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 수수료 인하,부동산중개수수료 요율표,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 수수료 인하,부동산중개수수료 요율표,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정부가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방안을 내놓았습니다.부동산 수수료 인하 내용을 보면 기존의 부동산중개 수수료의 절반 수준으로 낮춰지게 되는데요.부동산중개 수수료 인하에 대한 공인중개사들의 거센 항의로 공청회가 중단되기까지 하였습니다.현재 부동산중개수수료 요율표부터 바뀌는 부동산 수수료 인하로 인한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부동산 수수료 인하 된다?'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내용을 살펴보면 정부가 6억원 이상 9억원 미만 부동산 매매, 3억원 이상 6억원 미만 전세에 대한 부동산중개 수수료율을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정부가 현실과 동떨어진 부동산중개수수료 기준을 고치기로 한것입니다.하지만 부동산 중개수수료 에 대한 공인중개사 반발이 심해 과연 부동산중개 수수료 인하 확정안까지는 힘든 고비가 예상이 됩니다.

 

 

정부의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 수수료 인하 내용



정부의 부동산 수수료 인하,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내용을 보면 전세의 경우 3억 원 이상, 6억 원 미만 구간을 신설해, 이 구간의 수수료율을 절반 수준으로 낮추겠다는것입니다.

 

 

또한 매매의 경우에도 6억 원에서 9억 원 미만의 구간을 새로 만들어 수수료 부담을 절반 정도 덜어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내용을 보면 주거용 소형 오피스텔도 전세와 매매 수수료율 모두 절반가량 낮추기로 했습니다.

 

현행 부동산중개수수료 요율표 주택 '서울 기준'

 

 

현행 부동산중개 수수료 요율표 주택이외 '서울 기준'

 

 

현행 부동산중개 수수료 요율표 고급주택 '서울 기준'

 

 

고급 주택 경우에는 법정중개수수료 한도 (매매 ·교환 0.9%, 임대 0.8%) 안에서 중개의뢰인과 중개업자간의 상호 협의에 의합니다. 법정중개수수료 한도 0.9%이내 범위 안에서 실제 중개업자가 받고자 하는 중개수수료의 상한요율을 부동산 중개수수료요율표에 명시하며, 명시된 요율안에서 중개의뢰인과 중개업자가 서로 협의하여 결정하면 됩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 수수료 인하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http://land.seoul.go.kr/land/jsp/menu/main.jsp?menuInx=41&admin= 에 들어가면 쉽게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할 수 있는데요.주택 선택하고 전세이면 전세 선택한 후 거래가액 넣으시면 바로 부동산중개 수수료 확인이 됩니다.

 

 

2억원 전세 경우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을 해보면 중개수수료가 600000원이 나오네요.

 

 

주택 4억원 매매교환 선택시에는 중개수수료가 1600000원이 나옵니다.이렇게 간단하게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 제주도 부동산 수수료 확인해보자

 

 

1) 중개대상물인 건축물 중 주택의 면적이 2분의 1 이상인 경우에 적용한다.
2) 중개수수료는 거래금액에 요율을 곱한 금액으로 하되, 한도액을 초과하지 못한다.
② 토지, 상가 등 주택이외의 중개수수료
중개업소별로 거래금액의 1천분의 9 이내에서 중개수수료율을 정하여 중개의뢰인과 중개업자가 서로 협의하여 결정

 

부동산중개수수료 경기도 부동산 수수료 확인해보자

 

 

중개수수료 산출방법 : 거래가액 × 수수료율매매, 교환, 전세 : 계약금액을 거래가액으로 함
월세 : 거래가액 = 보증금 + (월세 × 100)
* 단, 거래가액이 5천만원 미만일 경우 100을 70으로 함

 

부동산중개수수료 인천 부동산 수수료 확인해보자

 

 

 

월세의 경우 거래금액 = 보증금+(월세액 ×100)으로 산출하여 5천만원 미만일 경우는 보증금 + (월세액×70)을 적용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다음 계산기 이용하자'

 

 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 하기 (링크)

 

다음 사이트에서도 손쉽게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이 가능한데요.소재지를 선택하고 종류 선택한 후 거래유형 매매,전세,월세 중에 고릅니다.그리고 거래 금액 적어주시고 계산하기 누르면 됩니다.

 

 

 서울과 동일한 조건으로 부산지역 주택 4억원 매매를 선택해봤는데요.부동산중개 수수료는 동일하게 1600000원이 나왔네요.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부동산 수수료 인하 언제부터일까?

 

 

부동산수수료 인하,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방안에 대하여 정부는 다음 주까지 개선안을 확정한 뒤 내년부터 시행에 들어간다는 방침이지만 정부안대로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가 시행될 경우 소비자의 부담은 줄어들겠지만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로 중개업소는 더더욱 폐업하는 업소가 늘어날 수 있기에 부동산중개수수료 인하 방안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