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 '브라질 환율,브라질 헤알화 환율'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 '브라질 환율,브라질 헤알화 환율'

 

브라질 대선 접전이 예상되었으나 결국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하였습니다.브라질 최고 선거법원은 대통령선거 결선 투표 공식 개표 결과, 진보 성향의 호세프 현 대통령이 야당 경쟁자 아에시우 네베스 후보를 누르고 대통령에 당선됐다고 밝힌것인데요.호세프 대통령은 전체 투표의 98%가 개표된 가운데 51.5%를 득표해 나머지 표 개표에 관계없이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하면 브라질 환율,브라질 헤알화 환율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하다'

 

 

브라질 대선 결과 집권 중도좌파 노동자당 후보인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이 승리했습니다.브라질 연방선거법원의 98% 개표 집계 결과 호세프 대통령의 득표율은 51.45%를 기록해 득표율 48.55%에 그친 브라질사회민주당 아에시우 네비스 후보를 제치고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내년 1월 1일부터 집권 2기

 

 

연방 선거대법원에 따르면 호세프 대통령은 브라질 26개 주 가운데 15개주에서 우위를 보였는데요. 호세프 대통령의 당선으로 노동자당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집권을 4년 더 연장하게 되었으며 호세프 대통령은 내년 1월1일 새 정부를 출범시키며 집권 2기를 맞게 됩니다.

 

 

하지만 브라질 국민 절반의 지지 밖에 얻지 못 했다는 점에서 호세프 대통령이 집권 2기 정부를 끌어가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특히 호세프는 글로벌 경제가 여전히 불안한 상황에서 브라질 경제 회복이라는 어려운 과업을 달성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은 누구인가?

 

 

호세프는 1947년 12월 14일 남동부 미나스제라이스 주 벨루오리존치 시에서 불가리아계 이민자 후손 가정의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군사독재정권 시절 반정부 무장투쟁 조직에서 활동했고, 1970년에 체포돼 3년간 수감생활을 했흐며 1980년 남부 포르투 알레그리 시에서 민주노동당(PDT) 창당에 참여하며 정치에 입문했고, 룰라 전 대통령 시절인 2003년에 에너지부 장관을 지냈습니다.

 

브라질 대선 결과와 브라질 환율,브라질 헤알화 환율 연관성은?

 

 

호세프의 재선으로 인하여 금융시장에는 악재가 될 전망인데요.호세프 집권 후 경제성장률이 곤두박질치면서 헤알화는 33%, 상파울루 증권거래소의 보베스파 지수는 25% 하락했기때문입니다.

 

 

선거기간 중에는 네베스 후보가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올 때마다 브라질 증시와 헤알화가 급등하고 호세프가 앞설 경우에는 증시와 헤알화가 약세를 보인 바 있죠.

 

현재 브라질 환율,브라질 헤알화 환율은?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하면 브라질 환율은 떨어질것으로 전망이 되었지만 현재 브라질 헤알화 환율은 상승하였습니다.

 

 

 

 

호세프 대통령은 희망은 증오를 이긴다는 슬로건으로 선거를 치렀으며 불평등 완화와 소득분배 강화 등 1기 정부 정책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하였는데요. 브라질 대선 결과 호세프 대통령 재선 성공이 과연 브라질 경제 활성에 도움이 될 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