것이죠.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5.양념장 만들기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 다섯번째 양념장은 찹쌀풀과 밥풀 그리고 배,사과,양파,무,그리고 간 앙념을 넣어주세요.여기에 매실액과 간마늘,간 생강,새우젓,멸치액젓,그리고 소금과 두유,고춧가루,파,갓 등을 넣습니다.뭐가 들어가는게 너무나도 많죠.

 

전 이래서 해마다 하는 김장이 그렇게 싫더라구요.제가 하는게 아니라 엄마 옆에서 지시한대로 하지만 그것도 힘들더라구요.도대체 들어가는것도 많고 김장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엄청납니다.그리고 김장 끝내고 난 후 몸살은 덤으로 오구요.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6.배추에 양념 바르자

 

 

양념이 다 만들어졌으니 만들어진 양념장을 배추에 꼼꼼하게 발라주세요.이때 줄기에는 양념을 많이 바르고 이파리엔 스치듯이 발라줍니다.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 7.보관 방법은?

 

 

보관 방법은 배추 겉잎과 위생비닐을 이용하여 산소를 차단시키면 되는데요.가장 먼저 배추 겉잎을 위에 덮고 난 후에 비닐로 한번 더 덮어주세요.저는 이 과정이 가장 행복하더라구요.뭔가 끝났다..이런 생각이 들어서이기도 하고 잔뜩 쌓인 김치통 보면 괜히 풍족해진 느낌도 들구요.

 

 

 

생생정보통 배추김치 황금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지금까지 황금레시피는 따라해볼만했는데 이번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배추김치 레시피는 따라하기에는 복잡하다..라는 생각이 드네요.하지만 김장 처음 하거나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하는분들은 고대로 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