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희망내일키움통장 신청,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희망내일키움통장 신청,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희망내일키움통장 즉 희망키움통장 및 내일키움통장 추가모집이 실시가 되는데요. 희망내일키움통장은 11월 3일부터 시작이 되며 14일까지 10일간입니다.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 및 희망내일키움통장 신청,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잘 알아두시시고 해당이 되는분들은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신청하세요.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 실시

 


보건복지부는 저소득층이 일을 통해 자립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해 빈곤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하는 희망·내일키움통장의 2014년 마지막 모집이 11월 3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복지부는 차상위 대상 희망키움통장 Ⅱ는 2014년 가입 목표 1만8,000 가구 중 잔여가구(9,000가구)를, 자활사업 참여자 대상 내일키움통장은 2014년 가입 목표 4,000가구 중 잔여가구(1,000가구)를 11월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추가로 모집합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신청 '희망키움통장이란?'

 

 

희망키움통장이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제도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있는 가구를 위한 희망키움통장1과 (신설된) 차상위계층를 위한 희망키움통장2로 나뉘는데요.

헌데 지난번 자격조건 확대로 인해 최저생계비 120% 이하인 차상위계층 중 근로사업 소득이 90% 이상인 가구도 희망키움통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희망키움통장1과 희망키움통장2 비교표입니다. 이 표를 보면 쉽게 희망키움통장1과 희망키움통장2 비교가 되실텐데요. 그동안 희망키움통장2 조건에 해당되지 못했던분들 중 지난번 희망키움통장2 대상이 확대되면서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희망키움통장 좋은 이유는?'

 

 

희망키움통장이란? 차상위 대상 '희망키움통장 Ⅱ'는 최저생계비 120% 이하인 차상위계층 중 근로사업 소득이 90% 이상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매월 본인이 10만원씩 저축하면, 정부가 일대일로 매월 10만원씩 매칭 지원하게 됩니다.

희망키움통장 Ⅱ 적립기간은 3년이며 3년 동안 가입하고, 재무·금융 교육 이수할 경우 적립금 약 720만원(본인적립금 360만원, 정부지원금 36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주택구입·임대, 본인·자녀의 교육·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으로 제한이 됩니다.

 

 

요즘 일반 은행 금리가 2%정도입니다. 게다가 이자소득세까지 떼어나가면 은행에 돈을 넣어도 얼마받지를 못하는데요. 희망키움통장 경우 기본금리 연 3.45%에 우대금리가 연 0.8% 입니다. 상당히 높죠..허나 우대금리 경우 해당이 되어야지만 받을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희망키움통장을 신청한다고 금리가 4.25%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 '희망키움통장 3차 모집'

 

 

7월 1차 모집 당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소득기준 및 소득자료의 증명부족 등을 이유로 상당수의 신청자가 탈락하였는데요.이에 복지부는 2차 모집부터는 근로사업소득 기준을 최저생계비의 70%로 낮추고 1년 중 6개월 이상 근로조건을 삭제하는 등 가입요건을 완화하였습니다.허나 그런데도 불구하고 희망키움통장 실적이 저조한데요.

 

11월 3일부터 희망키움통장 3차 모집이 시작이 되는데 과연 이번에는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을까요?

 

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희망키움통장2 차상위계층 기준은?

 

 

법정 차상위계층으로는 건강보험료 경감대상자, 자활 대상자, 장애수당 및 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 대상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가 있습니다. 법정 차상위계층에 해당이 된다면 중고교생 학비 및 급식비 지원, 대학 장학금, 이동통신 요금,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차상위계층 신청은 어떻게 하나?

 

 

 

-가까운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보건복지부 129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차상위계층 준비서류 >
 
- 주민등록증
- 소득관련서류(월급명세서, 소득재산신고서, 소득금액증명원)
- 재산관련서류(전월세임대차계약서류)
- 부채증명원 등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 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확인하고 신청하자

 

          

 

희망키움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차상위가구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는데요. 지자체는 신청 가구의 자립 의지와 적립금 활용 계획 등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 후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익월 최종 가입대상자로 결정된 후 장려금이 지급이 됩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신청,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 '내일키움통장 모집'

 

 

희망키움통장에 참여할 수 없는 자활사업 참여자의 일반 노동시장으로의 취·창업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내일키움통장도 추가 모집이 실시가 되는데요.

내일키움통장은 자활사업 참여자가 자산형성을 통해 자립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자활근로사업단의 수익금 등을 활용해 매칭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 살펴보면....

 

일정수준의 매출액이 발생하는 자활근로사업단의 참여자들만 내일키움통장에 가입 가능했으나 10월부터는 그 대상을 확대하였는데요.기존엔 시장진입형, 매출 10% 이상 사회서비스형 사업단 참여자에서 매출 10% 미만 사회서비스형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저소득층이 자활사업에 성실히 참여하고 본인이 매월 5만원·10만원(선택)씩 적립할 경우 3년 이내 취·창업 시 내일키움장려금·수익금 등을 통해 매월 일정금액을 매칭 지원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사업단 유형에 따라 1:1(시장진입형), 1:0.5,(사회서비스형A), 1:0.2(사회서비스형B)으로 분류되며 3년 이내 취·창업 시 최대 1,300만원 수급이 가능합니다.


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 완화 내일키움통장 신청 방법은?


내일키움통장은 가입 당시에는 매출액이 일정수준 이상인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히 참여하고 있어야 하며 내일키움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소속 지역자활센터에 신청하면 됩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추가 모집은 오늘부터 14일까지입니다. 내일키움통장 자격요건 및 희망키움통장 가입조건 확인해두시고 자격 해당이 되시는분들은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