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겨울철 건강관리법,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겨울철 건강관리법,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법으로는 손 씻기,물 자주 마시기,잠 충분히 자기 등등이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가 않죠.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목감기에 좋은 음식부터 저 같은 경우 목감기 자주 걸리는 편인데 겨울철 건강관리법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

 

 

겨울철 건강관리법 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겨울철 목감기 걸리게 되면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특히 기관지가 어릴적부터 좋지 않아서 목감기 자주 걸리는데요.겨울철 목 감기에 잘 걸린다는 것은 평소 인두와 후두부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이 부위의 면역력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감기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할 수 있는 것입니다.환경적 영향으로 탁한 공기 속에서 일한다거나 아니면 직업상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겨울철 목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이기도 하구요.그렇다면 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겨울철 건강관리법,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소금물'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소금물은 목의 통증을 줄이고 원인이 된 감염을 퇴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미국 예방의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의하면 목감기에 걸린 사람이 하루에 세 번 소금물로 가글을 했을 때 상기도 감염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 한 쪽을 입에 넣고 캔디처럼 빨아보세요.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고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생물질인 알리신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인다고 합니다.특히 목이 간질간질 할 때 생마늘 한 쪽을 입안에 넣고 있으면 감염을 방지할 수 있으니 마늘을 입안에 5~10분 정도 넣고 해보세요.허나 입냄새는 책임 못 집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꿀'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비타민이 풍부한 꿀은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무엇보다도 천연꿀이 목감기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천연꿀은 목에 막을 입히기 때문이랍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겨울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닭고기스프'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닭고기 수프는 맛도 좋고 목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좋다고 하는데요. 닭고기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폐 속의 점액을 묽게 해 나쁜 물질을 되도록 빨리 기침으로 내뱉게 하고 목감기의 가장 큰 원인인 후비루를 개선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 연구에 따르면 닭고기 스프가 항염증 치료제처럼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구요.그러니 목감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목감기에 좋은 음식 닭고기스프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배'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배는 오래전부터 민간요법으로 기침할 때 이용되어왔는데요.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 해소, 천식 등에 좋고 배변과 이뇨작용을 돕습니다..특히 감기엔 배찜이 좋은데요.배 윗부분을 잘라 씨를 파내고 꿀을 넣은 뒤 찜통에 찌면 되는데 이때 대추와 말린 도라지, 생강, 견과류 등을 함께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모과'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모과에는 감기에 좋은 성분인 사포닌은 물론 사과산과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특히 모과는 목건강에 좋아 체력이 약하고 천식이 있는 사람에겐 안성맞춤입니다.하지만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모과의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변비를 악화시키거든요.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무'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무는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해 기침을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가래 제거에 효능이 있으며 항암 효과까지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목감기를 심하게 앓을 때 무즙을 내어 꿀을 타서 먹이면 효과적인데요. 알맹이보다 껍질에 비타민 C가 2배 이상 들어 있으므로 깨끗이 씻어서 껍질까지 갈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바나나'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 바나나는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을 주지만 바나나 속에는 식이섬유와 지질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있어서 목안을 촉촉하게 해주고 통증도 개선시켜주는데다가 목안에 염증까지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에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콩나물조청'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콩나물조청이 있습니다.콩나물과 꿀로 콩나물조청을 만들어서 먹으면 목감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콩나물 경우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성분이 풍부한데요.이러한 콩나물의 유용성분을 꿀에 추출해 먹는 방식으로 기관지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콩나물조청 관련 포스팅은 http://happy-box.tistory.com/3641 참고하세요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도라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가 있습니다.도라지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강화시켜 목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이밖에도 도라지는 섬유질, 칼슘, 철분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생강'

 

 

목감기 빨리 낫는법,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생각이 있는데요.생강은 감기약으로 효과적으로 알려졌습니다.하지만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열이나거나 편도선이 붓는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1.실내 습도를 높이자'

 

 

 

겨울철 건강관리법 실내 습도를 높여야합니다.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바뀌면서 몸이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피로해지는 것이 감기에 걸리는 이유라 할 수 있는데요.그렇기에 겨울철 건강관리법 가장 중요한것은 습도랍니다.무엇보다도 겨울철 감기 바이러스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은 바깥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실내 습도가 낮을 때입니다.습도가 낮은 환경에서 바이러스는 더욱 강력해지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그러니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서 겨울철 실내 습도를 높여주면 되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젖은 빨래를 널면 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2.손을 잘 씻자'

 

 

겨울철 건강관리법으로 손을 잘 씻어야하는데요. 전문가들이 감기에 안 걸리려면 손을 잘 씻으라고 말하는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세균이 득실거리기때문입니다.그렇기에 뜨거운 물에 비누를 사용해 20초간 손을 깨끗이 자주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이때 손가락 사이와 손톱 밑도 잘 씻어주시구요.

 

겨울철 건강관리법 3.오메가 3를 먹어라'

 

 

겨울철 건강관리법으로 오메가3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은 면역력을 크게 강화시키는 성분으로 꼽히고 있는데요.한 연구결과, 오메가-3 지방산은 감기와 기도 감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4.햇볕을 쬐자'

 

 

겨울철 건강관리법으로 햇볕을 많이 쬐는게 좋습니다.비타민D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들은 가장 높은 사람들에 비해 상기도 감염 위험이 36%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비타민D는 햇빛 비타민이라고도 불리우는데 그 이유는 사람의 피부에 있는 7-디히드로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햇빛을 쬐었을 때 비타민D로 전환되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챙겨먹자'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법으로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방법도 있는데요.어떤 음식들이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들일까요? 미국의 폭스뉴스가 보도한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1.마늘'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마늘의 경우 질환의 감염을 막고 세균에 강한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영국의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마늘 추출물을 투여 받은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는 확률이 3분의 2까지 떨어졌다는 결과가 나올정도로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일주일에 마늘 6쪽을 먹는 사람들의 경우 대장암은 30%, 위암은 50%까지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 유용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2.홍차'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홍차가 있는데요.2주동안 하루에 홍차를 5잔 마신 사람이 감기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면역력이 10배나 높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면역력을 높이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홍차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3.쇠고기'

 

 

채식만 하게 되면 아연 결핍되기 쉬운데요.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쇠고기에 풍부한 아연은 면역력을 키우는 중요한 미네랄의 하나로서 아연은 조금만 부족해도 감염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백혈구의 생성에 중요하며 병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에 맞서는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4.고구마'

 

 

피부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일선에서 막아내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강하고 건강한 피부를 지키려면 비타민A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비타민A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구마 같은 음식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을 먹으면 인체에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니 겨울 고구마 많이 드세요.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5.버섯'

 

 

버섯은 백혈구의 생산을 증대시키고 보다 공격적인 활동을 하도록 해서 면역력 증진에 좋은데요.그래서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이랍니다.하루에 15~30g 정도 요리에 넣어보세요

 

 

 

겨울철 건강관리법 감기 예방법,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VS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겨울철  자주 걸리는분들은  심하게 앓지 않게끔 미리 예방하는것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저도 한번 감기 앓으면 엄청 고생을 해서 조금만 신호가 보인다 싶으면 쉬는편입니다.그러면 괜찮아지더라구요.그러니 뭔가 스물스물 감기 기운이 느껴진다..하는분들은 잠시 휴식을 취해보세요.그리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목감기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