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손통증 조심,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예방법,손마사지법

손통증 조심,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예방법,손마사지법

 

손통증이 느껴진다면 조심하셔야합니다.손통증 가볍게 넘기다가 오히려 큰 병이 생길 수도 있거든요.손통증으로 대표적인것이 손목터널증후군과 드퀘르벵병이라는것이 있는데요.뭔 이름이 이렇게 어렵나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을 통해 자신의 손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이 밖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드퀘르벵병 예방법과 손마사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통증 조심 '건강한 손의 조건이란?'

 

 

외형상 변형이 없어야 하고 부종이 없어야합니다.그리고 손가락을 굽히고 피는것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워야합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손목을 돌리는 회전 운동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통증이 없어야 합니다.

 

 

초간단 손근력 테스트 방법

 

 

1.두번째 세번째 손가락 사이에 두께감이 있는 종이를 끼워주세요.

 

 

2.종이를 끼운 상태로 상대방이 종이를 당겼을때 종이가 빠지지 않게 힘을 주고 버팁니다.이때 종이가 쉽게 빠지는 경우나 두 손가락이 쉽게 붙는 경우는 근력 약화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통증 조심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신경이 눌려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최근 5년간 손목터널증후군 42%증가할만큼 많은분들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손목의 신경과 혈관 그리고 인대가 지나가는 터널 모양의 수근관이 정중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간단하게 손목너털증후군 자가진단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1.손끝으로 손목과 손바닥이 만나는 주름 부위를 가볍게 툭툭 두드려주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2.손끝으로 쳤을때 엄지,검지,중지에 짜릿한 저린 증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양손 등을 붙이고 30초 정도 유지해서 저림이나 통증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3.양 손바닥을 위로 향한 채로 나란히 붙여 엄지손가락 아래 근육 두께를 비교해봅니다.엄지손가락 아래 부위가 상대적으로 평평하면 근육 위축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손통증 조심 '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

 

 

드퀘르벵병은 엄지손가락 부위 인대 염증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엄지 손가락의 반복적인 과도한 사용이 드퀘르벵병의 발생 원인이기도 합니다.

 

 

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 1.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집어넣어보세요.

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 2.4개의 손가락으로 감싸 쥡니다.

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 3.바깥쪽으로 손목을 살짝 굽힙니다.

 

어떠세요? 통증이 느껴지시나요.저는 손을 자주 쓰는편인데 그래도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 해보니 통증이 느껴지지는 않네요. 평상시 손 통증이 느껴졌다 하는분들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드퀘르벵병 예방법 '세손가락 인사법'

 

 

드퀘르벵병 예방법으로는 세 손가락 인사법이 있는데요.방법이 아준 간단해서 평소 손가락 많이 쓰시는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드퀘르벵병 예방하시면 될꺼 같네요.

 

드퀘르벵병 예방법 1. 가운데 손가락 세개를 펼쳐주세요.

드퀘르벵병 예방법 2. 엄지손가락으로 새끼손가락을 눌러줍니다

드퀘르벵병 예방법 3. 지그시 3초 정도 눌렀다가 떼어내주세요.

 

 

드퀘르벵병 예방법 세손가락 인사법은 하루 30번 총 90회 하시면 됩니다.

 

손통증 조심 '쉽게 따라하는 손마사지법'

 

 

손마사지법 첫번째는팔을 쭉 뻗고 손목을 흔들어주세요.

 

 

손마사지법 두번째는 손 죔죔 운동을 20회 반복해주면 됩니다

 

 

손마사지법 세번째는 손가락 끝을 마주치게 하는것인데요.이 동작도 20회 반복합니다.

 

 

손마사지법 네번째는 손가락을 쭉 펴고 밖에서 안으로 10회 회전합니다.

 

 

손마사지법 다섯번쨰는 손가락을 쭉 펴고 안에서 밖으로 10회 회전합니다.아까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손마사지법 여섯번째는 손가락을 하나씩 천천히 뒤로 젖혀주세요.

 

 

손마사지법 일곱번째는 합장한 상태에서 깍지를 낀 후 마사지를 해줍니다.

 

 

손마사지법 마지막은 손을 잡고 힘 있게 뽑아주세요.이 방법만으로도 손이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문제는 이걸 자주 그리고 열심히 해줘야된다는것입니다.손이 쉬고 있을때 한번씩 해보세요.

 

평상시 손 건강을 망치는 습관은 무엇일까?

 

 

나도 모르게 한 행동이 손건강을 망치는 경우가 있는데요.손가락이나 손목을 무리하게 꺾는 습관은 관절의 변형을 유발시킵니다.가끔 소리 난다고 손가락 꺾는거 자랑하는 사람 있잖아요.그런 행동이 좋은게 아니라는것이죠.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도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손톱밑의 피부가 손상이 되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많은데요.특정 손가락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하여 건초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 중독인분들은 평상시 손가락 운동 자주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손에 습진이나 염증이 생겼는데 그걸 내버려둘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뭔가 심상치 않다...싶으면 꼭 병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손 통증 신호가 온다면 절대 가볍게 넘기지 마시구요.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드퀘르벵병 자가진단법을 통해 증상 확인 후 증상이 심하지 않은것 같으면 손마사지법 등을 통해 예방하시면 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꼭 병원 방문하셔야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