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단열 뽁뽁이 붙이는법,단열 뽁뽁이 파는곳,단열 뽁뽁이 가격 비교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단열 뽁뽁이 붙이는법,단열 뽁뽁이 파는곳,단열 뽁뽁이 가격 비교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이제 곧 겨울이 소리소문없이 찾아올텐데요.해마다 난방비때문에 신경쓰이는분들은 단열시트 뽁뽁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저는 단열시트 뽁뽁이를 집안 곳곳에 붙이고 난 후 보일러 트는 횟수도 시간도 줄어들게 되었는데요.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난방비도 당연히 해마다 나오던것과 비교하면 적게 나오더라구요.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단열 뽁뽁이 붙이는법,단열 뽁뽁이 파는곳,단열 뽁뽁이 가격까지 뽁뽁이에 대한 모든것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 TIP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

 

 

뽁뽁이는 겨울철에는 따뜻한 공기가 창문을 통해서 바깥으로 나가는것을 차단해주기에 온열 효과가 있고 여름에는 더운 공기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것을 막아주기에 냉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저는 작년에 붙인걸 한번도 떼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데요.여름에도 확실히 뽁뽁이 효과가 있더라구요.창문을 만지면 열기가 느껴지는데 뽁뽁이 붙인곳은 덜 뜨겁더라구요.

 

 

단열 뽁뽁이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단열 뽁뽁이는 3중.5종,7중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저는 작년에는 3중을 구매했는데 올해 더 춥다고 해서 일부러 6중을 구입했습니다.3중과 6중의 차이점은 뽁뽁이가 두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뽁뽁이 3중짜리가 두개 붙여진게 바로 6중 뽁뽁이입니다.아무래도 두꺼울수록 효과는 더 좋을 수밖에 없는데요.대신 단열시트 뽁뽁이 가격이 조금 비싸집니다.

 

 

단열 뽁뽁이 가격 6중 뽁뽁이 경우 10m가 1만원이 조금 넘더라구요.단열 뽁뽁이 가격 파는곳마다 차이가 있고 요즘 좋은 브랜드에서 나오는것들이나 그림이 있는 뽁뽁이 경우 가격은 더 비싸지지만 일반적으로 저렴한 6중 뽁뽁이 경우 1만원에서 1만5천원선이면 10m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 '뽁뽁이 얼마나 구매해야될까?'

 

 

그렇다면 뽁뽁이 10m 구입하면 창문 몇개를 붙일 수 있을까요? 대부분 창문이 2m 안팎인데요. 4~5개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그러니 베란다부터 방까지 다 붙일분들은 아무래도 뽁뽁이 많이 구입하셔야하는데요. 뽁뽁이 구입전에 높이를 재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저같은 경우는 뽁뽁이를 앞 베란다,뒷 베란다,그리고 방마다 있는 베란다 붙이고 유리창이란 유리창은 다 붙였습니다.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 '단열 뽁뽁이 붙이는법'

 

 

뽁뽁이 이제 구매까지 했으니 붙이는 일만 남았는데요. 뽁뽁이 붙이는법 아주 간단합니다.뽁뽁이 붙이는 법 물만 있으면 되거든요. 우선 창문이 너무 더럽다...하는분들은 창문을 한번 닦아주시고 난 후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뿌려주세요. 특히 창문 끝 부분은 잘 뿌려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뽁뽁이 붙이는 법 뽁뽁이 붙일때 주의해야되는것이 하나 있습니다.바로 뽁뽁이 붙이는 방향인데요.

 

 

뽁뽁이는 붙이는면이 따로 있답니다.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뽁뽁이 붙였는데 세상에 뽁뽁이가 안 붙는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이게 뭐야? 혼자 버럭했는데 알고보니 접착면이 따로 있답니다..만졌을때 볼록하게 느껴지는부분이 뽁뽁이 붙이는 쪽입니다. 모르겠다..하는분들은 그냥 붙여보세요.그러면 붙는곳이 있습니다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 '3중과 6중을 한번 비교해볼까요?'

 

 

뽁뽁이 3중으로 붙였을때에는 확실히 잘 비친다고 해야될까요? 아무래도 얇다보니 잘 보입니다.하지만 이번에 6중 뽁뽁이로 바꾸니 형태는 보이지만 거의 안 보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베란다에 6중 뽁뽁이 하나 붙인 것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방 안쪽 창문에 뽁뽁이 하나 더 붙인것인데요. 이렇게 문 닫았을 경우에는 아무것도 안 보이죠.제 방이 해가 잘 안 드는곳이여서 날씨가 조금만 추워져도 손발이 시린데 보이는 창문마다 뽁뽁이 다 붙이고 나니 확실히 방안이 훈훈합니다.확실히 6중이 더 좋긴 좋은것 같아요.기존의 3중 붙였을때와 지금 비교해보면 지금이 훨씬 따뜻하게 느껴지거든요.

 

단열시트 뽁뽁이 붙이기 '뽁뽁이 예쁜 그림으로 실내 분위기 UP'

 

 

 

뽁뽁이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뽁뽁이 단순하게 싫다..하는분들은 이런 그림이 그려져 있는 뽁뽁이를 구입하시면 된답니다.가격은 차이가 큽니다.그림 그려져있는  2매와  20m 가격이랑 맞먹거든요. 그래서 저는 거실에만 그림있는 뽁뽁이 붙였는데요.왼쪽 하나 오른쪽 하나 이렇게 붙이면 확실히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고 조금 답답했던것이 사라집니다.아무래도 나무 그림이 그려져있어서 그런것 같아요.거실 분위기가 확~달라지더라구요.

 

 

그동안 뽁뽁이 예쁘지 않아서 싫은분들도 최근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있는 뽁뽁이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베란다 경우에는 그냥 저렴하게 그림 없는걸로 붙이고 거실이나 방에 예쁜 그림있는걸 붙여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